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도들의 부활(4)
6-2 장한국 목사.jpg (1) 의인과 악인의 부활
 그렇다면 성도들의 부활에 관하여 성경은 어떻게 말씀하고 있는지 살펴보고자 합니다. 8:23의 우리 몸의 구속을 기다린다고 말씀하셨는데, 우리 몸의 구속은 영의 구원, 즉 우리의 영이 죄에서 구원받고 영이 영생으로 충만케 하시는 역사 안에서 영이 부요하게 되고 복되게 된 것을 말하는데 이러한 영의 구원뿐만 아니라 몸의 구원을 우리가 기다리고 있음을 말씀한 것입니다. 또 사도 바울의 소망을 고백한 것이 행 24:15저희의 기다리는바 하나님께 향한 소망을 나도 가졌으니 곧 의인과 악인의 부활이 있으리라 함이라.’하고 말씀하고 있습니다. 또 예수님께서도 친히 말씀하셨는데 요 5:28?29이를 기이히 여기지 말라 무덤 속에 있는 자가 다 그의 음성을 들을 때가 오나니 선한 일을 행한 자는 생명의 부활로, 악한 일을 행한 자는 심판의 부활로 나오리라.’하셨습니다.

우리가 이 부활을 소망하며 몸의 구속을 기다리고 있는 것입니다. 예수 그리스도께서 부활의 첫 열매가 되시는데, 첫 열매를 얻으면 그 이후에 동일한 열매로 수확이 계속 이어질 것을 의미합니다. 그 수확의 첫 열매로 예수님이 부활하신 것은 우리로 미래의 새 세대에서 예수님과 똑같은 부활체로 살게 될 것이 보장된 것을 의미합니다. 예수님의 부활로 말미암아 우리에게 미래적으로 있게 될 엄청난 새 세계의 영광된 영생의 삶을 믿음의 실상으로 향유할 수가 있는 것입니다.

(2) 부활의 순서

우리가 예수님의 부활의 모습과 똑같이 부활하게 될 것을 믿고 있는데 성경에는 모든 성도들이 한꺼번에 부활하는 것이 아니라 부활의 순서대로 부활하게 될 것을 말씀하고 있습니다. 고전 15:23?24 그러나 각각 자기 차례대로 되리니 먼저는 첫 열매인 그리스도요 다음에는 그리스도 강림하실 때에 그에게 붙은 자요 그 후에는 나중이니 저가 모든 정사와 모든 권세와 능력을 멸하시고 나라를 아버지 하나님께 바칠 때라. 부활의 순서가 먼저는 첫 열매인 그리스도이시고 다음은 성도로서 제일 먼저 부활하는 자가 그리스도 강림하실 때 그에게 붙은 자입니다. 그리고 그 후에 그리스도 나라를 아버지께 바치는 때 - 백보좌 심판 때 - 에 나중 부활할 자들이 있음을 말씀하고 있습니다.

그리스도 나라를 아버지께 바치는 때라는 것은 현재 그리스도께서 통치하고 있는 것과 그리스도께서 재림하셔서 통치하시는 것, 또 예수 그리스도의 대적들에게 승리하시는 때가 있은 후에 최종적으로 예수님이 사망을 영원히 없애버리고 정복하는 때가 그리스도 나라를 아버지께 바치는 때입니다. 즉 백보좌 앞에 모든 죽은 자들이 100% 서게 되어 심판받게 되는 날 그때 모두가 부활하는 것이 마지막 부활입니다.

고전 15:23의 그리스도 강림하실 때에 그에게 붙은 자가 부활한다는 말씀을 사도 요한은 계 20:4?6절에 첫째부활의 영광으로 표현하였습니다. 예수 그리스도께서 재림하실 때 첫째부활의 영광에 들어가는 범위대상을 확실하게 기록하고 있습니다. 예수의 증거와 하나님의 말씀으로 인하여 목 베임을 받은 자, 즉 순교한 자들이 그리스도께서 재림하실 때 살아나서 그리스도와 더불어 천 년 동안 왕과 제사장으로 통치하게 될 것을 말씀하셨습니다. 그리고 나머지 죽은 자들은 그 천 년이 차기까지 살지 못하고 천 년이 끝나고 그리스도께서 그리스도 나라를 아버지께 바치는 때인 백보좌 심판 때 나중 부활할 것을 말씀하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순교한 자들이 부활하는 것이 첫째부활이고, 이 첫째부활의 영광에 참여하는 자가 복이 있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오늘 우리는 부활을 믿고 소망하고 있는데 이 부활이 언제 우리에게 이루어질 것인가? 이것을 우리가 성경에서 말씀하신대로 깨닫고 믿어야 하는데 이것은 예수님이 재림하실 때 그에게 속한 자로 부활하는 것, 즉 순교한 자들이 부활하는 데에 속해야 복이 있는 자가 된다고 분명히 말씀하고 있습니다.

은혜시대 때는 이슬람권이나 북한과 같은 곳에서 예수를 증거 하다가 붙잡히면 순교 당하게 되지만 그 수가 매우 미미합니다. 은혜시대 때는 순교보다는 이방인들을 회개시키고 하나님의 택한 백성들을 구원하시는 구원의 때입니다. 그런데 앞으로 환란의 때가 오고 적그리스도가 등장하여 어둠의 권세를 가지고 휘두르며 성도들을 적그리스도에게 붙이는 때가 있음을 말씀하고 있습니다. 그 때 하나님께서 성도들에게 순교할 수 있는 기회를 주시는 것입니다. 예수를 믿는 믿음의 정절을 지키고 진리의 말씀으로 끝까지 사수하여 가다보면 목 베임을 당하게 되는 것입니다. 24: 21절 이후 말씀에 창세 이후로 없던 큰 환란이 있겠고 그 큰 환란이 끝난 후에 인자가 구름을 타고 오실 것을 말씀하고 있습니다.

                                                        장한국 목사(주사랑교회/상임이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