준비하고 있으라

총회장 장한국 목사 새로운 사진 pc용.jpg

주사랑교회 장한국 목사(예장진리 총회장/CJN TV명예이사장)

24:44~47 이미 깨어 있는 자는 자신이 무엇을 준비해야 하는지를 압니다. 이는 먼저 45절에서의 양식을 준비하는 것이요, 바로 이때에 따른 양식, 즉 영적인 양식인 하나님 말씀을 가리킵니다. 그리고 양식을 준비하는 자의 바로 그 몸이 합당한 몸으로 준비 돼야 합니다. 이는 롬12:1 ‘네 몸을 산 제물로 하나님께 드리라.’ 하신 바 우리 몸이 그리스도의 것이 된 것, 산제물로 드리는 것입니다.

 

또 영이 더 자라고 온전해지면 순교제물로까지 되는 것이 몸이 준비 되는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이 몸에 합당한 마음이 준비되는 것입니다. 이는 세상과 일치하지 않는 마음이요, 그리스도의 마음, 그의 성품으로 일치하는 마음으로 변화 받아야 함을 가리킵니다. 주님은 금년에 이렇게 세 가지를 준비하고 있으라고 하십니다. 그리하여 그의 주인이 이들을 세워 정한 시기에 양식을 나눠주는 자가 되게 하시리라. 그리하여 본문 45절의 자기 집을 다스리는 자로 세우리라.

 

그리고 본문 47주인의 모든 재산을 주어 다스리도록 한다.’ 고 하십니다. 이는 주님이 재림하시기 전에 자기 집안, 즉 종말의 금촛대교회를 다스리는 것이요, 그것을 충성되어 감당하며 이기는 자들이 됐으면 그 후, 즉 주 재림 이후에 그가 세우시는 그리스도의 왕국에서 모든 재산을 다스리게 하시리라는 것입니다. 그 나라, 그 백성들과 그 밖의 모든 것들을 다 주어 다스리게 되리라. 여기에 우리가 들게 되는 것이 이 얼마나 엄청난 복입니까? 이의 키(Key)이때에 따른 말씀의 양식을 준비했느냐? 그리고 나눠주는 자가 되고 있느냐?’ 하는 것입니다.

 

주님은 이를 보실 때 신실하고 현명한 종들은 복이 있도다.’ 하십니다. 주님이 아버지의 뜻대로 죽임 당하시기까지 순종하고 충성하신 것(1:5)이 신실하심의 본입니다. 또 현명한 종이 누구겠느냐? 바로 예수 그리스도이십니다. 그리스도의 십자가의 도가 곧 하나님의 지혜요, 하나님의 구원의 능력입니다. 또 재림하실 주님이 큰 환란과 금촛대교회 통해 하시는 역사도 하나님의 큰 지혜요, 큰 능력이십니다. 우리가 이를 깨닫고 그 역사 안에 인도 받으면 역시 현명한 종이라고 보십니다. 그리고 첫째부활의 영광의 복을 받으리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