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한계시록 3 강해(24)

144천의 영광

 

주사랑교회 장한국 목사(진리총회 총회장) 

3 장한국 목사.jpg 지난호에 이어서...

이와 같이 옷은 순교한 후에 주시는 것인데 사데 교회의 이기는 자는 옷을 주어서 옷을 입고 살아서 주님과 함께 다니게 한다는 것입니다. 베임을 받지 않았는데 어떻게 옷을 준다는 말씀인가요? 이는 사데 교회의 사자가 계시록 2장의 퍼가모 교회를 지나서 두아티라 교회까지 오면서 이미 그리스도의 신부의 자리에 있습니다.

 

이미 가진 것들, 첫째부활의 영광과 순교케 해주시는 말씀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사데 교회의 사자가 이제는 새벽별과 철장권세를 받아가지고 옷을 입고 주님과 함께 다니는 , 증거하는 자가 되고 있다는 말씀입니다.

 

본문에서 옷을 입은 자와 다니시는 주님은 어떤 주님이신가요? 재림하실 신랑 예수님이 되십니다. 2 전에 십자가에 죽임 당하신 구주만이 아닙니다. 재림하실 예수님은 혼인잔치의 신랑으로 오시는 분입니다. 그분과 함께 다니는 자는 어느 신앙의 자리에 있나요? 신부가 되어진 상태에서 신랑 예수님과 함께 다니면서 자기와 똑같은 그리스도의 신부를 새벽별과 철장권세로 증거해서 세우는 일을 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종들을 144천의 종들이라고 합니다( 7:2-4, 14:1-6). 144천이 결국 나중에 사명 감당한 후에 100% 순교합니다.

 

하나님의 144천이 아니지만 환란 날에 순교하는 자들은 환란이 되기 전에 이미 순교신앙으로 만들어져서 13:3 일찍 죽임을 당한 어린양의 생명의 녹명시키는 것입니다. 이들이 환란 직접 순교를 통해서 옷을 입게 되는 능히 없는 무리가 되는 것입니다. 우리가 예수의 증거와 하나님의 말씀으로 베임 당해야 옷을 받는 것인데 사데 교회의 이기는 자는 옷을 주고, 그리고 주신 옷을 입고 주님과 함께 지금 땅의 금촛대 교회 안에 다니고 있다는 말씀입니다. 그리고 그들의 이름을 생명의 책에 녹명하고 결코 지우지 않는다는 말씀입니다. 3:5 생명의 13:8 생명책에 녹명된 이후의 일입니다.

 

사데 교회에서 처음으로 생명책에 녹명된 것이 아니라 이미 퍼가모 교회를 거쳐서 순교할 자로 녹명되어 상태에서 또다시 3:5 생명책에 녹명되는 것입니다. 이는 이미 순교할 자로 끝내져 있는데 덤으로 살게 하여 말씀을 증거하는 자로 세우신 것입니다. 이러한 자의 증거는 순교 믿음만 나오고 그리스도의 신부의 형상으로 세우는 말씀만 증거하게 되는 것입니다.

 

그래서 자기와 같은 그리스도의 신부를 배출하는 일을 주님과 함께 옷을 입고 다니면서 하는 것입니다. 주님은 다섯 번째 사데 교회에서 이렇게 하는 것을 원하십니다. 우리는 하나님의 말씀의 비밀을 깨달아서 믿어야 됩니다. 그리고 자기가 말씀대로 되어져 가야 됩니다. 그의 이름을 아버지 앞과 그의 천사들 앞에서 시인한다. 것은 주님이 그냥 알고 인정하는 차원을 말하는 것이 아닙니다.

 

네가 적그리스도와 거짓 선지자 앞에서 너의 목을 베는 자들 앞에서 담대하게 , 신랑 예수를 조금도 부끄럽지 않게 증거한 것을 주님이 알고 계십니다. 주님이 이름을 시인한다는 것은 네가 대로 내가 상급과 영광을 네게 준다는 말씀입니다. 목을 바쳐서까지 중심에서 재림하실 신랑 예수님을 증거한 행위에 대해서 주님이 그에게 보상한다는 말씀이고, 보상이 144천의 영광입니다.

 

그의 천사들 앞에서 시인하는 것은 그러한 하나님의 종의 사역에 천사들이 도왔고 쓰임 받은 것들이 하늘나라에서 인정된다는 말씀입니다. 하늘나라에서 천사들 앞에서 하나님의 종들이 144천의 영광을 받으면 일에 쓰임 받은 천사들이 위로를 받는 것이 됩니다. 그러나 천사들은 하나님의 종이나 자녀와 같은 상급이 없습니다. 천사들은 하나님의 뜻대로 종으로서 쓰임 받고 일한 것을 인정받는 것으로 기뻐합니다.

 

6 있는 자는 성령께서 교회들에게 말씀하시는 것을 들을지어다. 교회들이라고 말씀하셨으므로 일곱 교회 모두에게 해당된다는 말씀입니다. 7 필라델피아 교회의 천사에게 편지하라. 거룩하신 , 진실하신 , 다윗의 열쇠를 가지신 , 열면 아무도 닫을 없고 닫으면 아무도 없는 분께서 일들을 말씀하시느니라.

 

여섯 번째 단계인 필라델피아 교회에 어떤 주님으로 나타나셨는지가 중요합니다. 먼저 예수님이 거룩하신 으로 내게 나타나셨습니다. 그분 앞에 있는 나는 어떠한 사람인가요? 거룩하신 앞에서 나는 모태로부터 가운데 출생한 죄인이요 볼품없는 사람입니다. 예를 들어, 가구 기술자가 구부러지고 볼품없는 나무를 가져다가 멋진 가구를 만들었다면 재료는 별거 아닌데 가구를 만든 기술자의 솜씨가 대단한 것입니다. 이와 같이 구부러지고 불태워질 화목과 같은 존재인 우리를 아주 최고의 아름다운 선한 작품으로 만들어 주시는 주님이 거룩하신 분입니다.

 

필라델피아 교회에 나타나신 주님이 나를 그와 같이 대하시고 그분의 최고의 걸작으로 만들고 계시다는 말씀입니다. 그런데 자기가 잘났다고 여기면 거룩하신 분이 만드시는 작품의 재료가 아닌 것입니다. 자신의 입장을 깨닫고 거룩하신 분이 내게 해당이 된다고 믿으면 소망이 되는 것입니다.

 

주님이 진실하신 으로 내게 나타나셨습니다. 진실(眞實) 알레데이아 , 진리와 같은 말입니다. 주님의 입에서 나오는 말씀이 진실이고 진리입니다. 주님께서 약속하신 말씀을 100% 그대로 이루시는 것이 진실이고 진리입니다. 그러나 우리는 필요에 따라 거짓말도 하고 우리가 한대로 100% 수행을 못합니다. 이렇게 부족하고 능력이 없는 내게 주님이 진실하신 분으로 나타나셔서 계십니다.

 

진실하신 분이 말씀하신 것은 하나도 부도나지 않고 말씀도 땅에 떨어지지 않고 그대로 참되게 이루시는 분이신데 내게도 그렇게 이루시는 분으로 계시다는 말씀입니다. 그러므로 그분이 하신 모든 말씀을 철저히 믿을 수가 있는 것입니다. 주님이다윗의 열쇠를 가지신 으로 내게 나타나셨습니다. 다윗이 삼하 5:6-8 다윗 왕국을 세우고 예루살렘에 다윗성읍을 세웠습니다.

다음에 계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