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회연합과 CBS,

몽골 복음화를 위한

"몽골 게르교회 건축 프로젝트" 공동 진행!


한교연 몽골 복음화1.jpg

(
)한국교회연합(대표회장 박위근 목사, 이하 한교연)CBS 기독교방송(사장 이재천)이 몽골 복음화를 위한 뜻 깊은 사역을 공동으로 펼쳐 화제를 모으고 있다.  17()부터 3주간, 매주 목요일 CBS TV 「미션2013, 주여 나를 보내소서」 시간에 방영되는 몽골 게르교회 건축 프로젝트가 바로 그것이다!

 

몽골복음주의협의회(MEA)도 함께 참여한 이번 프로젝트는, 몽골 현지인에게 가장 익숙한 게르(이동형 천막)교회를 통해, 2020년까지 전체 인구의 10%를 전도하겠다는 몽골 2010비전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기획됐다. 지난 9월초 한교연 선교교육국장 최귀수 목사와 CBS 제작진이 1주일에 걸쳐 몽골 현지를 취재했고, 실질적으로 게르교회가 필요한 다양한 지역의 사연을 시청자들에게 소개해 기도와 건축후원을 이끌어 낼 예정이다.

 

한교연 몽골 복음화2.jpg


우리에겐 교회, 게르교회가 필요하다

드넓은 벌판과 하늘이 맞닿아 있는 바람과 구름과 초원의 땅 몽골. 아시아에서 6번째로 넓은 나라인 몽골이지만 인구는 약 290만 명에 불과하다. 그 중에서도 성인 크리스찬의 비율은 겨우 3%정도. 게다가 대부분의 교회들이 수도인 울란바토르 지역에만 모여 있기 때문에 지방의 경우는 교회가 없어 예배공간이 매우 부족한 현실이다.

 

점점 현대식 건물이 늘어가는 추세의 몽골이지만 약 40%의 사람들이 여전히 몽골 전통가옥인 게르(Ger)에서 생활하고 있다. 나무로 엮은 벽에 양털과 천을 씌워 만드는 텐트와도 같은 게르는 몽골인들에게 가장 익숙한 생활공간이다.

 

몽골복음주의협의회 자문위원으로 사역하는 이경준 선교사(몽골 NGO '진실한 손대표)게르는 몽골 현지인들에게 익숙하고, 적은 비용으로 건축할 수 있다. 난방비 등 유지비도 적게 들뿐더러, 아직도 유목민의 특성을 간직하고 있는 몽골인의 전도에 게르교회가 더욱 효과적일 수 있다고 말한다. 또한 그는 복음의 씨앗조차 뿌려지지 않은 몽골 지방의 경우, 게르교회 건축이 선교에 크게 기여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가난한 몽골... 교회가 희망이다

CBS 제작진은 수도 울란바타르 외곽의 성근 하이르항지역을 찾았다. 몽골의 대표적인 빈민 지역으로, 산처럼 쌓인 몽골의 한 쓰레기장에서도 사람들은 살아가고 있었다. 그곳에서 제작진은 게르교회 사역을 통해 가난하고 소외된 사람들에게 희망을 주고 있는 한 사역자를 만났다. 바로 바상더르치 전도사다.

 

먹을 것이 없어서 부모들이 쓰레기장에 버려진 먹다 남은 빵, 그리고 썩어진 사과 등을 주워 가지고 자식들에게 가져다 준다. 또 어린 아이들이 쓰레기를 줍기 위해 쓰레기를 실은 차에 올라갔다가 떨어져 차에 깔려 죽는 일도 다반사이다. 참 마음 아픈 일이 많은 곳이다.

 

가난한 이들을 위해 이곳에 게르교회를 세워 쓰레기장 빈민촌 아이들에게 식사를 대접하고 복음을 전해온 바상더르치 전도사. 만성간염으로 당장 치료가 필요하지만 빈민촌 아이들을 두고 치료하러 떠날 수가 없기에 남아서 사역을 행하고 있다고 전했다.

 

사랑을 받기 위해 태어난 이 아이들이 사랑 받지 못하고 이렇게 살아가는 모습이 정말 안타깝다고 말한다. 지금은 이 쓰레기장에서 살고 있지만 하나님께서 이 아이들을 사랑하고 계신다는 걸 믿고 있다. 분명 하나님께서 이들의 환경을 바꿔 주실 줄 믿는다고 했다.

 
한교연 몽골 복음화3.jpg




「미션
2013, 주여 나를 보내소서」 - 몽골 게르교회 건축 프로젝트방송

오는 1017일 방송을 시작할 몽골 게르교회 건축 프로젝트는 복음에 빚진 한국교회가 그 빚진 마음을 갚을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될 것이다. 방송을 통해 모아진 후원금은 전액 몽골복음주의협의회로 전달돼, 현지 게르교회 건축에 사용될 예정이다.

 

(후원문의 02-2650-7004, CBS 선교TV본부)   

방송 일시

(몽골 게르교회 건축 프로젝트 1) 10/17() 8, 10/18() 아침 9

(몽골 게르교회 건축 프로젝트 2) 10/24() 8, 10/25() 아침 9

(몽골 게르교회 건축 프로젝트 3) 10/31() 8, 11/1() 아침 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