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파운데이션, 대학생 서포터즈 한뼘 2기 활동 성료

 

해단식_사본.jpg

(지파운데이션 대학생 서포터즈 한뼘 2기의 해단식)

 

국제개발협력NGO 지파운데이션(대표 박충관)지파운데이션 대학생 서포터즈 한뼘’(이하 한뼘) 2기가 해단식을 통해 공식 활동을 마무리했다고 18일 밝혔다.

 

한뼘은 취약계층 여성 생리대 지원 사업의 서포터즈로, 지난 3월부터 8개월 간 취약계층 여성을 위해 월경키트 제작을 위한 설문조사 카카오 같이가치 모금함 개설 크라우드 펀딩 프로젝트 등의 다양한 활동을 진행했다.

 

7명의 단원(강윤지, 김동언, 이담, 이수진, 아이진, 장문정, 황주연)으로 구성된 서포터즈는 직접 디자인한 물품 판매와 카카오 같이가치의 모금함을 통해 후원금을 마련하여 취약계층 여성에게 월경 용품을 지원하였다.

 

해단식에서는 수료증 전달 및 우수단원 시상을 진행하고 그동안의 활동을 돌아보며 소감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뼘 2기 단원은 "한뼘 활동을 통해 우리 사회에 작은 보탬이 된 것 같아 뿌듯하고 삶에 큰 동기부여가 되었다라며, ”같은 사회 문제에 관심을 가진 대학생들이 모여 함께 하면서 좋은 자극을 받았고 성장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라고 소감을 남겼다.

 

지파운데이션 서포터즈 담당자는 서포터즈 한뼘과 함께 크라우드 펀딩과 같이 새로운 활동들을 시도할 수 있었다라며, “앞으로도 서포터즈들과 함께 취약계층 여성을 위한 활동을 펼쳐나갈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지파운데이션 대학생 서포터즈 한뼘’ 3기 모집은 오는 29일부터 1215일까지 진행될 계획이다. NGO 활동 및 취약계층 여성 생리대 지원 사업에 관심 있는 대학생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국제개발협력NGO 지파운데이션은 취약계층 여성을 위한 생리대 지원 사업을 비롯해 국내 아동·청소년지원사업, 독거노인지원사업, 사회적경제사업 등을 수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