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한계시록 3 강해(28)

하늘 보좌에 올라간 순교한 자들은 누구인가?

주사랑교회 장한국 목사(예장진리총회 총회장)



1. 장한국 목사.jpg지난호에 이어... 다시 13 있는 자는 성령께서 교회들에게 말씀하시는 것을 들을지어다.라고 했습니다. 귀가 있어서 필라델피아 교회에 말씀하시는 말씀을 듣는 자는 거룩하시고, 진실하시고, 다윗의 열쇠를 가지신 분이 내게 열어주시고 열린 문을 두신대로 계속 재림 주님을 증거하는 자가 됩니다. 있는 자는 그의 이름을 부인하지 않고 어떤 핍박과 어려움도 이겨내면서 주님 재림하실 이루어주실 영화·존귀로써 세상의 어떤 것과도 타협하지 않고 이기는 자가 됩니다. 결국 사명이 끝난 순교한 다음에 재림 예수님께로부터 임명장을 받게 되는 것입니다.

 

성령께서교회들에게 말씀하시는 것이므로 지금까지 에베소 교회부터 시작해서 필라델피아 교회까지의 말씀을 성령이 말씀하시는 것이니 들으라는 것입니다. 특별히 필라델피아 교회의 말씀을 성령으로 하시는 말씀으로 듣고 믿어서 이기는 자는 성령의 말씀으로 살고 있는 자라는 말씀입니다. 그리스도의 신부 , 천년왕국 성전의 기둥이 자들은 본문의 교회들입니다. 이는 2·3장에 나오는 일곱 금촛대 교회를 가리키며 지금까지 필라델피아 교회의 단계까지 인도함 받아서 것입니다.

 

14 라오디케아인들의 교회의 천사에게 편지하라. 아멘이시요 신실하고 진실한 증인이시며, 하나님의 창조를 시작하신 분이 일들을 말씀하시느니라. 일반적으로 라오디케아 교회는 칭찬이 하나도 없고 책망 받는 교회이기 때문에 주님께로부터 버려진 교회, 심판 받는 교회로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미 상고한 바와 같이 계시록 2·3장의 일곱 금촛대 교회는 멸망당하는 교회가 아닙니다. 일곱 번째 라오디케아 교회의 단계까지 최종적으로 이기는 자되게 하여 21절의 이기는 자에게는 내가 보좌에 나와 함께 앉을 자격을 주리라.하고 약속하시는 것입니다. 이것이 우리의 최종 도착지입니다.

 

라오디케아 교회가 버림받아 멸망되는 교회가 된다면 이런 약속이 주어질 없는 것입니다. 라오디케아 교회에 향하신 주님의 심정이 19절에 나와 있습니다.내가 사랑하는 자마다 책망하고 징계하노니 그러므로 열심을 내고 회개하라.예수님이 라오디케아 교회에 책망을 하시고 징계하시는 것은내가 사랑하는 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라오디케아 교회가 칭찬이 없고 책망 받는 교회이므로 멸망되어지는 교회라고 말하는 것은 본문 자체로도 맞지 않는 잘못된 견해입니다.

 

주님의 입에서 라오디케아 교회를 토해내친다고 하셨기 때문에 교회는 하나님의 진노심판을 받게 된다는 견해도 맞지 않습니다. 오히려 라오디케아 교회는 토해 내쳐질 같으므로 주님께로부터 사랑받는 교회로서 책망과 징계가 있는 것입니다. 예수님이 지금 라오디케아 교회에 어떤 모습으로 나타나셔서 말씀하시나요? 라오디케아 교회와 주님과의 관계성을 확실히 보여주기 위해서 먼저는아멘이신 주님이 나타나셨습니다. 아멘이신 주님은 아버지의 ·말씀·명령에 전적으로 일치하셨고 순종하셨습니다.

 

아멘이신 그리스도 안에 있는 우리는아멘 있고아니오 없는 것입니다. 순종하는 자를 영어로 amen able 붙여서 amenable입니다. 아멘이신 그리스도 안에서 예수님같이 사는 자는 아멘의 사람(amenable)입니다. 그리스도 안에서는 모든 것이 아멘입니다.

 

그다음은 예수님이신실하고 진실한 증인으로 나타나셨습니다. 법정의 증인은 거짓 없이 자기가 경험한 사실을 진술합니다. 목을 놓고 진실 되게 말해야 하는 증인의 자리에 서서 자신이 겪어보지도 않고 알지도 못하는 것을 함부로 말할 없습니다. 예수님이 이러한 증인이십니다. 아버지께서 말씀하신 모든 것을 예수님이 전부 경험하셨습니다. 하나님의 뜻에 따라 예수님이 땅에 보냄을 받으셔서 십자가에 죽기까지 순종하시면서 하나님의 뜻을 100% 행하셨습니다. 고난 받고 죽임 당하신 부활하셔서 하나님의 보좌 우편에 오르셔서 존귀하게 되셨습니다. 모든 예수님의 생애가신실하고 진실한 증인입니다.

 

:1:5에서도 예수님이 참된 증인이시고 땅의 왕들의 왕이신 분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증인이신 예수님이 라오디케아 교회에 나타나신 것은 라오디케아 교회 모두를 그리스도의 발자취를 그대로 따르게 하기 위함입니다. 또한 예수님이 하나님의 뜻을 100% 이루신 것같이 이들을 위한 하나님의 뜻도 끝까지 이루어짐을 계시한 것입니다. 현재 라오디케아 교회는 여러 가지 많은 문제를 가지고 있는데 문제들이 해결될 것도 포함하고 있는 말씀입니다.

 

마지막으로 예수님이하나님의 창조를 시작하신 으로 나타나셨습니다. 먼저 하늘 위에서 하나님 아버지가 낳으신 생명의 아들들을 예수님이 영을 지어서 아들의 영이 되게 하셨습니다. 하나님이신 예수님이 육체로 오셔서 하늘에 영적인 존재로 있다가 땅에 육체를 입고 우리들을 그리스도 안에서 새롭게 창조하셨습니다. 예수를 믿게 하고 그리스도와 하나로 연합된 새사람으로 창조하셨습니다.

 

예수님은 우리의 영을 지은 창조주가 되시고 믿음의 사람으로 그리스도의 것으로 새롭게 창조하시는 분이 됩니다. 할렐루야! 이분이 바로 라오디케아 교회의 주님입니다. 그러므로 라오디케아 교회의 그들의 영을 창조하신 분이요 그리스도의 것으로 새로운 몸으로 창조하신 분으로부터 버려질 수가 없는 것이고 어떻게 해서라도 그분의 손으로 완성이 되는 것입니다. 예수님이 시작을 하셨으면 중간에 용두사미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반드시 완성을 하시는 분이십니다.

 

12:2 예수님이 우리 믿음의 창시자요 완성자이시라고 하셨고, 33:2 그곳의 조성자인 , 그것을 형성하여 견고히 세우는 주가 이같이 말하노라. 주가 그의 이름이라. 하셨습니다. 시작한 것은 반드시 성취하시는 분이 주이십니다. 현재 라오디케아 교회에 문제가 발생하여서 그대로 끝나버리는 교회가 되는 것이 아니라 창조를 시작하신 분이 나타나셨으므로 그분이 반드시 성취할 것을 계시하고 있는 것입니다. 라오디케아 교회뿐만 아니라 오늘 우리들에게도 아멘이시요 신실하고 진실한 증인이시며, 하나님의 창조를 시작하신 분이 나타나 계십니다.

 

15 내가 행위를 아노니 네가 차지도 아니하고 덥지도 아니하도다. 나는 네가 차든지 덥든지 하기를 원하노라. 주님이 원하는 것은 차든지 덥든지 하라, 것도 좋은 것이고 더운 것도 좋다는 말씀입니다. 원래부터 미적지근한 것은 없는데 아주 뜨거웠다가 시간이 지나면서 미적지근해지는 것이고 아주 것이 뜨거운 열을 받게 되니까 미적지근해지는 것입니다. 본문의 말씀이 지리적 특성과 연관이 되기도 합니다. 라오디케아 교회가 위치한 곳에서 높은 곳으로 올라가면 히에라폴리스가 있습니다.

 

그곳에 훌륭한 야외온천이 있어서 물이 흘러서 라오디케아 교회 지역까지 많은 거리를 두고 흘러내리다 보면 미적지근해지는 것입니다. 또한 히에라폴리스 반대편 산에는 높은 골짜기로부터 흘러내리는 물이 차디찹니다. 물이 흘러서 라오디케아 교회 지역까지 오면 미적지근해지는 것입니다.

 다음호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