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교도사도영성 신학원 여름학기 개강예배 드려

생명의 성령의 법이 죄와 사망의 법에서 해방되어 구원에 이르는 역사

 

gg01.jpg


)청교도 사도영성 신학원 아카데미(총장 홍항표 목사)에서는 지난 65() 오후 130분 서울 구로구 개봉로 1나길 소재에서 2021년도 봄학기 종강 및 여름학기 개강예배를 드렸다.

 

학장 방광민 박사의 사회로 1부 예배가 시작되고 박경혜 박사는 대표기도를 하고 누가복음 13:22~30절을 봉독했다. 이어 학생대표 송명희, 이은숙, 황정석 전도사가 특송을 함으로 하나님께 영광을 돌려드렸다.

 

gg02.jpg  

총장 홍항표 박사는 본문을 중심으로 구원에 초대하는 주님이란 제하의 말씀을 선포했다. 이날 설교는 지저스타임즈 CJTN TV 방송에서 다시 볼 수 있으며, 인터넷 주소창에서 지저스타임즈를 입력하면 자세히 볼 수 있다.

 

이어 윤종곤 박사가 축사를, 지왕철 박사가 권면을, 정기남 박사가 격려사를 전하고, 총장 홍항표 박사의 학사보고를, 학장 방광민 박사의 광고에 이어 청교도 총회 증경총회장 정봉기 목사의 축도로 예배를 마쳤다.

 

gg03.jpg  

2부 심포지움에서 1) 청교도 신학 정신이란 주제로 강사 정봉기 목사, 2) 사도영성이란 주제로 강사 홍항표 목사가 나섰다.

 

초대교회 사도들의 영성을 추구하는 신학원 / 아카데미는?

예수님의 재림이 가까워지면서 말세 지 말의 영성 생활에 관심이 많아 지면서 우리의 영성 생활은 어떠해야 되는 지를 많은 목회자들과 성도들에게 큰 관심이 되고 있다. 종교개혁을 시작한 루터의 신학을 주장하는 루터 파, 개혁교회를 시작한 16세기 칼 빈 신학을 주장하는 장로교파와 18세기 웨슬레안, 알미니안주의 신학을 주장하는 성결교단과 감리교파들, 20세기 성령의 역사를 주장하는 오순절 신학을 주장하는 순복음 신학들로 혼잡한 21세기 말세 시대를 맞고 있다.

 

그러나 로마 카톨릭 교회이든 개혁 교회든 성경적 초대교회 사도들의 영성을 지향할 때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생명의 성령의 법이 죄와 사망의 법에서 해방되어 구원에 이르게 됩니다. 교회시대 동안 구원의 양면성을 성경을 기록한 사도 바울과 야고보의 조화를 규명함으로써 믿음과 행위 즉 은혜와 율법에 대한 성경적 이해를 깨달아야 한다. 이를 통해 성경적 조직신학은 그리스도인들의 구원의 도리를 명백히 하고 굳게 하여 온전한 구원의 삶을 제시하고자 한다. 예수 그리스도께서는 이 땅에 오셔서 공 생애 3년 동안 12제자를 택하여 진리를 가르치고 훈련시켜 교회의 기초가 되게 하셨다.

 

12사도들은 높은 학벌이나 좋은 가문 부자로 살거나 큰 권세와 명성을 갖춘 직업을 가지지 안았다. 그러나 주님께서는 초라하기 짝이 없는 12사도들을 통해서 이 땅 위에 교회를 세우셨고 천국건설 사업을 맡기셨다. 또한 그들에게 산상보훈을 비롯한 많은 영적 진리를 가르쳐 주시면서 모범적으로 실천하는 사람들이 되게 하셨다. 예수님께서는 제자들에게 지식만 공급하신 것이 아니었고 친히 실천 하시면 모범적인 행실을 보여주셨다.

 

어느 때는 굶주리기도 하셨고 핍박 자들로부터 온갖 조롱과 박해도 받으셨고 훼방 자들로부터 수 많은 괴로움을 당하기도 하셨지만 어떠한 고난 중에서도 항상 참으셨고 온유하고 겸손하셨다. 뿐만아니라 다른 사람들의 유익을 먼저 구하셨고 불의를 기뻐하지 않으시고 항상 하나님만 의지하시며 오직 사랑을 실천하셨다. 이와 같이 하나님의 뜻대로만 생활하신 예수님의 행실을 보면서 사도들은 생명의 빛을 보았고 생명의 향기를 맡을 수 있었다. 사도들은 예수님의 모범적 행실을 본받아 훈련과 교육을 받으며 교회의 기초 석으로 준비된 것이다. 그리고 예수님께서는 모든 죄인들의 죄악과 형벌을 짊어지시고 십자가에 못박혀 죽으셨다가 사흘 만에 부활하셨고 부활하신 날로부터 40일 만에 승천하셨다.

 

승천하신 후 열흘이 지난 오순절 날에 성령님께서 마가의 다락방에 강림하셨다. 성령님께서 강림하시던 날 마가의 다락방에는 12사도를 비롯한 120문도가 모여 있었고 큰 은혜를 경험하게 되었는데 이때부터 교회시대가 시작된 것이다. 교회는 이러한 과정을 통해서 사도들로부터 시작된 것이다. 교회는 사도들은 53일 전 십자가 지러 가시던 예수님을 배반했던 12사도들은 마가 다락방에서 성령충만 즉 생명의 내주 합일 되어 심령충만으로 담대해져서 다락방, 오순절, 솔로몬, 회당, 법정에서 예수님은 구약에서 선지자들이 예언한 유대인을 구원하러 오신 메시야임을 모세의 율법과 선지자들의 글을 중심으로 신약성경은 기록했고 예수님께 받은 밝은 빛에 대한 진리와 빛된 행실을 증거하는 가운데 구원받고 빛을 따라 생활하는 성도들의 모임이 교회입니다.

 

청교도, 사도들의 영성 특징은

예수님의 생명력인 청빈, 순결, 순종이 삶을 받아 가면서

 

1. 사도들은 미래를 산 사람들이다(6:33-34), 2. 사도들은 마귀와 세상을 이긴사람들이다(16:33, 요일 5:4), 3. 사도들은 실천하는 지성인이다 (7:21, 24-25), 4. 사도들은 자기를 긴 사람들이다(16:24-25, 2:20), 5. 사도들은 그리스도의 완전에 가까운 사람들이다(8:29-30).

 

사단법인 청교도 사도영성 신학원 아카데미를 소개받기를 원한다면

총장 홍항표 박사 010-7585-1955, 본교 02)2625-0982, 학장 방광민 박사 010-2678-8130 등을 통해 문의하시면 이 시대를 바로 이끌어 갈 수 있는 훌륭한 지도자의 길을 가게 될 것이며, 생명의 진리를 전하고 나라를 살리고 이 민족을 살리는 하나님의 종으로 거듭날 것이며, 훌륭한 지도자로 서게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