믿음의기업 소문난 맛 집
                영종도 최고의 맛집 유황오리 요리전문점
                            “하늘 애찬”을 찾아서

 

 
 인천 중구 운남동
348-1번지에 위치한 영종도 최고의 유황오리 요리전문점 하늘애찬을 찾아서, 바닷가 인천대교를 지나 인천 국제공항이 자리한 영종도, 인천에서 30분 정도면 갈 수 있는 곳이다.

하늘애찬요리 복사1.jpg  30대 이상 주차 공간을 갖춘 것, 비교적 고풍스러우면서도 세련되게 꾸며진 하늘애찬이 시선을 사로잡는다. 외부에서 보면 건물이 음식점인지 카페인지 분간하기 어렵지만, 식당입구엔 해바라기처럼 활짝 웃는 조형물이 상호와 함께 이곳을 찾는 이들을 반겨주고 있다.

 본지 기자와 일행들이 식당에 들어서자 사장 서명희 권사께서 반가이 맞아주었다. 서 사장은 음식점 분위기는 물론 상당한 미인이었다. 또는 화장실조차도 안방처럼 분위기가 있고 편안한 느낌을 주고 있다.

 하늘애찬에 걸려있는 모범 음식점상호가 돋보였다. 인천은 국제도시인데다 큰 행사를 치르다보니 외국인들도 소문난 맛 집, 영종도 최고의 유황오리 전문식당을 많이 찾아주며 인정받는 곳이다.

 특히 하늘애찬은 단체 손님을 맞이할 160석을 갖춘 최적의 장소이다. 그 외 별실로 비즈니스 방, 단체 회의실 등, 각각 20석 규모의 방이 2개가 있으며 오리요리, 닭요리 등 13가지의 종류가 있고, 또한 하늘코스 오리 정식’, ‘유황오리 진흙구이’, 오리 요리의 신성 유황오리 불고기’, ‘묵은 지 오리전골’, ‘유황오리로스’, ‘통훈제’, 사계절 보양식 충조전압탕7가지이다.

 

 하늘애찬 주 메뉴 중에 이날 기자가 먹어본 요리는
유황오리 진흙구이유황오리 불고기’, ‘충조전압탕이다. 정성이 들어간 것은 기본이요, 그야말로 보약을 맞보았다.

 주 메뉴는 타 식당에서 맛 볼 수 없기에 적극 추천한다. 여기서 잊지 못할 것은 충조전압탕유황오리 진흙구이인데, 이는 4시간 전에, 그 외는 20분전에 예약하면 바로 식사할 수 있다. 모처럼 소문난 오리고기를 먹으러 왔는데 낭패 보는 일이 없도록 일러둔다.

 유황오리 갈비찜1.jpg

 무엇보다도 기업체에서도 그렇지만 음식에서도 신앙이 배어있었다
. 상호에서도 알 수 있듯이 하늘애찬하나님이 베푸신 만찬의 장소를 의미하며, 상호 옆에 붙어있는 ()’를 상징하는 해바라기는 주님을 바라 본다는 의미라고 한다.



 가격이 일반 오리 점보다는 약간 비싸기는 하지만 한방 재료가 들어간 오리고기 음식의 차별화가 그것을 해소해 주었다
. 하늘애찬의 또 다른 장점은 인근에 등산 코스가 있어서 언제든지 식전이든, 식후든 가족 혹은 단체가 야외에서 활동을 하는데 용이한 곳이다. 우선 명물중의 명물 인천대교를 구경할 수 있고, 영종도 전망대 등 다양하다 
                                                                                                     참고...  www.하늘애찬.kr

사무국장 곽영민 기자 kdp0920@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