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신문화, 제사는 자손만대 저주, 지옥
명절 때마다 닥쳐오는 제사문제

  고전 10:20-22 / <서 론> 한국교회의 목회자들은 성도들을 지옥으로 끌고 가고 있다. 아예 관행처럼 되어버린 귀신문화에 빠져버린 제사문제를 해결하지 못하고 있기에 성도들을 귀신에게 제물로 바치는 꼴이 되고 있다. 인본주위사상에 빠져 있기에 진정한 예배가 무엇이며 성도들이 하지 말아야 할 것들과 해야 할 참된 예배에 대해서는 답답하기만 하다. 명예와 물욕에 눈이 멀어버린 지도자들이 성도들을 돈으로 바라보기 때문에 영혼 살리는 데에는 관심이 없다. 우상숭배가 얼마나 무서운 죄인가를 가르치지 않는다. 또는 회개에 대해서도 관심이 없다. 있다 해도 메시지전달이 너무도 약하다.

추석은 반갑고도 슬픈 일이다. 추석을 통하여 만나지 못한 사랑하는 가족들을 만나니 반갑고 즐겁다. 서울에서 부산, 광주까지 멀기는 제주도까지 무려 10시간이 걸려서도 부모 형제를 찾아 고생스럽지만 만나고 나면 즐겁고 기쁘다. 햅쌀로 빚은 떡과 과일 등 동리마다 웃음소리가 담당을 넘어선다. 그러나 여기까지는 좋았는데, 인간들이 해서는 안 될 일들을 저지르고 있다는데 심각하다. 바로 우상숭배, 조상신 숭배를 저지르고 있기 때문이다.

  햅쌀밥과 햇과일을 먹으면서 사랑하는 부모 형제 가족들이 그동안 못다 한 이야기도 나누면서 가족의 행복 된 시간을 갖는 것은 좋았는데, 여기에 우상을 섬겨야만 추석 분위기가 나는가? 제사상을 차려놓고 거기에 절을 하고 묘를 찾아가 거기에 술과 음식을 차려놓고 절을 해야만 자손들이 할 도리를 다한 것으로 여기는가? 여기서 하나님의 무서운 진노와 심판에 대해서 한번쯤 생각해 보았다면, 이런 어리석은 죄는 범치 말았어야 한다. 매년 추석 때만 되면 저는 답답함을 금할 길이 없다. 괴롭다.

  하나님이 가장 싫어하신 것이 두 가지가 있는데 그건 우상과 교만이다. 특히 우상을 섬기는 것을 하나님은 가장 싫어하신다. 모세에게 10계명을 주면서 가장 먼저 말씀하신 것이 하나님 외에 다른 신들을 있게 하지 말라고 말씀하셨다. 우상을 섬기는 자에게는 삼사 대에 이르는 저주가 임할 것이라고 하나님은 분명히 말씀하셨다. 그런데 왜 사람들은 우상을 섬기려고 갖은 노력을 다하고 시간을 드리고 정성을 쏟고 있을 것일까요? 그것은 어둠의 세력 사단의 세력에 이 백성들이 사로잡혀 있기 때문이다.

  여러분이 잘 아시다시피 TV 3사만 보아도 중추절에 방영되고 있는 방송 프로 내용들이 무엇인가? 온통 차례 상 차리는 이야기, 성묘 가는 이야기, 드라마도 온통 우상숭배 하는 이야기, 조상숭배 하는 이야기로 호들갑들을 떨고 있지 않는가? 무당들이 극성을 부리고 중들이 등장해서 야단법석을 떨고 있다. 천당 가는 진실한 성도들에게는 유익될 것들이 하나도 없다. 왜 우상을 섬기지 못해 안달인가? 왜 민간방송 국영방송들이 우상의 도구 귀신의 도구가 되어 야단들인가? 또한 정부 또한 우상종교 정책을 시행하지 못해 안달인가? 이 모든 행위들은 어둠의 세력에 악령의 세력에 사로잡혀있기 때문이다. 우리 그리스도인들은 이 나라와 이 민족을 이대로 두고만 보고 있을 수 없다.

 그리스도인들이 이 나라를 위해 기도하지 않는다면 누가 이 민족 이 나라를 위해 하나님께 기도하겠습니까? 이 나라가 수난을 당할 때마다 그리스도인들이 앞장서서 싸워 왔음을 역사가 증거하고 있다. 우리나라 대 명절인 추석이 금주에 있는데 얼마나 또 많은 사람들이 죽은 사람 제사상 앞에 엎드려서 절을 할 것인가? 참으로 안타깝고 불쌍하기 짝이 없다. 그들은 하나님의 저주가 안 무섭단 말인가? 하나님의 진노가 두렵지 않는가? 하나님의 심판이 무섭지 않기 때문에 그런 행위들을 겁 없이 자행하고 있는 것이다.

  하나님의 사람들은 추석을 맞아 가만히 있어서는 안 된다. 세상 밖에 우상도 큰 문제이지만 그리스도인들 가정에 그리스도인들 마음에 도사리고 있는 우상부터 몰아내야 할 것이다. 교회는 소리쳐야 할 것이다. 하나님이 우상을 싫어하신다는 사실을 경고해야 하며 소리쳐야 한다. 사랑하는 성도들이 하나님의 복을 받고 참되게 살게 하기 위해서 교회는 우상을 버리고 멀리하라고 소리쳐야 한다. 교회가 소리치지 아니하면 소리칠 곳이 없기 때문에 교회는 소리쳐야 한다. 목사가 조용히 있으면 이런 말을 할 자들이 없기 때문에 금번 추석에는 여러분들이 소리쳐야 합니다. 우리는 하나님을 우리의 아버지로 믿고 있는 자들이다. 하나님은 거짓말을 할 줄 모르시는 분이시다. 그러므로 우상을 섬기는 자들에게는 반드시 하나님의 형벌이 임하게 된다.

  우리는 그러한 사실을 믿고 있다. 아직도 내 안에 내 가정에 우상을 제거하지 못하고 있다면 아직도 우리는 거듭나지 못한 자들이다. 아직도 명절 때마다 제사 문제로 마음의 갈등을 느끼고 있다면 아직도 예수의 뜨거운 사랑을 받지 못하고 있는 자들이다. 제사 문제로 올 추석 때에 갈등을 여기는 자가 있다면 우리는 오늘 말씀을 통해서 다시한번 나의 신앙의 각오를 새롭게 하기를 바란다. 그 어떤 것보다도 이 우상의 문제를 제거하지 않고서는 절대로 예수님과 만나지도 못할 것이며 예수님과 함께 하는 삶을 살 수 없을 것이라는 사실을 깨달아야 할 것이다. 하나님이 우상을 섬기는 것을 몸서리치도록 싫어한다는 사실을 깊이 깨닫고 이 가을에 우리 집안에서 내 안에서 모든 우상과 거짓 신들을 몰아내는 올 가을이 되기를 축원합니다.

  첫 번째 : 제사 문제를 생각지 않을 수 없다.
 20= "대저 이방인의 제사하는 것은 귀신에게 하는 것이요 하나님께 제사하는 것이 아니니 나는 너희가 귀신과 교제하는 자 되기를 원치 아니하노라 "

  <관 찰> 고린도 교회도 우리들처럼 제사 문제로 갈등을 겪고 있었다. 바울은 고린도 교회 성도들에게 제사에 대해서 명확하게 말씀해주고 있다. 하나님께 드리지 않는 제사는 모두 귀신에게 드리는 제사이다. 귀신과 교제하고 살기 원하는 자는 없을 것이다. 그러나 죽은 자들 위해서 제사를 드린다면 그것이 곧 귀신과 교제하는 행위이며 귀신에게 경배하는 자가 됩니다.

  <해 석> 왜 죽은 자들을 위해서 드린 제사가 우상이며 귀신에게 드리는 것인가? 제사라는 용어가 주는 의미 때문이다. "제사"란 용어는 "예배 한다" "신을 두려워한다" 라는 뜻이다. 인간에게 경배와 예배를 받으실 분은 오직 하나님 한 분이시다. 그러므로 죽은 사람들을 위해서 드리는 제사는 하나님과 상관없는 제사이기 때문에 그것은 곧 귀신에게 하는 행위이다.

  <적 용>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인간의 죽음이 무엇입니까? 하나님은 사람을 육체와 영혼으로 창조하셨다. 인간이 죽으면 영과 육이 분리되는데 이것이 곧 죽음이다. 영이 떠나면 육체는 부패되고 썩어져 흙으로 돌아가 버린다. "너는 흙이니 흙으로 돌아갈 것이니라" (3:19) 육은 비록 흙으로 썩어져서 돌아가지만 영혼은 죽지 않고 가는 곳이 있는데 그 곳은 두 길이다. 한 곳은 예수를 믿고 죽은 자가 가는 낙원이고 한 곳은 예수를 믿지 않고 죽은 자가 가는 음부이다. 절대로 사람 영혼이 구천을 떠돈다는 것은 아니다.

  음식을 차려 놓으면 조상귀신이 와서 먹는 것도 아니다. 허무맹랑한 짓들이다. 사단이 인간을 속이고 있는 것이다. 제사라는 것을 먼저 역사적으로 살펴보면 고등 종교를 가진 민족에게는 없었다. 주로 하등 종교, 열등 종교, 미개한 민족들이 제사를 드렸다. 중국에서는 공자 이전에 제사가 없었다. 그러다가 황제에게만 제사를 드렸는데 나중에는 점차 일반 사람들도 자기 부모가 위대했다는 것을 과시하기 위해서 제사제도가 생겨났고 그것이 송나라 시대에 유교학자 주희에 의해서 반드시 제사를 드려야 한다고 해서 철학으로 발전하게 되었다. 우리나라도 신라, 고구려시대에는 제사가 없었다.

  고려 말과 이조 시대에 유교가 중국에서 들어오면서 제사가 우리나라에 미풍양속으로 자리를 잡게 된 것이다. 이러한 제사가 민족적 형태로 확산되었고 이런 제사 때문에 우리 민족이 낙후된 원인이 되었다.

  놀라운 사실은 제사를 지내는 민족이 풍요롭게 사는 역사가 없다는 것이다. 제사를 드리는 것은 조상귀신을 잘 모셔 액땜을 하고 그 후손이 복을 받기 위한 것인데 제사를 드리는 민족들은 그 후손들이 복을 받는 것이 아니고 오히려 세계열강의 지배를 받았고 항상 가난했고 항상 야만족의 생활을 했던 것을 우리는 세계 역사 속에서 분명하게 보고 있다. 인도네시아에서는 1년 동안 방에 죽은 자의 시신을 안치하고 있다가 다 썩은 다음에 장례를 지내는데 그렇게 하는 것이 효도라는 것이다.

  참으로 어처구니없는 짓들이요 행위이다. 귀신이 인간에게 무슨 복을 줄 수 있겠는가? 복은 하나님만이 줄 수 있는 것이다. 조상귀신이 우리를 잘 살게 해주는 것이 아니다. 조상 섬기는 문제는 살아생전에 잘해드려야 한다 하나님도 이 땅에 있을 때 너희 부모를 잘 공경하라고 했다.

  (5:16) "너는 너의 하나님 여호와의 명한대로 네 부모를 공경하라! 그리하면 너의 하나님 여호와가 네게 준 땅에서 네가 생명이 길고 복을 누리리라!" 부모님이 살아계셨을 때 잘하고 사후에는 그 어떤 형태로든지 존경이나 의식이 행해지면 안 된다. 사후에 행해지는 것은 곧 귀신에게 하는 것이고 그것은 나도 모르는 사이에 귀신과 교제하는 것이 된다는 사실을 우리는 깊이 깨달아야 한다 우리의 경배와 예배를 받으실 분은 오직 한 분이시다. 제사는 곧 그 분에게 예배를 드리는 것이다. 그런데 죽은 자에게 우리가 예배를 드리면 그것은 곧 귀신에게 예배를 드리는 것인데 그것은 내가 귀신을 섬기겠다는 행위가 되는 것이다.

  제사상 앞에서 절을 하고 묘 앞에서 절을 하고 하는 것은 귀신을 섬기겠다는 내 마음의 뜻이 되고 마는 것이다 그것은 곧 하나님이 가장 싫어하는 우상을 섬기는 자가 되는 것이다 혹시 상 앞에 절은 했어도 그래도 나는 하나님을 믿는다고 말할지 모르지만 그것은 말뿐이지 이미 그 영혼은 귀신에게 굴복한 모습이다. 우리는 어떤 경우에라도 절대로 제사상 앞에서 묘 앞에서 죽은 자에게 절을 해서는 안 된다.

 성도 여러분! 누구의 다스림을 받고 싶으십니까? 귀신의 다스림을 받고 살고 싶다면 절을 해도 되겠지만 우리는 하나님의 다스림을 받기를 원하는 자들이다. 어떤 아픔이 있고 어떤 희생이 뒤따르더라도 "죽으면 죽으리라"의 신앙으로 신앙 정조를 지키기를 축원합니다. 믿는 자들이 죽은 자들을 위해서 "추도 예배"를 드린다고 하는데 그러나 "추도 예배"라는 단어도 우리가 고쳐야 할 것이다 죽은 자에 대해서 그 어떤 의미도 있어서는 안 된다. 우리의 예배를 받으실 분은 오직 하나님이시다.

 그러므로 우리는 죽은 자가 있는 집안은 추도 예배가 아닌 가정 예배로 드려져야 할 것이다. 죽은 자를 생각하면서 모든 가족들은 하나님께 예배를 드려야 할 것이다. 죽은 자를 위한 목적이 아니라 이 땅에 남은 가족들이 더욱 믿음 안에서 바로 서고 죽은 자가 불신자였다면 그런 삶을 살아서는 안 될 것이고 믿음 있는 자였다면 남은 가족들도 더욱 믿음 생활 열심히 하도록 하나님께 예배를 드려야 할 것이다. 하나님은 우상 앞에 절하는 자들에게 삼 사대까지 저주가 임할 것에 대해서 십계명에서 분명히 밝히고 있다.

  이 사실을 알았다면 조상들이 자기 후손들이 저주를 받으며 살기 원하겠습니까? 우리의 부모님들이 우리가 이 땅에서 아니 죽어서도 저주를 받으며 살기 원하겠습니까? 우리가 조상들 앞에 부모님들 앞에 제사할 때 그들이 얼마나 가슴 아파 하겠는가? 귀신 앞에 제사를 지내서는 절대로 하나님이 주신 복을 받을 수 없다는 이 명확한 사실을 명심하기 바랍니다. 거기에는 하나님의 저주만 있다는 사실 또한 잊지 말기를 바란다. 이 시대 이 민족이 문명이 발달된 시대에 살고 있다. 이제 우상에 젖어 사는 미개한 정신을 이제 버려야 한다.

  우리의 가정이......우리의 민족이 진실로 하나님의 복을 마음껏 누리며 살기를 원한다면 우리는 하루 빨리 이 땅에 깊이 뿌리박고 있는 귀신의 문화를 뿌리채 뽑아 버려야 할 것이다. 귀신의 문화를 이 백성들이 붙들고 있는 한, 우리는 결코 한 걸음 더 전진해 나아갈 수 없을 것이다. 각 가정마다 도사리고 있는 제사문제들, 귀신 앞에 절하는 문제를 우리 믿음의 사람들은 이를 해결해야 합니다. 추호도 저들과 타협해서는 안 될 것이다.

 왕상18:21 "엘리야가 모든 백성에게 가까이 나아가 이르되 너희가 어느 때까지 두 사이에서 머뭇머뭇 하려느냐 여호와가 만일 하나님이면 그를 좇고 바알이 만일 하나님이면 그를 좇을지니라 "

 두 번째 : 주의 잔과 귀신의 잔을 겸하여 섬기지 못하며 겸하여 참예치 말라고 했다.
 21= "너희가 주()의 잔과 귀신(鬼神)의 잔을 겸하여 마시지 못하고 주의 상과 귀신의 상에 겸하여 참예치 못하리라 "

  <관 찰> 고린도 교회 성도들 중에 귀신에게 제사도 드리고 교회에 나와서 하나님께 예배도 드리는 자가 있었다. 바울은 그런 자들에게 태도를 분명히 해야 한다고 밝히고 있다. 이것도 아니고 저것도 아닌 양다리 걸친 신앙생활을 하지 말라는 것이다 이것처럼 불쌍하고 비겁한 자는 없을 것이다.

  <해 석> 주의 잔 = 그리스도께 속한 자만이 받아 마실 수 있는 잔이다. 이것은 곧 피의 잔이다. 주의 상 = 성만찬 상에서 주님의 몸인 떡을 대하는 것이다. 귀신의 잔, 귀신의 상 = 귀신에게 속한 자이고 귀신과 교제하는 자들을 의미한다. 사람이 두 주인을 섬길 수 없듯이 우리 또한 주님과 귀신을 겸하여 섬기지 못한다.

  <적 용>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그런데 오늘날 이 시대에 주님과 귀신을 겸하여 섬기고 있는 자들이 얼마나 많은지 모른다. 고린도 교회의 타락이 오늘날 이 땅에 교회들에게도 임하고 있다. 이번 추석에도 그리스도인들이라는 자들이 제사상 앞에서 절을 하고도 아무렇지 않게 여길 것이다. 분명히 말하지만 그 사람들 절대로 그리스도인들 아니다. 절대로 믿음 있는 자들이 아니다. 우상 앞에 절하고 구원받을 수 있다고 생각하십니까? 만약 우상 앞에 절하고도 구원받을 수 있다면 신사 참배를 끝까지 거절하고 순교한 영혼들은 무엇입니까?

  성도 여러분! 우리가 예수의 피의 잔을 마셨다는 것 믿으신다면 그 예수의 십자기의 피의 잔을 너무 과소평가 하지 말기 바란다. 그 피는 창조주의 피이다. "너는 내 것이다" 는 언약의 피이다. 그 피는 어떤 세력도 넘보지 못하는 능력의 피이다.

  26:27-28 "또 잔을 가지사 사례하시고 저희에게 주시며 가라사대 너희가 다 이것을 마시라 이것은 죄 사함을 얻게 하려고 많은 사람을 위하여 흘리는 바 나의 피 곧 언약의 피니라 " 애굽에서 이스라엘 백성이 나올 때 예수의 피를 예표한 어린 양의 피가 문설주와 문지방에 발라졌을 때 죽음도 그들을 건드리지 못했다. 우리가 예수의 십자가 피의 잔을 마신 자라면 그 어떤 세력도 우리를 건드리지 못한다 그런데 왜 성도들이 제사 상 귀신의 세력 앞에서 힘없이 무너져 버립니까? 왜 그렇다고 생각하십니까? 예수의 피가 그의 영혼 속에 흐르지 않고 있기 때문이다. 만약에 어쩌다가 무너졌다면 베드로 같은 회개가 있어야 하는데도 그런 회개가 없다.

  한 여자가 두 남편은 섬길 수 없듯이 우리 또한 두 주인을 섬길 수 없다. 예수가 우리의 주인이 되던지 귀신이 우리의 주인이 되던지 누구든 한 쪽을 우리를 택해야 한다. 예수의 피의 잔이 무엇이고...... 예수와 함께 먹고 마시는 상이 어떤 자리인지 안다면 우리는 지혜로운 선택을 할 것이다. 그러나 잠간의 고통을 피해보고 예수의 피의 잔이 안 믿어지고 예수와 함께 앉은 그 상이 대수롭게 여겨진다면 그런 자는 귀신의 상을 택하게 될 것이다. 어떤 여자 성도들은 이런 말을 한다. 제사상에 절은 안하지만 음식은 만든다.
 
 그러나 엄격하게 말해서 믿음의 사람들은 음식까지도 만들어서는 안 된다. 절은 안했다 할지라도 귀신을 위한 상에 음식을 만들었다는 것은 은연중에 귀신의 상에 참예한 자가 되고 마는 것이다. 불신자 집안에 믿는 며느리들에게는 참으로 고통스러운 일이다. 그러나 처음부터 잘해야 할 것이다. 지혜롭게 집안에 소란이 없도록 잘해야 할 것이다. 만약 소란이 있다 할지라도 그 고통을 참아 내야 할 것이다. 그러므로 우리는 미리미리 기도해야 할 것이다. 닥쳐서 어찌 할 바 하지 말고 미리 기도하면 반드시 하나님이 지혜를 주시고 피할 길을 주실 것이다. (고전10:13)

 제사 음식 먹는 것도 우리에게 갈등이 많이 온다. 어떤 분의 설교를 들어보면 먹어도 좋다고 하고 어떤 분들의 설교를 들어보면 먹어서는 안된다고 말을 합니다. 먹어야 할지 먹지 말어야 할지......여기에 대해서 성경은 고전 8장에 자세히 말씀해주고 있다. 마음에 거리낌이 되면 먹지 말라는 것입니다. 우상 앞에 드린 제물을 거리낌 없이 먹을 수 있는 사람은 없다고 봅니다. 그렇다면 차라리 안 먹는 것이 낳습니다.

  특히 어린 자녀들은 먹이지 않는 것이 좋다. 많은 여자들이 불신자 집안에 시집가서 제사 문제로 신앙이 무너져 내리고 예수를 떠난 자들을 많이 보았다. 그래서 하나님은 우리에게 "믿지 않는 자와 멍에를 같이 메지 말라" (고후6:14) 하신 것입니다. 우리의 고통을 미리 아시고 말씀하신 것이다. 그러나 이미 우리의 삶이 제사 문제로 갈등을 겪고 있다면 겸하여 섬길 수 없다는 신앙만 내가 확실하게 갖고 있다면 결단을 내리십시오. 예수님이 우리를 도와주실 것이다. 나의 주인이 예수님이신 것을 진실로 고백할 수 있다면 우리는 할 수 있다. (9:23) "할 수 있거든 이 무슨 말이냐 ? 믿는 자에게는 능치 못할 일이 없느니라 !' "

   세 번째 : 우리 믿는 자가 귀신의 세력을 두려워해서는 안된다.
 막16:17-18= "믿는 자들에게는 이런 표적이 따르리니 곧 저희가 내 이름으로 귀신을 쫓아내며 새 방언을 말하며 뱀을 집으며 무슨 독을 마실지라도 해를 받지 아니하며 병든 사람에게 손을 얹은즉 나으리라' 하시더라 "

  <관 찰> 예수께서 십자가에 죽으시고 부활하신 예수님은 하늘로 승천하시기 전에 예수를 믿는 자들에게 5가지 권세를 주셨다. 1. 귀신을 쫓아내며 2. 새 방언을 말하며 3. 뱀을 집으며 4. 무슨 독을 마실지라도 해를 받지 않으며 5. 병든 사람에게 손을 얹은즉 나으리라. 5가지 권세 중에 맨 처음 권세가 바로 귀신을 쫓아내는 권세이다. 3번째에는 뱀을 집는 권세도 우리에게 주셨다. 귀신의 세력을 우리가 두려워해서는 안된다.

  <해 석> 귀신 = 사단이 부리는 사단의 졸개들이다. 뱀을 집으며 = 뱀은 곧 사단이다. (20:2)"용을 잡으니 곧 옛 뱀이요 마귀요 사단이라" 뱀을 잡을 수 있는 권세는 곧 사단의 세력을 물리치는 권세를 의미한다. 그러나 이 권세를 받기 위해서는 3가지가 뒤따라야 한다. 1. 예수님을 믿어야 한다 = 믿는 자들에게 라고 언급하고 있다.

 2. 예수 이름을 위해야 한다 = 내 이름으로 쫓아내라고 하셨다.
 3. 귀신과 대적해야 한다. 쫓아내기 의해서는 싸워야 한다. (4:7) "마귀를 대적하라 그리하면 너희를 피하리라 "

  <적 용>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예수님을 진실로 믿고 있습니까? 예수님이 주신 권세를 받았습니까 ? 믿는 자들에게는 5가지 권세를 주시겠다고 약속하셨다. 그 중에서도 마귀와 귀신을 이길 수 있는 권세를 믿는 자들에게 주시겠다고 약속하셨다. 그런데 왜 그리스도인들이 귀신의 세력 앞에서 무력합니까? 예수님을 분명히 믿고 있다면 이미 그리스도인들은 권세를 받은 자들이다. 그런데 왜 귀신의 세력에 무력합니까? 예수님의 이름으로 귀신을 쫓아내지 않고 있고 귀신과 싸우지 않고 때문에 우리에게 주신 예수님의 권세가 힘을 못 쓰고 있는 것이다.

  옛날에 칼을 사용한 시대에 무사들이 칼을 칼집에 그대로 꽃고 있으면 칼에 녹이 생기기 때문에 무사들은 매일 칼을 닦고 기름칠을 했다. 칼이 아무리 좋아도 잘 관리를 못하면 자기 생명을 칼이 지켜줄 수 없다. 총도 마찬가지이다. 군대가면 자기의 총을 검사할 때가 있는데 만약 총구에 녹이 쓸었거나 관리를 잘못했다면 그 벌은 대단하다 총도 기름칠하고 잘 관리를 해두어야 내가 필요할 때 총의 역할을 제대로 할 수 있는 것이다.

  그리스도인들에게 예수의 이름이라는 권세를 주었는데도 그리스도인들이 예수의 이름을 사용하지 않고 신앙 생활하기 때문에 귀신의 세력에게 당하면서 살고 있는 것이다. 우리는 담대히 외쳐야 한다 "악한 귀신아! 더러운 귀신아!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명하노니 떠나갈지어다" 베드로가 어떻게 성전 미문에 앉아있는 나면서부터 앉은뱅이였던 거지에게 무엇이라고 소리쳤습니까?

  "은과 금은 내게 없거니와 내게 있는 것으로 네게 주노니 곧 나사렛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걸으라! "(3:6) 성도 여러분! 왜 우리에게 주신 예수의 이름 그리스도의 이름의 권세를 사용 못합니까? 담대히 외치는 자들이 되기를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2:10) "하늘에 있는 자들과 땅에 있는 자들과 땅 아래 있는 자들로 모든 무릎을 예수의 이름에 꿇게 하시고 "어떤 귀신의 세력일지라도 두려워해서는 안 된다. 두려움 자체가 올 때 두려움을 주는 그 세력이 곧 귀신의 세력이다. 그러므로 우리는 두려움이 올 때 그 두려움부터 쫓아내야 할 것이다.

  성령의 능력은 담대함이다. (1:8) "오직 성령이 너희에게 임하시면 너희가 권능을 받고 예루살렘과 온 유대와 사마리아 땅 끝까지 이르러 내 증인이 되리라" 성령이 임하면 권능이 임하는데 이 권능은 ()(두나미스) 강력한 힘을 나타내는 뜻이다. 절대로 귀신의 세력을 두려워하거나 뒤로 물러가는 신앙이 되어서는 안된다. 뒤로 물러가는 신앙은 주님이 기뻐하지 아니한다고 하셨다 (10:38) 대적하면 귀신은 한길로 왔다 일곱 길로 도망가게 되어있다. 왜 그런데 싸우지 않는가? 우리가 귀신과 싸울만한 믿음이 없어서 입니까?

 우리가 예수를 믿는 순간 우리에게는 작은 믿음이던 큰 믿음이던 이미 믿음이 주어진 자들이다. 예수님의 약속의 말씀을 믿으십니까? 믿는 자들에게 권세를 주시겠다는 약속을 우리는 믿음으로 우리는 이미 권세를 받은 자들이다. 이제 우리가 해야 할 일은 그 권세를 사용하는 것이다. 사용할 때 "두나미스" 같은 강한 성령의 권능이 나가게 되는 것이다. 예수의 이름을 앞세우고 우리가 나아갈 때 그 어떤 세력도 우리들의 앞길을 막지 못할 것이다. 담대히 나아가서 귀신의 세력들을 무너뜨리는 자들이 되기를 축원합니다. 우상 앞에서 그 어떤 타협도 있어서는 안된다. 귀신의 세력 앞에서 떳떳한 그리스도인의 모습을 보여주어야 한다. 우리의 믿음 앞에서 귀신의 세력은 맥없이 무너질 것이다. 조금도 두려워하지 말고 담대히 싸워 이겨야 한다.

  귀신의 세력은 반드시 싸워서 물리쳐야 한다. 가만히 놓아두면 절대로 나가지 않는다. 사람의 힘으로는 완전히 쫓아내 보낼 수 없다. 우리가 가지고 있는 믿음으로 쫓아내야 하고 예수님의 이름을 앞세워서 쫓아내야 하고 귀신이 나아갈 동안까지 우리는 믿음으로 싸워야 한다. 조금 싸우다가 중단해 버리면 안된다. 귀신의 세력이 완전히 나아갈 때까지 우리는 싸워야 한다.

  어떤 자들은 귀신은 가상적인 존재라고 하는데 사단과 귀신은 가상적인 존재가 아니라 우리 눈에 안보일 뿐이지 그들에게도 인격을 가지고 있는 더러운 흑암의 세력들이다. 성경에서도 곳곳에서 사단의 세력과 귀신의 세력이 존재하고 있다는 것을 분명하게 밝히고 있다. 예수님에게도 접근해서 미혹했던 사단이다. (6:12) "우리의 씨름은 혈과 육에 대한 것이 아니요 정사와 권세와 이 어두움의 세상 주관자들과 하늘에 있는 악의 영들에게 대함이라 진실로 필요한 우리의 싸움이 무엇인지 성경은 밝혀주고 있다.

  이 시대 세상 문화는 한 마디로 귀신 문화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모든 문화 매체를 귀신이 잡고 흔들고 있다. 명절마다 닥쳐오는 제사문제로 개인적인 갈등을 겪고 있다면 아직도 그 신앙은 어린 아이 신앙이다. 그리스도인들은 이제 눈을 들어 세상 문화를 잡고 있는 귀신의 세력과 싸워야 한다. 우리가 안 싸우면 싸울 자들이 없다. 우리가 안 싸우면 온통 세상은 귀신들이 다 점령하고 말 것이다.

  (6:11) "마귀의 궤계를 능히 대적하기 위하여 하나님의 전신 갑주를 입으라" 이제 우리는 하나님의 전신 갑주를 입고 싸워야 한다. 기도의 전신 갑주, 말씀의 전신 갑주, 성령의 전신 갑주를 입고 싸우기를 바란다. 하나님은 기드온에게 미디안 군대와 싸울 용사를 뽑을 때 두려워 떠는 자들은 다 집으로 돌려보내라고 하셨다 귀신의 세력 앞에서 두려워 떠는 자들은 십자가 군병들이 될 수 없다 성경에서 하나님은 자신을 따르는 백성들에게 약356번 이상을 "두려워 말라" 라고 말씀하고 계신다."두려워 말라 ! 내가 너와 함께 함이니라" 하나님이 나와 함께 하심을 믿으십니까? 귀신의 세력을 이 땅에서 물리치는 성도들이 되기를 축원합니다.

  <결 론> 야곱은 외삼촌 라반의 집에서 20년 만에 고향에 돌아왔다 야곱은 얍복강에서 하나님을 만나서 이스라엘이라는 복을 받았으며, 문제 해결도 받았다. 그러나 야곱은 자기 집에 도사리고 있는 우상을 버리지 못했다. 비록 하나님을 만났지만 야곱의 신앙은 온전히 깨닫지 못한 어리석은 신앙인이었다. 고향을 떠날 때 야곱은 하나님께 서원을 한 적이 있었다. (28:21-22) "나로 평안히 아비 집으로 돌아가게 하시오면 여호와께서 나의 하나님이 되실 것이요 내가 기둥으로 세운 이 돌이 하나님의 전이 될 것이요 하나님께서 내게 주신 모든 것에서 십분 일을 내가 반드시 하나님께 드리겠나이다`" 야곱은 이 약속도 까맣게 잊어버리고 있었다. 얍복강에서 환도뼈가 부러졌는데도 이 약속을 잊어버리고 자기를 위해서 집을 짖고 짐승을 위해서 집을 지었다. (33:17)

  그러한 야곱을 하나님은 너무 사랑하기 때문에 가만히 보고만 계시지 아니하셨다. 외동 딸 티나가 이방 족속에게 강간을 당하고 속임과 살인으로 집안이 더러워져 버렸다. 그 때 하나님은 야곱에게 벧엘로 올라가라고 명령하셨다. 그리고 네가 내게 했던 약속을 지키라고 야곱에게 명령하셨다. 야곱은 하나님 말씀을 듣고 모든 우상 신들을 다 버리고 벧엘로 올라가서 하나님께 참 제사를 드렸다. 그러할 때 야곱은 다시 잊어 버렸던 "이스라엘" 이름을 받았다 하나님이 우리에게 주신 성도라는 직분 .............너는 내 자녀라는 이 칭호를 받기를 원하십니까?

  우리의 집안에 사업장에 어떤 좋지 못한 우환은 없습니까? 우리의 집안에서.. 사업장에서... 내 마음 속에서.....모든 우상들을 꺼내어 버려야 한다. 흑암의 더러운 세력들이 우리와 관계되고 있는 한 우리는 평안이 없고 기쁨이 없고 소망이 없는 것이다. 귀신은 우리를 죽이고 멸망시키는 집단이다. 절대로 우리를 편하게 놓아두지 않는다는 사실, 올 가을에 우리는 이 더러운 세력들을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물리치기를 축원합니다.

 (10:10) "도적이 오는 것은 도적질하고 죽이고 멸망시키려는 것뿐이요 내가 온 것은 양으로 생명을 얻게 하고 더 풍성히 얻게 하려는 것이라 "아멘

                                                                                        마라나타! = 오직예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