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수교대한성결교회 목회자 추계대학 앞당겨 갖는다 
 


예수교대한성결교회 목회자 추계대학 앞당겨 갖는다

2008, 목회자 추계대학 10월30일~11월 2일까지 진행 된다.

 

매년 연초에 개최했던 예수교대한성결교회 총회(총회장 신화석목사) 평생교육원 주최 ‘목회자 동계대학’이 금년에는 2008년도 목회계획에 실제적인 도움을 필요로 10월 말로 일정을 앞당기고, 명칭도 ‘2008년도 목회플랜을 위한 목회자 추계대학’으로 변경하여 시행된다. 오는 10월 30일부터 11월 2일까지 3박 4일 동안 강원도 양양 낙산프레야콘도에서 “목회자 영성과 전도”(수 3:5)를 주제로 개최되는 이번 추계대학은 400여명의 예성 목회자와 사모, 내년도 목사안수대상자들이 모인 가운데 진행된다.

 

특히, 이번 추계대학은 기존의 뷔페식 강의에서 벗어나 영성과 전도를 중점으로 집중강의를 하게 되며, 원로목사 및 차세대 목회자들과 사모들을 위한 세미나도 마련된다. 강의는 김두현(21C목회연구소) 목사의 ‘2008년도 전도목회 플랜’, 차종율(새순교회) 목사의 ‘차세대 목회제안’, 김낙중(성서교회) 목사의 ‘직접전도의 실제’, 원효식(가좌제일교회) 목사의 ‘사모블레싱’, 김원교(참좋은교회) 목사의 ‘제자훈련의 실제’로 이뤄진다. 또 저녁식사 후에 열리는 영성부흥회에서는 변승우(큰믿음교회), 김용의(순회선교단)

 

 

선교사가 각각 강사로 나선다.

 

김두현 목사는 목회계획에 들어가야 될 사역도, 목회계획에 포함되어야 할 3가지 필수내용, 3가지 목회계획의 유형, 영광스러운 하나님의 교회 모델, 7가지 목회프로그램으로 강의할 계획이다. 차종율 목사는 1세대 목회자들의 후임 목회자 선정, 은퇴 이후 교회에서의 위치와 역할, 은퇴 후 교회에서의 위치와 역할, 그리고 2세대 목회자자들에 대하여, 1세대 목회자에 대한 처우, 당회와 성도들에 관해 강의하게 된다.

김낙중 목사는 전도목회로 성장을 이룬 교회로 실제 전도훈련 교육, 실제 전도영접훈련을 중심으로 강의하게 된다. 김원교 목사는 제자훈련의 준비, 제자훈련의 시작, 참좋은교회 제자훈련 현장, 제자화 과정, 순장훈련과정, 다락방교회 사역을 지원하는 훈련, 사역훈련과정, 제자훈련과 함께 따라와야 할 변화들을 중심으로 강의하게 되며, 그리고 원효식 목사는 성경적인 가정의 기본요소, 이상적인 가정형성의 원리, 중년기 위기 극복의 비결, 중년기 위기를 창조적 삶으로, 聖 스러운 性을 중심내용으로 강의하게 된다.

 

예성 헌장 부록9 ‘예수교대한성결교회 목회자평생교육원 규정 제6조’에 의거 추계대학(舊, 동계대학)에 최근 5년 중 2회 이상 불참시에는 지방회 대의원이 될 수 없으므로 총회 대의원으로 추천될 수 없으므로 해당자는 역대 동계대학수료자 명단을 참조하여 반드시 이수해야 한다. 그리고 2008년도 목사안수대상자들도 의무적으로 참석해야 한다. 교단총무 허광수 목사는 새롭게 단장되는 이번 추계대학을 통하여 2008년도 목회계획을 세우는데 실제적 도움을 추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