김주원 혜화경찰서장 신임 인사차 내방


jtn-h02.jpg


김주원 혜화경찰서장이 신임 인사차 지난 1 5 한국기독교연합을 내방, 대표회장 이동석 목사와 환담했다.

 

이동석 대표회장은 자리에서 혜화서가 관할하는 종로5가는 기독교 교단과 기관들이 밀집해 있는 곳인데 특별히 지역의 치안을 담당하느라 수고가 많을 안다 말하고 기독교가 국가와 국민을 위해 봉사하는 경찰들의 노고에 감사한 마음을 갖고 있다 전했다.

 

이에 대해 김주원 서장은 크고 작은 시위와 집회가 지역에서 많이 일어나고 있는데 서로 최대한 불편하지 않도록 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 말하고 시민들의 공공의 질서와 치안을 확립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 밝혔다.

 

jtn-h01.jpg


김주원 서장은 최근 어떤 시위든 간에 집회와 시위의 자유를 최대한 보장하고 경찰은 만에 하나 일어날지도 모를 불상사를 대비하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면서 종로5가는 목사님들이 많이 왕래하는 곳으로 불상사가 일어난 적이 없고 일선 경찰치안 업무에도 협력을 아끼지 않아 감사한 마음을 갖고 있다 전했다.

 

이에 대해 이동석 대표회장은 올해는 2월에 평창올림픽이 열리고 6월에 지방선거가 예정되어 있으며 북한의 핵무기 실험 등으로 전쟁의 위기가 고조되는 어느 때보다 일선 경찰들이 시민의 안전을 위해 각별히 힘을 쏟아야 때라면서 민과 경이 서로를 존중하는 풍토가 정착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 말했다.

 

대표회장 이동석 목사는 김주원 서장과 혜화서 경찰들을 위해 기도했다. 김주원 서장은 동국대 경찰행정학과를 나와 서울청 101경비단 정보과장, 전북청 고창경찰서장, 본청 교통운영과장을 거쳐 지난 12 26 혜화서장에 부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