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원론(3) 이단에 빠지는 이유
           온전한 믿음으로 나아가지 못하는 이유

 
 현병우 목사(본지 부사장)
 할렐루야! 이제 우리는 저번 지면을 통하여 우리가 태어날 때 갖고 태어난 원죄(아담으로 인해 유전된 죄) 와 태어나 저지른 모든 우상숭배와 물욕, 음욕, 탐욕, 생각으로 지은 모든 허물을 회개하고 십자가에 못 박혀 물과 피를 흘리시사, 우리의 모든 죄와 허물을 대속하시고, 삼일 만에 부활하신 하나님의 아들 예수그리스도를 나의 구세주로 나의 영원한 생명의 주인으로 나의 모든 삶의 주인으로 영접하여 하나님의 자녀로 구원을 받았습니다.

주님을 구세주로 영접할 때까지의 모든 죄와 허물은 사함을 받았는데, 예수그리스도를 영접한 이후에 죄와 허물을 안 지을 수가 있는가? 결코 그럴 수 있는 사람은 없을 것입니다.

그렇다면 영접이후 저지른 죄와 허물에 대하여 어떤 은혜가 예비 되어 있는지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실 이 부분이 명확하지 못하여 구원파, 회개파, 안산홍파, 신천지, 여호와의증인 등에 미혹당하는 경우가 가장 많습니다)

구원 받은 후에 육신이 연약하여 지을 수밖에 없는 죄와 허물에 대하여는 우리의 죄를 대속하신 주님께서 지금도 성부하나님 앞에서 중보와 간구와 대언을 하여 주시고 계심으로 다 사하심을 받습니다.(딤전2:5, 롬8:34, 히7:25)

딤전2:5에서 하나님과 죄인 된 사람사이에 중보자이시며, 롬8:34, 히7:25에는 우리를 위해 간구하시고 계십니다. 요일2:1-2에 우리의 범죄에 대하여 의로우신 예수그리스도(하나님 아버지께 신원 확증받은 한 점 흠도 없고 점도 없는 피를 흘리신 예수그리스도) 께서 저 아이의 죄를 내 피로 사 하소서, 내가 저 아이의 죄를 대속하기 위하여 한 점 흠 없는 피를 흘렸나이다 대언하시고 계십니다.

또한 이 피는 주님이 심판주로 재림 하실 때까지 온 세상 모든 사람의 죄를 위한 피 인것입니다. 그러나 여기서 확실히 해야 할 것은 우리가 구원 받은 후에 죄를 짓고 가만히 있어도 주님께서 중보하시고, 간구하시고, 대언하시느냐 결코 그렇지는 않습니다.

요일1:5-10에 이르신 말씀같이 죄를 짓지 말되 만일 지으면 하나님 앞에 자백 회개하면 다 사해 주신다고 하시는데, 내 의가 또는 내 공로가 아닌 오직 하나님의 아들 예수그리스도의 피의 공로 의지하여 회개하면 미쁘시고 의로우신 성부하나님께서 우리의 모든 죄를 사하시고 모든 불의에서 깨끗하게 하시는 놀라우신 은혜입니다. 할렐루야!

*여기에서의 자백 회개는 이미 예수그리스도를 구세주로 영접하므로 구원 받을 때의 회개와는 다릅니다. 회개라기보다는 자백이라고 합니다.) 즉 예수그리스도 주님을 영접하여 받는 구원의 회개는 단 한번이면 되는 것이고, 구원받은 후에 예수그리스도의 피의 공로 의지하여 사함 받는 죄와 허물의 자백은 항시 있어야 하는 은혜입니다.

전자에 말 했듯이 이 은혜를 알고 있으면, 구원파, 회개파, 안산홍파, 신천지 등 이단에 빠지는 일은 거의 또는 결단코 없을 것입니다. 지면상 구원받은 성도의 물 침례와 성령침례는 다음 지면을 통하여 함께 은혜 나누도록 하겠습니다. 모든 영광 예수님께 돌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