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희 믿음을 입증하라 (고후 13:3-8)

주사랑교회 장한국 목사(예장진리 총회장/CJN TV명예이사장)

6-3 장한국 목사.jpg

어찌 우리의 믿음을 입증하라고 하시는가? 어떻게 우리 믿음을 내 보일 수 있을까? 먼저 예수 그리스도는 약하심으로 십자가에 처형 되셨지만 하나님의 능력으로 살아나셨다고 했습니다. 어찌 하나님의 아들 하나님이 전지전능하신데 약하시다고 하시는가? 그분은 육신을 입고 하늘에서 이 땅에 오신 후 오직 아버지 뜻만을 순종하며 죽기까지 아버지 뜻을 행했습니다. 십자가에 처형되기 전 얼마든지 피할 수 있고 자신의 권능을 행사할 수 있으셨지만 순순히 못 박혔습니다. 이것을 그가 약하셨다고 하신 것입니다.

 

그 결과는? 부활하셨지요. 지금은 그의 이름 앞에 모든자가 무릎 꿇고 찬양하며 영광을 돌리고 있습니다. 우리 역시 그분 안에서 약하지만 하나님의 능력으로 그분과 함께 살 것이라.’ 했습니다. 우리가 그리스도 안에서 약한 것인가? 강한 것인가? 우리에게 그리스도의 부활의 능력과 권세가 있으니 그 예수 이름으로 귀신 쫓고 병고치고 주님의 말씀을 증거하면 절망중에 있는자, 영이 죽은 자들이 살아나고 소망으로 살게 합니다. 이는 그리스도안에서 강한 우리가 아닌가요? 그러나 그분 안에서 약한자라 했지요. 이는 그리스도의 남은 고난을 몸된 교회를 위해서 우리 몸에 채우는 것을 가리킵니다. 즉 내게 계신 예수님 때문에 핍박, 고난 받고 욕먹는 것을 참아가며 끝까지 주님 가신 길을 가는 것이 우리 그리스도인들입니다.

 

즉 그리스도가 약하심으로 십자가 처형되심과 같이 우리도 그리스도 안에서 약하지만 믿음으로 이기며 사는 것입니다. 너희는 너희 자신의 믿음을 시험하고 입증하라고 하십니다. 우리 믿음이 무엇인가? 예수 믿고 그분 말씀 믿는 것이 믿음이지요. 그러면 우리 안에 예수 중심으로 가득하고 그분 말씀으로 충만하면 우리가 말할 때마다 예수가 나오고 주의 말씀만이 나올 것입니다. 그것이 믿음을 입증하는 것이지요. 세츄레이션 된 스펀지는 살짝 대기만 해도 물이 찍하고 나오지요. 이처럼 우리의 믿음의 입증도 똑같습니다.

 

또 우리 내면의 중심으로도 스스로 알 수 있는바, 나의 중심이 오직 주님 고난과 그의 발자취를 따르기를 원하고 원한다면! 또 나의 인생 목표, 나의 푯대가 하늘 보좌 우편, 주님 계신 그곳이 맞다면! 장차 환란 날에 그분이 날 순교시켜 주시리라. 그리고 그 자리로 이끌리라. 이렇다면 바로 우리에게 믿음 있음을 알 수 있지요. 그렇다면 우리는 오직 주님을 위해서만, 또 진리를 위해서만 모든 것을 할 수 있으리라. 절대로 주님이나 진리를 거슬리거나 벗어나지 아니하리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