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 원전의 문법공부로 성경의 맥을 바로 찾자 
종교다원주의에 빠져 십자가가 없는 성경으로
빛과 소금의 삶이 없어지고 있다

김수정 전도사02 복사.jpg  마라나타! 세상은 주님께서 다시 오실 징조가 처처에서 일어나고 있는 때이다. 예수 그리스도께서 다시 오실 때 믿음을 보겠느냐? 말씀하셨다. 믿음은 들음에서 들음은 하나님의 말씀에 의해 생긴다. 그런데 믿음이 그리스도의 말씀에 의해 생기는 줄로 알았습니다. 이것은 사본 자체가 틀렸던 것이다. (사진 원장 김수정 교수)

 구약성경은 이스라엘 민족인 남자의 후손(유대인)을 택하셔서 그들의 언어인 히브리어로 기록케 하시고 보존 하시고 계신다. 벤카임 맛소라사본(Ben Chayyim Masoretic Text, 1524~25)1900년대까지 약 400년 동안 표준 마소라본문( BIBLIA HEBRACIA)으로 사용되었다. 현대에는 더 이전의 사본인 레닌그라드사본을 벤 아세르가문에서 편집한 ?표준 성경사본?(레닌그라드 B 19a 사본)을 사용하고 있다.

 그러나 현대교회들은 전 세계에서 키텔이 BIBLIA HEBRACIA(BH)에서 2~3만군데를 편집 한 것을(BHK 3, 1937) 자유주의 신학자들과 다시 편집하였다(BIBLIA HEBRAICA Stuttgartensia, BHS 1967). 이것을현대역본?으로 사용하여 각 나라에서는 성서공회를 세워서 번역하여 역본성경으로 혹은 번역본 성경으로 사용하고 있다.

신약성경은 이스라엘 민족 중 여자의 후손계열인 예수님의 제자들을 택하셔서 기록케 하시고 코이네 헬라어로 보존 된 성경을 물과 성령으로 거듭난 자들로 보존케 하셨다. 더하거나 빼거나 오역(誤譯) 하지 않은 신약성경은수용본문혹은 공인본문(Textus Receptus, TR)이.

 그러나 현대교회들은 1881년 영국에서 웨스코트와 호르트가 13구절이 없는 사본을 편집하여 예수님께서 친히 말씀하신 중에서 7절을 빼고(17:21, 18:11, 23:14, 9:44, 46, 11:26, 17:36) 기독교의 중요한 단어인 ''(1:14),‘십자가’(10:21),‘거룩’(25:31, 살전5:27, 벧후1:21, 18;20, 22:6)‘정직 등 삭제한 사본을 편집한 중립사본(WH)을 편집했다. 1898년 독일인 넬슨과 알란드가 중립사본(WH)을 다시 편집했다(NA). NA판을 넬슨과 알란드 외 자유주의학자들이 편집하여 UBS 1,2,3판과 GNT(4)을 냈다. 이것을 각 나라에서는 성서공회를 세워 번역하여 역본성경으로 혹은 번역본 성경으로 사용하고 있다.

 그러므로 현재 교회들은 ''를 통하여 구속함에 이르는데 피가 없는 성경을 믿음으로 연합화하여 종교다원주의에 빠지고, 십자가가 없는 성경을 믿음으로 십자가는 제쳐 놓고 예수님을 따르므로 빛과 소금의 삶이 없어졌고, 거룩을 빼놓은 성경을 믿으므로 바벨화되고 세속화되어 기복주의 공명주의 신앙으로 전락하였다.

 이 시대는 영적으로 혼란한 시대를 만났다. 성경대로 믿고 성경대로 행하지 않으면 헛되이 믿는 것이라고 사도 바울이 말씀한다. 성경대로 바로 알려면 성경의 뿌리가 하나님께서 영감으로 기록되고 섭리로 보존된 성경의 계열인지 사람들이 감동을 받아 기록한 성경의 뿌리에서 나온 성경인지 분별을 하여 선택을 해야 하며 또한 잘못 번역되어진 성경구절과 잘못 주석된 것에 의하여 설교를 하게 되면 하나님의 뜻과는 전혀 다른 방향으로 이끌어 갈 수밖에 없다.

그러므로 다소 힘들고 어려우나 원전의 문법공부를 하므로 하나님께서 전하시려는 뜻을 바로 깨달아 성경대로 믿고 성경대로 행하므로 헛되이 믿는 자가 되지 않아야 하겠다.

오역된 구절 - 6000군데 오역
3:16; 모든 사람이 그리한 것은 아니었다.
벧후2:5; 여덟 번째 사람인 노아 마21:28~31;
맏아들과 둘째아들이 바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