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원론(12)
                          예수님의 보혈Ⅵ

 현병우 목사.jpg
 엡2:3절에 전에는 우리도 다 그 가운데서 우리 육체의 욕심을 따라 지내며 육체와 마음의 원하는 것을 하여 다른이들과 같이 본질상 진노의 자식이었더니..자녀가 아니다 죄와 허물로 죽어있던 자로 하나님과 원수 되었고 진노의 자식 독사의 새끼들, 뱀의 자식들이었었다. 육체의 욕심 때문에..4절 긍휼에 풍성하신 하나님이 우리를 사랑하신 그 큰사랑을 인하여 허물로 죽은 우리를 그리스도와 함께 살리셨고(너희가 은혜로 구원을 얻은 것이라)

 6절 또 함께 일으키사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함께 하나님의 나라로 삼으시니 7절 이는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우리에게 자비하심으로써 그 은혜의 지극히 풍성함을 오는 여러 세대에 나타내려 하심이니라. 8절 너희가 그 은혜를 인하여 믿음으로 말미암아 구원을 얻었나니 이것이 너희에게서 난 것이 아니요 하나님의 선물이라. 9절 행위에서 난것이 아니니 이는 누구든지 자랑치 못하게 함이니라. 할렐루야!

 11절 그러므로 너희는 생각하라 그때에 육체로 이방인이요 손으로 육체에 행한 할례당이라 칭함을 받는 자들에게 무할례당이라 칭함을 받는 자들이라. 12절 그때에 너희는 그리스도 밖에 있었고 이스라엘 나라 밖의 사람이라 약속의 언약들에 대하여 외인이요 세상에서 소망이 없고 하나님도 없는 자이더니, 13절 이제는 전에 멀리 있던 너희가 그리스도예수 안에서 그리스도의 피로 가까워졌느니라.(하나가 됐느니라) 할렐루야~! 우리는 영원한 속죄피로 부어주시는 놀라우신 하나님의 사랑가운데로 들어 간 것이다. 허물과 죄로 죽었던 우리가 아니었는가.. 도저히 소망도 없고 하나님도 없고 약속에 대하서는 외인이고 지옥 불에 떨어지고도 남을 죄인들이었다. 이 세상 풍속을 쫓고 마귀를 따라서 하나님 외에 다른 우상들을 섬기고 육체가 요구하는대로 막7:20~23의 마음에서 나오는 악한생각(음란 도적질 살인 간음 탐욕 악독 속임 음탕 홀기는 눈 훼방 교만 광패)으로 하나님과 원수 되었던 자들이었고 원수 된 짓만 행하는 자들이었다.

 롬5:6절에 우리가 아직 연약할 때에 기약대로 그리스도께서 경건치 않은 자를 위하여 죽으셨도다. 기약은 창3:21의 아담에게 가죽옷을 지어입으라 하신 때부터이다 .창3:22 여호와 하나님이 가라사대 이 사람이 선악을 아는일에 우리와 하나같이 되었으니...오실 예수를 예표 했다.

 엡1:3~14절에, 찬송하리로다 하나님 곧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아버지께서 그리스도 안에서 하늘에 속한 모든 영적인복으로 우리에게 복주시되 곧 창세전에 그리스도 안에서 우리를 택하사 우리로 사랑 안에서 그 앞에 거룩하고 흠이 없게 하시려고 그 기쁘신 뜻대로 우리를 예정하사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자기의 아들들이 되게 하셨으니 이는 그의 사랑하시는 이 안에서 우리에게 거저 주시는 바 그의 은혜의 영광을 찬미하게 하려는 것이라. 우리가 그리스도 안에서 그의 은혜의 풍성함을 따라 그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사함을 받았으니 이는 그가 모든 지혜와 총명으로 우리에게 넘치게 하사 그 뜻의 비밀을 우리에게 알리셨으니 곧 그 기쁘심을 따라 그리스도 안에서 때가 찬 경륜을 위하여 예정하신 것이니 하늘에 있는 것이나 땅에 있는 것이 그리스도 안에서 통일되게 하려하심이라.

 모든 일을 그 마음의 원대로 역사하시는 자의 뜻을 따라 우리가 예정을 입어 그 안에서 기업이 되었으니 이는 그리스도 안에서 전부터 바라던 우리로 그의 영광의 찬송이 되게 하려 하심이라. 그 안에서 너희도 진리의 말씀 곧 너희의 구원의 복음을 듣고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았으니 이는 우리의 기업에 보증이 되사 그 얻으신 것을 구속하시고 그의 영광을 찬미하게 하려 하심이라. 할렐루야~! 창세전에 예정하신 뜻대로 하신 것이다.

 히13:15에 이러므로 우리가 예수로 말미암아 항상 찬미의 제사를 하나님께 드리자 이는 그 이름을 증거하는 입술의 열매니라. 할렐루야!

 예수 이름을 증거하는 것은 곧 하나님의 아들을 증거하는 것이고 곧 예수님을 증거하는 것이다. 그것이 찬미고 입술의 열매라는 것이다. 이 영광의 찬미가 곧 증거 되는 것이다. 하나님을 칭찬해 드리는 것이다. 또 하나 벧전1:3~5에 찬송하리로다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아버지 하나님이 그 많으신 긍휼대로 예수 그리스도의 죽은 자 가운데서 부활하심으로 말미암아 우리를 거듭나가ㅔ 하사 산 소망이 있게 하시며 썩지 않고 더럽지 않고 쇠하지 아니하는 기업을 잇게 하시나니 곧 너희를 위하여 하늘에 간직하신 것이라 너희가 말세에 나타내시기로 예비하신 구원을 얻기 위하여 믿음으로 말미암아 하나님의 능력으로 보호하심을 입었나니..하셨다 기업이 있다고 하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