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G20정상회의 성공기원 국민기도회

전국대회 성황리에 개최



 역사적인 서울G20정상회의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한국교회의 기도와 성원을 모아 지난 8일(월) 오후2시 종로5가 한국교회 백주년기념관 대강당에서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
서울G20정상회의 성공기원 국민기도회 전국대회>가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금번 행사는 (사)한국미래포럼과 (사)세계성령운동중앙협의회가 공동주최하였고, 한국교회를 대표하는 지도자들과 전국 광역시,도 기독교연합회 대표자들과 정부와 국회 지도자들이 함께 순서를 맡게 되었으며, 1부 축하공연과 2부 기도회로 진행되었다.

특별히 (사)한국미래포럼은 지난 9월 13일 세종문화회관 세종홀에서 서울G20정상회의 성공기원 국민기도회(서울)를 시작으로 전국 광역시,도 14곳(서울, 부산, 충남, 경기, 대전, 경남, 전북, 광주, 울산, 대구, 충북, 경북, 인천, 강원)을 순회하며 11월 5일까지 지역교회 대표들과 연합하여 지역별 국민기도회를 개최되었다.

 지난 행사는 (사)한국미래포럼, (사)세계성령운동중앙협의회가 주최, 서울G20정상회의준비위원회, 문화체육관광부,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한국기독교총연합회 등이 후원했다.

 이날 1부 축하공연은 김동청 목사(세계성령운동중앙협의회 공동회장)가 사회를 맡았으며, 이태원 교수(명지대 뮤지컬학과), G20홍보영상 상영, 몽골민속공연단, 필그림앙상블 단장 김종문집사 솔리스트앙상블 지휘 정월태교수, 축시 김소엽 시인이 출현했다.

 
 2부
기도회에 소강석 목사(대회장, 세계성령운동중앙협의회 대표회장)의 사회로 진행되어 국민의례, 애국가 제창, 길자연 목사(한국미래포럼 이사장, 한국기독교총연합회 증경대표회장)의 개회사가 진행되었다.

또한 묵도에 이어 찬송“삼천리반도 금수강산”580장(통 371), 대표기도 백도웅 목사(종교인평화봉사단 이사장, NCCK 前 총무), 성경봉독 역대하 7장 14절 김원래 장로(한국교회평신도단체협의회 대표회장), 특송 소프라노 길한나(칼빈대 음악과 교수), 설교 "기도의 필요성" 김장환 목사(극동방송 이사장, 한기총 명예회장), 박선규 차관(문화체육관광부), 황우여 장로(국회의원, 국회조찬기도회 회장), 이춘식 집사(국회의원), 박성철 장로(대한민국 국가조찬기도회 회장)등이 축사를 했다.

설교하는 김장환 목사.jpg
이어 특별기도 순서로는 ① 서울G20정상회의의 성공적 개최와 ② 이명박 대통령과 참여국 정상들을 위하여, ③ G20정상회의 준비위와 우리 정부를 위하여 ④ 세계 경제위기 극복과 인류공영을 위하여 ⑤ 한반도와 세계 평화와 안정을 위하여 ⑥ 한국교회 연합과 국민통합을 위하여 윤태준 목사(기독교한국침례회 총회장 대구대표), 박삼열 목사(인천기독교총연합회 증경회장 인천대표), 김소윤 감독(기독교대한감리회 충청연회 충남대표), 박대 훈 목사(청주기독교연합회 증경회장 충북대표), 정중렬 장로(前 평남도지사 이북도민 대표), 홍경종 장로(한국장로회총연합회 대표회장 평신도 대표) 합심기도 박응순 목사(세계성령운동중앙협의회 상임회장) 등이 참여했다.

 
이어서 성명서낭독 최낙중 목사(한국기독교총연합회 증경공동회장), 구호제창 기독청년 대표(박은석 형제, 최우리 자매), 하나. 서울 G20 정상회의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한국교회여 함께 기도하자! (×3) 하나. 행사기간 대중교통 이용과 자율적 승용차 2부제 시행에 적극 동참하자! (×3) 하나. 국익을 무시한 불법시위와 소모적 여야 정쟁은 안된다. 즉각 중단하라! (×3) 하나. 더 큰 대한민국을 위해 주인의식을 가지고 나라사랑운동에 앞장서자! (×3) 찬송“십자가 군병들아”352장 (통 390)을 합창했으며, 안준배 목사(세계성령운동중앙협의회 이사장)가 내빈소개를, 김춘규 장로
(준비위원장, 한국미래포럼 상임회장) 인사와 광고를, 김건철 장로(한국미래포럼 상임부총재)의 만세삼창으로 "대한민국 만세"를 외쳤다. 이어 림인식 목사(한국기독교총연합회 명예회장)축도로 마쳤다.



 

         서울G20정상회의 성공기원 국민기도회 전국대회
 성명서
 자랑스러운 대한민국의 국가적 경사이며, 전 세계가 주목하는 서울 G20 정상회의가 이제 3일 앞으로 다가왔다. 2010년 11월 11일에는 대한민국의 새로운 역사가 쓰여질 것이다.

우리 대한민국은 선진국이 아닌 신흥국으로, 그리고 아시아 국가 가운데 최초로 G20 정상회의 개최국이자 의장국이 되었다. 이는 미국, 영국, 캐나다에 이어 네 번째 개최 국가가 되는 것으로 변방에서 세계 중심으로 우뚝 서게 된 것이다.

우리는 서울 G20 정상회의가 대한민국의 국격과 위상을 높이는 기회인 동시에 2008년 글로벌 금융위기 이후로 촉발된 세계 경제 위기의 극복과 인류 공동번영을 위한 경제적 과제들을 해결하는 역사적인 'G20 서울선언'이 선포될 것을 확신한다.

특별히 최근 국제적 관심사인 "환율 문제"를 비롯한 5대 핵심 의제인 "전 세계의 균형 성장을 위한 각 국가별 협력체계 구축, IMF 개혁, 글로벌 금융규제 개혁, 글로벌 금융안전망 구축, 개발도상국 개발 지원"에 대한 성과적인 합의가 'G20 서울선언'에 포함되도록 참여국 정상들이 함께 노력해주기를 간절히 바란다.

한국교회는 서울 G20 정상회의에 참여하는 세계 정상들과 EU 및 각국 정부 인사들, 기업인과 언론인들, 그리고 방문하는 외국인들을 온 국민들과 함께 환영하며, 이틀간의 짧은 일정이지만 국제적 우의와 친선을 쌓는 동시에 한국을 바로 알고 이해하는 값진 시간들이 되기를 소원한다.

바야흐로 대한민국은 상승기류를 타고 있다. 이제 한국교회는 한 마음 한 뜻으로 서울 G20 정상회의의 성공적 개최를 기원하며, 5천만 국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한국교회를 포함한 종교계의 실천적 모범이 절실함을 통감하며 다음과 같이 성명한다.

1. 한국교회와 성도들은 나라사랑의 마음으로 하나 되어 서울 G20 정상회의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11월 8일부터 12일까지 특별기도기간을 선포하고 각종 예배와 기도회 및 모임과 행사 등에서 역사의 주관자되신 하나님께 기도할 것을 호소한다.

1. 대통령과 정부는 역사적인 서울 G20 정상회의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모든 분야에서 만전을 기해 줄 것을 바라며, 특별히 국가적 대사를 앞에 두고 여야는 모든 정쟁을 즉각 중단하고 초당적으로 협력할 것을 강력히 촉구한다.

1. 우리 국민들은 자랑스러운 대한민국의 주인의식과 서울 G20 정상회의 의장국의 자긍심으로 외국 손님들을 친절히 맞이하며, 행사기간중 대중교통 이용과 자율적인 승용차 2부제 시행에 적극 동참하고, 불법시위를 중단하고 법과 질서를 지키는 등 뛰어난 선진 시민의식을 보여 줄 것을 호소한다.

1. 우리는 서울 G20 정상회의를 통해 대한민국이 국제사회의 주역이 되고, 선진 일류국가로 도약하는 전환점이 될 것을 확신하며, 더 큰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한 국민대화합과 나라사랑운동에 적극 앞장서 나갈 것을 다짐한다.


                                                    2010년 11월 8일
                   서울 G20 정상회의 성공기원 국민기도회 전국대회 참석자 일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