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여! 죄를 그들에게 돌리지 마소서

( 7:57-60)                                    주사랑교회 장한국 목사(예장진리 총회장)


3 예장진리 총회장 장한국 목사.jpg

신약시대 최초의 순교자인 스테판 집사에게 주님은 일곱 영으로 충만케 하시어 순교하게 주심을 우리가 지금까지 상고해 왔고 오늘 말씀은 그의 순교의 최후 순간과 그의 심령상태를 우리로 보게 주심으로 우리의 나아갈 길을 가르쳐주십니다.

 

무리들이 달려들어 일곱 영으로 충만한 스테판을 돌로 칩니다. 무리들은 누군가? 6:12 7:1 나온 대제사장, 장로, 서기관 등과 유대백성들입니다. 그들이 돌로 그를 치나요? 스테판이 하나님 영광과 예수께서 하나님 오른 편에 서신 것을 보고 증거 했기 때문이지요. 보라, 하늘들이 열리고 인자가 하나님 오른 편에 것을 보노라. 말이 어찌 이스라엘의 최고 지도자나 장로나 하나님 백성으로 그와 똑같은 동족인 유대백성들이 악랄하게 같은 하나님 백성을 죽일 있단 말인가? 권능이 충만한 스테판은 그들을 정면대항하거나 또는 돌을 피하지도 아니하고 오히려 악한 죽이는 무리들을 위해 기도하고 있습니다. 이것이 권능으로 이기는 역사인 것임을 계시해 줍니다.

 

종말 환란의 때에도 교회가 교회를 죽이는 기이한 일들이 있게 됨을 예언하고 있지요( 17:6). 우리들은 먼저 스테판같이 일곱 영으로 충만함을 받아야 것이며 그런 후엔 마땅히 배도한 교회들이 그리스도인들을 죽이는 때를 미리 대비할 있어야 것입니다.

 

예수여, 영혼을 받으소서이는 아버지 뜻대로 자신이 땅에서 마쳤으니 이제는 주님께 영혼을 의탁하오니 주님 안에서 안식하게 달라는 최후의 기도입니다.

 

주여, 죄를 그들에게 돌리지 마옵소서죽어가는 스테판은 악한 무리들의 영혼을 보며 불쌍히 여기고 있습니다. 그들은 하늘영광 불태워서 영영히 이를 갈며 슬피 울게 것을 일곱 영이 충만한 그가 보고 있습니다. 또한 순교 당함이 그들의 수고에 의해 스테판에게 영광 입혀주려는 것이요. 바로 악한 그들이 이런 일의 도구가 되고 있음을 보고 있습니다. 그러니 오히려 그들의 죄를 그들에게 돌리지 않기를 진정으로 기도하는 것입니다.

 

스테판이 순교한 사후에 하늘에서 기도할 것이 6:10 나옵니다. 주여, 우리 피를 갚아주시기를 언제까지 있어야 되는가?이는 원수 갚아 달라는 것이 아니라 스테판이 부활영광 받아 또다시 열매 맺는 생명으로 일할 있게 날이 언제일까? 하고 기도하는 것입니다. 오늘 우리들도 똑같이 그와 같은 길을 가게 것을 보게 하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