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 영감인 성경계열과 감동인 성서계열!(2)   
 
7-1 원장 김수정 교수.jpg                                             열강을 하고 있는 김수정 원장

 지난번 우리는 성경에 대하여 살펴보았다
. 성경기록의 근원과 그 내용을 계시하신 말씀인 성경은 기독교 교리의 근본이 되는 대단히 중요한 구절이 기록되어 있다. 성경을 잘못 번역하여 기독교 근본이 되는 교리를 교훈으로 혹은 가르침으로 번역하여 참된 진리에 이르기보다는 교단의 교리에 억매어 성경의 말씀보다 예수님의 말씀보다 교단의 교리와 총회의 결의에 권위를 주장한다. 진리의 지식에 이르기보다는 자신들의 교단 교리에 맞지 않으면 이단으로 정죄하기에만 매진을 하고 있다. 교단 교리에 치우치면 오류를 범하게 될 것이다. 이번호에서는 하나님에 대하여 살펴 보고자한다.

2. 하나님

하나님의 감동으로 기록된 중립사본계열인 연합 성서공회원문 혹은 대한 성서공회 원문은 하나님(God,上帝)과 신(god, )을 혼동해 놓았다(3: 5, 3: 25). (god)을 하나님(God)으로(3:5), 하나님의 아들이신 예수님을신들의 아들이라 번역하였다(3:25). 이교도들이미신을 섬기는 것범사에 종교심이 많다라고 번역했다(17:22~23).‘하나님’(God)이라는 단어를 40회 이상 삭제하므로 하나님론에 많은 문제를 야기 시켰다.

. 3: 5절에서들을하나님으로 바꾸어 번역하였다.

(개역성경)3: 5; [하나님과 같이] 되어 선악을 알 줄을 하나님이 아심이니라. (개역개정성경)3: 5; [하나님과 같이] 되어 선악을 알 줄을 하나님이 아심이니라. (바른 성경)3: 5; [하나님과 같이] 되어 선과 악을 알게 될 것을 하나님께서 아시기 때문에 그렇게 하신 것이다. 고 말하였다. (직역성경)3: 5; [신들 처럼] 될 것을 하나님께서 아시 기 문이다. (흠정역성경)3: 5; [신들과 같이] 되어 선악을 알 줄을 하나님께서 아시느니라. 하니

. 3: 25절에서는하나님이 아들신들의 아들로 번역하였다.

(개역성경)3: 25; 왕이 또 말하여 가로되 내가 보니 결박되지 아니한 네 사람이 불 가운데로 다니는데 상하지도 아니하였고 그 넷째의 모양은 [신들의 아들]과 같도다. (개역개정성경)3: 25; 왕이 또 말하여 가로되 내가 보니 결박되지 아니한 네 사람이 불 가운데로 다니는데 상하지도 아니하였고 그 넷째의 모양은 [신들의 아들]과 같도다. (바른 성경)3: 25; 왕이 말하기를보아라, 내가 보기에는 결박되지 않은 네 사람이 불속에서 걸어 다니는데, 그들이 상하지도 않았고 그 넷째의 모습은 [신의 아들]과 같구나.”하였다. (직역성경)3: 25; 그가 대답하여 말했다. “보라.! 나는 지금 네 사람이 풀린 채 불 가운데서 걸어 다니는 것을 보았고 네 번째 사람의 모습은 [하나님이 아들]과 같다.”(흠정역 성경)3: 25; 왕이 응답하여 이르되, 보라, 내가 보니 결박이 풀린 네 사람이 불한가운데서 걷고 있는데 그들이 아무해도 입지 아니하였고 그 넷째의 모양은 [하나님의 아들]과 같도다, 하더라.

. 딤전 3:16절에서는 하나님(God)을 그(He)로 바꾸어 놓았다.

하나님께서 친히 사람으로 육체를 입으시고 하늘 왕좌를 버리시고 이 땅에 오신 예수 그리스도의 성육신(Incarnation)의 신비를 밝혀 내는데 대단히 중요한 구절이다. 그런데 다수필사본 성경계열을 제외한 모든 성서들은 '하나님(God)''(He)'로 바꿈으로 예수 그리스도의 성육신의 신비를 모호하게 만들었다.‘가 도대체 누구인가?

        하나님의 영감으로 기록된 성경계열(원어신약성경, 흠정역)과 하나님의 감동으로 기록된
        성서계열
(개역성경, 개역개정판성경, 바른성경)

?딤전 3:16을 포함하고 있는 300여 개의 그리스어 사본 중에서 오직 다섯 개의 사본 - 9, 12, 13세기의 후대 사본- 만이 '하나님(God)'을 삭제하고 있다. 시내사본 등은 사람들이 이 부분을 'God'‘who'로 추측할 수 있도록 변개되었다. 한편 주후 265년경의 알렉산드리아의 디오니시스 등과 같은 초기의 증인들도 이 구절에 '하나님(God)'이 포함되어 있음을 보여준다. 주후 400년 이전에는 배교 자요 이단인 오리겐만이 여기서 '하나님(God)'을 삭제했다. 한편 이탈리아의 디오다티 성경, 스페인의 발레라성경, 폴투칼의 알메이다 성경, 루터의 독일어 성경 등 세계 전역에서 사용 되어온 역본들이 모두하나님(God)께서 육체 안에 나타나셨다는 사실을 입증 한다?.(개역성경분석 p32)

(개역성경)딤전 3:16; 크도다 경건의 비밀이여, 그렇지 않다 하는 이 없도다. [그는] 육신으로 나타난 바 되시고 영으로 의롭다하심을 입으시고 천사들에게 보이시고 만국에서 전파되시고 세상에서 믿은바 되시고 영광 가운데서 올리우셨음이니라.(개역개정성경)딤전 3:16; 크도다 경건의 비밀이여, 그렇지 않다하는 이 없도다. [그는] 육신으로 나타난바 되시고 영으로 의롭다하심을 받으시고 천사들에게 보이시고 만국에서 전파되시고 세상에서 믿은바 되시고 영광 가운데서 올려지우셨느니라.

(바른성경)딤전 3:16; 이 경건의 비밀은 참으로 위대하다.“[그분은] 육신으로 나타나시고, 성령으로 의롭다 하심을 얻으시며 천사들에게 보이시고, 나라들 가운데 전파되시며 세상에서 믿은바 되시고, 영광가운데 올리우셨다.”(원어신약성경)딤전 3:16; 또 경건의 비밀이 크도다 그렇지 않다 하는 이 없도다. [하나님이] 육신으로 나타내신바 되시고 영으로 의롭다 하심을 받으시고 천사들에게 보이시고 이방인들에게 전파되시고 영광에서 올려지셨느니라. (흠정역 성경)딤전 3:16; 하나님의 성품의 신비는 논쟁의 여지가 없이 위대하도다. [하나님께서] 육체 안에 나타나시고 성령안에서 의롭게 되시고 천사들에게 보이시고 이방인들에게 선포되시고 세상에서 믿기시고 영광 속으로 올려져서 영접을 받으셨느니라.

.‘하나님은 한 영이시니’(God is a Spirit)에서 부정관사‘a’를 삭제하므로하나님의 영’(Spirit)마귀의 영’(spirit),‘천사의 영’,기타사람의 영등으로 혼동을 초래하게 만들었다.

(개역성경)4:24; 하나님은 영이시니 예배하는 자가 신령과 진정으로 예배할지니라. (개역개정성경)4:24; 하나님은 영이시니 예배하는 자가 영과 진리로 예배할지니라. (바른성경)4:24; 하나님은 영이시므로 그분께 예배하는 자들은 영과 진리로 예배해야한다. (원어신약성경)4:24; 하나님은 영이시니 또 그분을 경배하는 자들은 반드시 영으로와 진리로 그분을 경배 할지니라. (흠정역 성경) 4:24; 하나님은 한 영이시니 그분께 경배하는 자가 반드시 영과 진리로 경배할지니라.

                                           원장 김수정(본지 운영이사), H.P 010-7520-7651

                                                           다음호에 계속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