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교육청, 춘천시청, 춘천북부노인관 방문

캄보디아 다문화가족 초청 축제, 주일예배 참석


순복음춘천(1)1.jpg  

캄보디아 대사(찌릉 보툼 랑세이) 와 대사관 전 직원이 526()~28(주일)까지 23일 동안 순복음춘천교회를 방문하였다. 이는 지난 201812월 롱 디망셰 전 주한 캄보디아 대사가 방문한 데 이은 두 번째 방문이다.


순복음춘천(2)2.jpg


춘천 방문 첫날인 26()은 강원도 교육청, 춘천북부노인복지관, 춘천시청을 방문하였다. 강원도교육청을 방문한 찌릉 보툼 랑세이 주한대사는 신경호 강원 교육감과 강원도교육청의 다문화교육 및 교육협력 전반에 대한 의견을 나누었다. 강원도교육청에 의하면 현재 360여명의 캄보디아 다문화가정 학생이 초중고등학교에 재학하고 있다. 찌릉 보톰랑세이 주한 캄보디아 대사는 캄보디아를 비롯한 다문화가정 학생들은 물론 가정에 대한 이해와 애정으로 보살펴 주심에 감사드린다캄보디아 내의 학생들에 대해서도 많은 관심과 지원을 위한 노력을 부탁드린다고 당부하였다.


신경호 교육감은 강원도 내 다문화가정 학생의 수가 점차 늘고 있는 다문화가정 학생들에게 다문화 감수성 및 다문화학생 맞춤형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다양한 지원을 강화하고 있다지역 내 다문화교육을 선도하고 캄보디아와의 교육 지원을 위한 긴밀한 교류협력이 이루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순복음춘천(4)4.jpg


춘천시청을 방문한 찌릉 보툼랑세이 주한대사는 이동우 부시장과 춘천시와 캄보디아와의 교류 증진 대한 의견을 나누었다. 춘천시에는 유학생, 결혼이민자를 포함하여 외국인 등록인 기준으로 134명이 거주하고 있다. 이동우 부시장은 해외출장 중인 육동한 시장을 대신하여 환영의 인사를 전하고 춘천시에서는 진행하고 있는 외국인 계절근로자 사업의 추가로 캄보디아 근로자 초청을 계획하여 MOU 체결을 위한 사전절차를 진행하고 있다고 밝히며 이에 대한 적극적인 부탁과 함께 앞으로 이를 토대로 교류협력이 활발해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찌릉 보툼랑세이 주한대사는 특별히 한국 내 캄보디아인들의 복지에 관심을 가져주시고 한국-캄보디아의 동반자적인 관계로 인력 교류는 물론 캄보디아 발전을 위하여 근로자들이 선진기술을 습득 후 귀국하여 활용하는 방안 등을 구상하는 등 미래협력의 기틀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순복음춘천교회가 수탁 운영하고 있는 춘천북부노인복지관으로 자리를 옮긴 팀은, 어르신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위해 전문적인 사회복지 서비스와 다양한 문화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는 복지 현장을 둘러보며 낙후된 캄보디아의 사회복지가 나아가야 할 앞으로의 비전을 품는 시간을 가졌다.

 

순복음춘천(7)7.jpg


둘째 날인 27()에는 순복음춘천교회가 마련한 춘천 거주 캄보디아 다문화가정과 유학생 초청축제에 참석하였다. 박윤경 춘천 CBS방송국 아나운서의 사회와 캄보디아 유학생 유튼(강원대 대학원)의 통역으로 시작된 이날의 축제는 순복음춘천교회 VCA어린이합창단이 고향의 봄’, ‘홀로아리랑’, ‘Deep Cries Out’을 부름으로써 문을 열었다.

 

이어서 환영과 감사의 시간으로 내외빈 소개, 이수형 담임목사의 환영사, ‘찌링 보툼 랑세이주한 캄보디아 대사의 인사 및 격려사, 김태린 어린이의 꽃다발 증정, 다문화가족 대표 앗달린 집사의 감사 인사, 중고등부 드라마팀의 드라마 공연(‘Motion in Christ 창조, 타락, 구속, 부활)을 통해 복음 접하고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후 다문화 가족과 유학생들에게 교회가 준비한 선물을 전달함으로써 초청 축제가 마무리 되었다.

 

순복음춘천(3)3.jpg


이수형 목사는 환영사에서 캄보디아 차세대지도자로 주목받는 랑세이 대사와 대사관 직원분들을 교회에 모시게 되어 감사하며, 이 행사를 통하여 캄보디아 다문화 가족들이 타국에서 따뜻한 관심과 사랑을 느끼고 서로 소통하고 화합할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랑세이 대사는 인사말을 통해 저희 일행을 뜨겁게 환영해 주셔서 감사하고, 순복음춘천교회가 캄보디아 다음세대를 위해 재정적인 후원과 기도를 해주시는 것에 대해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앞으로 캄보디아를 넘어 전 세계의 다음세대를 세우는 교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날 참석한 다문화 가족과 유학생들은 교회가 그들을 위해 정성껏 마련한 오찬을 함께하며 정담을 나누는 교제의 시간을 가졌다.

 

순복음춘천(6)6.jpg


28(주일) 오전에는 본교회 3부 예배에 참석하여 앗달린 집사의 통역을 도움받아 함께 예배하였다. 랑세이 대사는 예배 중 인사말을 통해 성도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달했고 교회와 대사가 준비한 선물을 서로 교환하였다. 오후에는 캄보디아에서 한국으로 시집와 춘천에 살고 있는 두 가정을 방문하여 그들을 위로, 격려하는 시간을 갖기도 하였다.

 

순복음춘천(5)5.jpg


대한민국에 다문화 가정의 수가 늘어나고 있는 현 상황에, 특별히 캄보디아 선교 100주년이 되는 해에 찌릉 보툼 랑세이 대사와 대사관 직원들의 방문은 의미가 있다고 하겠다.

 

원활한 교류를 통해 캄보디아에 특별히 다음세대를 통해 그들을 복주기 원하시는 하나님의 은혜와 사랑이 임하길 소망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