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워보니 실감나요"GOODTV '방송 아카데미' 성료

cpj 방송아카데미02.jpg


GOODTV 기독교복음방송이 글로벌선교방송단을 위해 개최한 제1회 방송 아카데미가 큰 호응을 얻으며 마무리됐다. 이날 아카데미는 기사 작성부터 촬영, 영상편집까지 뉴스가 제작되는 일련의 과정을 직접 실습할 수 있도록 진행됐다.

 

GOODTV기독교복음방송은 14일 오전 9시부터 GOODTV 사옥 대회의실 및 스튜디오에서 글로벌선교방송단을 위한 제1회 방송 아카데미를 개최했다.

 

글로벌선교방송단 방송요원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방송 아카데미는, 주변의 선한 소식을 전하고 싶지만 방법을 잘 몰라 어려워하는 이들에게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특히 이번 아카데미 강의는 GOODTV 취재기자와 프로듀서, 카메라 기자가 직접 지도에 나서 현장감 있는 강의를 전달해 참가자들의 만족도가 높았다.

 

이날 수료생들은 기사의 기본 요소 등 기초적인 지식을 익히고 이어 기사를 작성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첨부된 신문기사를 바탕으로 작성한 방송 기사는 현직 기자가 직접 첨삭지도를 했다.

 

이후 진행된 스튜디오 녹화 시간에도 열띤 참여가 이어졌다. 수료생들은 실제 앵커석에 앉아 뉴스 대본을 읽으며 일일 아나운서가 되어보는 시간을 가졌다. 촬영한 영상은 수료생들이 에디우스 편집 프로그램을 사용해 직접 편집했으며, 완성본은 각자 소장할 수 있도록 따로 제공됐다.

 

현직 프로듀서와 카메라 기자가 카메라 조작법과 촬영기법에 대해 하나하나 자세하게 설명하며 직접 촬영해보는 실습 순서도 마련됐다.

 

수료생들은 실제 뉴스 녹화 및 촬영에 쓰는 카메라를 만져보며 "화이트 밸런스를 어떻게 맞추나요?", "풀샷에서 줌인은 어떻게 들어가나요?" 등 평소 현장에서 촬영할 때 궁금했던 다양한 질문들을 쏟아내며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모습을 보였다.

 

이날 아카데미에 참여한 안양대학교 학생기자 김유정 씨(21)" 취재와 기사 작성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강의들로 구성돼 매우 유익했다""오늘 배운 것을 토대로 해서 잘 알려지지 않았던 학교 소식들을 전하고 싶다"고 참가 소감을 밝혔다.

 

행사를 주관한 GOODTV정책기획팀 윤선희 팀장은 "미디어선교를 희망하는 분들의 뜨거운 호응으로 영상아카데미를 지속적으로 진행할 것"이라며 "아카데미를 통해 더 많은 미디어 선교사가 배출되길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2GOODTV 방송아카데미는 일정 확정 후 GOODTV 홈페이지에 공지될 예정이며 GOODTV 글로벌선교방송단에 등록된 단원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GOODTVIPTV(KT 234, SK 303), 케이블TV(CJ 헬로비전323, 티브로드 224, 딜라이브 303, HCN 서울 545, 그 외 614, 남인천 406, 하나 172, cs푸른 703, 울산중앙289) 및 홈페이지(www.goodtv.co.kr)에서 시청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