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 지하당 왕재산, 여의도 강타 정치권 촉각 

 안정되고 평화로운 국가와 민족이 되기 원한다면 하루속히 간첩단과 좌경세력을 격결해야 한다. 공안 1부 전 민주당 당직자 등 4명 구속 관련 정치인들 출석 요구 민주당-민노당´공안 탄압´반발총선 대선 앞두고 파장에 촉각을 세우고 있다.

민주노동당 당원들과 전 민주당 당직자가 포함된 간첩단 사건이 드러나면서 정치권이 술렁이고 있다. 31일 공안 당국에 따르면, 서울중앙지검 공안1(부장 이진한)는 지난 20일 민주당 당직자를 지낸 이 모 씨와 IT업체 경영자인 임모 씨 등 4명을 반국가단체인왕재산을 구성한 혐의(국가보안법 위반) 등으로 구속했다.

앞서 검찰은 지난 8일 보안솔루션 업체 운영자인 김 모 씨를 같은 혐의로 구속했다. 김 씨는북한 225(옛 노동당 대외연락부)’의 국내 지하당 조직 총책으로 10여 년간 인천지역을 중심으로 활동하며 북한에 국내 정세를 보고한 혐의를 받고 있다.

국정원은 묵비권을 행사하고 있는 김 씨의 컴퓨터 파일에서 단서를 찾아내 민주당 전 당직자, 미디어업체 대표 유 모 씨 등의 혐의를 밝혀내고, 이들의 포섭 대상에 오른 20여명에게 참고인 출석 요구서를 보낸 것으로 알려졌다. 이 중 15명 정도가 현직 구청장 2명을 포함해 시의원과 구의원 등 인천지역 모 정당 간부와 당원들인 것으로 알려졌다.

왕재산은 함경북도 최북단 온성군에 있는 산으로 김일성 주석이 1933년 항일무장 투쟁을 국내로 확대하는 전략을 제시한 곳이어서혁명성지라고 일컫고 있다. 검찰과 국정원은 구속된 사람들이 북한의 대외연락기구인 225호국의 지령을 받아 남조선 혁명을 목적으로 하는 반국가단체를 구성한 뒤 10여 년 동안 국내 정치 경제 동향을 탐지해온 것으로 의심하고 있다. 검찰은 또 이들이 지역책을 두고 있으며, IT 업체도 북한과 접선하기 수단이었다고 밝혔다.

이에 대해 민주당과 민노당은공안 탄압이라며 크게 반발하고 있는 상황이다. 특히 오는 94일을 목표로 진보신당·국민 참여당과 3당 통합을 추진 중이던 민노당은 국가보안법 위반 사범의 구속 수사기간 40일이 끝나는 8월 말쯤 국정원이 이번 사건을 발표해 코앞에 닥친 진보정당 통합을 방해할 것으로 보고 전전긍긍해왔다.

민노당은 검찰 발표가 있기도 전인 27일 논평을 내고이명박 정권과 국정원이 이성을 잃고 마구잡이로 날뛰는 이유는 결국 내년 총선·대선을 앞두고 통합과 연대를 주도하고 있는 민노당을 어떻게든 흠집내보려는 몸부림에 불과하다고 주장했다. 이정희 대표도 같은 날 취임 1주년 간담회에서정권이 위기에 처할 때마다 등장하던 공안 탄압이 재현되고 있다치졸하고 비열하기 짝이 없다.

독재 정권의 종말을 앞당길 것이라고 했다. 그동안 검찰은 수사 과정에서 민노당 소속 현직 지방자치단체장에 대한 참고인 조사도 벌였다. 또 노조 간부와 민노당 당직자 등 40여 명을 추가로 수사선상에 올려놓고 지하당 연계 여부를 조사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반국가단체 조직사건은 지난 1999년 민혁당 사건 이후 12년만이며, 간첩단이 적발된 것은 1994년 조선노동당이 남한에 구축한 지하당이었던구국전위사건 이후 17년 만이다.

정부는 이 땅에서 더 이상 간첩과 좌경세력이 국가의 불안을 가져오지 못하게 철저하게 수사해 멸망의 폭주, 희망버스에 태워 북으로 즉각 보내야 할 것이다. 이들의 역도들은 철저히 간첩단을 끌어안고 정부와 정면대응을 위해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을 것이다. 국민들을 이 폭도들인 간첩단과 좌경세력을 용서치 않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