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원의 기쁨을 잃어버렸는가?

(시편51;1-19)

2 구원의 기쁨을.jpg


하나님께서 주신 구원의 기쁨을 잃어버렸다면 구원의 기쁨을 어떻게 회복할 것인가? 우리는 지금 신앙에 기쁨이 있는가? 살펴보자.

 

1. 죄에서 떠난 정결한 사람으로 구원의 기쁨이 있습니다. 1-5. (잠언28;1) "악인은 쫒아 오는 자가 없어도 도망하니니,," 구원의 기쁨이 없음은 삶이 죄를 범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2. 마음이 정직하고 깨끗할 기쁨이 있습니다. 6-10.

정직한 , 정한 마음, 깨끗한 마음과 올바른 영을 말하고 있습니다. ( 5;8)"마음이 청결한 자는 복이 있나니 하나님을 것이요,,,"마음의 자세가 바르지 못할 어찌 기쁨이 있겠는가? 얼굴은 마음의 거울이라고 했습니다.

 

3. 성령의 인도하심에 순종할 기쁨이 계속 됩니다. 11-12,

성령을 근심하게하고, 성령에 불순종하는 생활을 하면 기쁨이 없어집니다. 아나니아와 삽비라가 성령의 인도하심을 거역하고 판돈 절반을 감추었다. 12 "자원하는 심령을 주사,,," free spirit 자유로운 성령이다. 성령의 인도하심이 자유롭게 되어야한다. 어떤 것에 장애를 받지 아니하고, 우리는 무엇인가 하나님의 성령이 역사를 막고 있다면 기쁨이 없습니다.

 

4. 주님을 전파하는 입술이 있을 기쁨이 있습니다. 13-15.

13"주의 도를 가르치리니," 14" 혀가 주의 의를 높이리라,"15" 입술을 얼어주소서 입이 주를 찬송하며 전파하리라," 70명의 제자들이 전도하고 돌아올 그들은 한결같이 기뻐하였습니다. 가진 것은 없었으나 부족한 것이 없었습니다. 저들은 기쁨이 넘쳤습니다. 우리도 전도하는 일에 열심을 다합시다. 기쁨은 옵니다. 또한 기쁨이 넘칠 것입니다.

 

5. 주님 앞에 제사(참된 예배) 드릴 기쁨이 있습니다. 16-19.

1)상한 심령의 제사를 드리자 (12;1)"하나님이 기뻐하시는 제사," 2)의로운 제사와 온전한 번제를 드리자 19. 오늘날 성도들 중에는 반쪽신앙이 많습니다. 그들은 습관적으로 중요한 새벽예배, 주일예배, 저녁예배, 수요예배, 금요철야예배에 관심이 없습니다. 모든 공공예배에 불참합니다. 분명한 것은 진짜 신앙인이라면 하나님께 온전한 예배, 온전한 것을 드려야 합니다.

 

말라기 선지자의 책망을 보면 잘못된 이스라엘 백성들의 제사입니다. 잘못된 예배를 책망했습니다. 잘못된 이것을 너희 왕께 드려 보라 기뻐하시겠느냐는 것입니다.

 

6. 결론 : 구원받고 하나님의 은혜를 입었지만 기쁨이 없는가? 이전에 가졌던 기쁨이 사라졌는가? 어디에 떨어졌는가? 이점을 깨닫고 다시 회복해야합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