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해 보배로운 시련(7)
                                            보석그릇으로 증거되는 진리

 장한국 목사 복사.jpg
 베드로후서
113절을 중심으로 베드로 전후서에는 하나님의 보석그릇이 된 베드로가 사는 동안, 진리의 말씀을 받은 자들이 견고하게 진리를 지켜가게 하기 위하여 베드로 사도를 통해 증거 되는 진리가 있습니다. 예수 그리스도께서 재림하실 때(벧전 1:7, 13) 우리가 받게 될 칭찬과 존귀와 영광과 은혜가 예비되어 있습니다.

또한만물의 마지막이 가까웠으니 정신을 차리고 깨어 기도하라.”고 베드로전서 47절에서 말씀하시며, 51절에장차 나타나게 될 영광등 베드로 전후서 말씀의 핵심은 주의 재림입니다. 즉 하나님의 보석그릇이 된 베드로의 입에서 증거 되는 것은 주의 재림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우리에게 재림하실 주님을 증거할 철장권세를 주셔서 하나님의 보석그릇으로 쓰십니다.

베드로가 하나님의 보석그릇이 되는 이유는 보배를 담았기 때문이며, 그 보배는 재림하실 신랑예수입니다. 우리를 데리러 오실 신랑예수가 보배이며, 신랑예수를 담고 있으면 보석그릇입니다. 보석그릇인 우리는 예수 재림의 날에 하나님의 보석이 되어 지며, 칭찬과 영광을 함께 받기에 흠 없고 점 없이 그분 앞에 설 수 있게 됩니다.

이기는 자

예수께서 재림하실 때는 멸시받거나 죽으시기 위해 오시는 것이 아니라, 새벽별 되신 예수께서 만왕의 왕, 만주의 주로 오셔서 천년왕국을 직접 통치하시게 됩니다. 구약교회의 기둥인 모세와 엘리야, 신약교회의 기둥인 야고보와 베드로와 요한에 이어, 천년왕국의 기둥은 일곱 금촛대 교회의 이기는 자입니다.

3:12“이기는 자는 내가 내 하나님의 성전에 기둥으로 삼으리니

이기는 자는 일곱 금촛대 교회에 주신 재림 예수의 예언의 말씀으로 이긴 자를 말합니다. 하나님의 보석그릇이 된 이기는 자 안에는 재림하실 신랑 예수의 이름이 담겨져 있습니다. 그래서 그 신랑 예수의 이름을 지극히 높이며 기쁨으로 증거할 때, 대적하는 악한 자나 비진리와 싸워 이겨 면류관을 받은 자입니다.

요한계시록 311절의 뜻은 하나님께서 보석그릇으로 되어진 우리로 하여금 천년왕국 성전의 기둥으로 삼아 진리를 증거케 하셔서, 다른 사람들이 이 증거되는 말씀을 듣고 뒤따라 달려오게 하시는데, 뒤따라오는 사람들이 우리와 함께 사역할 때에 믿음의 경주에서 우리를 추월하지 못하도록 믿음의 실상으로 받은 금면류관을 굳게 붙들고 계속 앞서 달려가라는 뜻입니다.

또 요한계시록 38절을 보면, 금촛대 교회인 빌라델비아 교회에 재림하실 신랑 예수께서 천년왕국의 모든 세계를 열어 주시는데 그 열린 문은 아무도 닫을 수 없다고 말씀하십니다. 천년왕국 성전의 기둥으로 서게 될 모든 자들에게 영광이 예비되었음을 열린 문을 통해 말씀하십니다. 예수님이 만왕의 왕으로 오셔서 천년왕국을 이루고 다스리신다는 예언의 말씀을 믿음으로 지켰을 뿐만 아니라, 이 말씀에 닫혀진 자들이 열려지도록 말씀으로 가르치고 깨우쳐 증거하였기에 하나님의 성전에 기둥으로 삼으신다는 것입니다.

또한 요한계시록 34절에흰 옷을 입고 나와 함께 다니는 자도 이기는 자로, 주의 재림하실 때까지 예언의 말씀을 잘 깨우쳐 증거하고 가르치게 하며 보석그릇으로 쓰시다가 순교케 하셔서 주님 앞에 세우십니다.

요한계시록의 대 주제는 17절의주께서 구름들과 함께 오시리니, 하나님께서는 예언의 말씀을 믿고 지키는 자에게 열린 문을 두어 영광을 보게 하시며 앞서 달리게 하시다가 끝내 이기는 자 되게 하십니다. 하나님께서는 보석그릇이 된 베드로를 나에게 본()으로 보이셔서, 나도 베드로처럼 이기는 자로 세우신 후 천년왕국 교회의 기둥으로 삼으실 뜻이 있으십니다. 믿음만 있으면 나도 하나님의 성전에 기둥으로 세워질 수 있습니다. 하나님께서 베드로와 야고보와 요한에게 예수께서 영광중에 재림하실 때 있을 일을 미리 보여주셨습니다.

또한 현재의 우리에게 베드로 사도에 의해 증거된 베드로후서 112(주님 재림을 맞이하게 할 말씀)을 견고히 붙잡아, 우리가 그 진리의 말씀으로 이길 수 있게 하십니다. 우리는 신약교회의 기둥에서 태어났기 때문에 이기는 자가 될 수 있는 것입니다.

보석그릇이 된 자가 증거하는 말씀을 듣고 따르며 그 보배로운 약속의 말씀을 믿는 자는 보석그릇으로 세워집니다. 순교할 자로 세워지기 위해서는 보배로운 믿음으로 올라서야 하며, 그 믿음으로 올라서지 않으면 예비된 영광은 불태워지고 맙니다.

구약시대에 모세와 엘리야, 신약교회의 야고보와 베드로와 요한을 하나님 성전의 기둥으로 삼으셨듯이, 예수 재림하시는 우리의 때에는 우리를 천년왕국 교회의 기둥으로 세우시려는 하나님의 뜻이 있으십니다. 그래서 우리를 하나님의 보석그릇이 되게 하십니다. 4:5 보라, 내가 주의 크고 무서운 날이 오기 전에 선지자 엘리야를 너희에게 보내리니, 하나님께서는 초림 예수를 증거하도록 선지자 세례 요한(1:17, 17:1013)을 주 앞에 보내셔서 주의 길을 예비케 하셨습니다. 이와 같이 오늘날에는 재림 예수를 증거할 엘리야와 같은 선지자를 예수 재림에 앞서 보내시겠다는 하나님의 약속의 말씀입니다.

이들이 신약교회의 마지막 사역자인 흰 옷 입고 나와 함께 다니는 자(3:4), 두 증인(11:3), 십사만 사천(7:4), 엘리야의 영과 능력으로 일하는 자로, 보석그릇으로, 이기는 자로, 주의 재림하실 때 순교케 하셔서 첫째 부활(20:4)에 이르게 하시며 천년왕국의 기둥으로 세우심을 받는 자들입니다.

이미 앞에서 살펴보았듯이 보배로운 목격과 연단을 통해 하나님의 보배로운 믿음이 세워진 자들에게, 하나님께서는 그를 하나님의 보석그릇으로 쓰실 계획이 있음을 깨닫게 해주셨습니다. 하나님의 보석그릇 된 자 안에는 재림하실 신랑 예수의 이름이 담겨져 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우리를 신랑 예수의 이름을 증거하는 보석그릇으로 쓰시다가, 이 땅을 벗어날 때에 순교를 통해 하나님의 보석으로 하늘나라에서 빛나는 영원한 생명(조에)이 되게 하십니다.

다음호에 계속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