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오스트, 저소득층 여성청소년 위해 슈베스 생리대 기부”  

  이오스트 전달식.jpg

(▲ ㈜이오스트가 지파운데이션에 슈베스 생리대 750팩을 전달하고 있다)

 

국제개발협력NGO 지파운데이션(대표 박충관)이오스트의 프리미엄 유아º생활용품 브랜드 슈베스(대표 진두호)가 국내 저소득층 여성청소년을 위해 슈베스 슬림 중대형 생리대 750팩을 기부했다고 26일 밝혔다.


이오스트에서 기부한 슈베스 생리대는 50명이 6개월간 사용할 수 있는 양으로 지파운데이션은 저소득층 여성청소년 50명을 선정 및 전달해 생리대 비용에 대한 걱정 없이 위생적이고 건강한 생리기간을 보낼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이오스트 관계자는 깔창 생리대 이슈 이후 여전히 값비싼 생리대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취약계층이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저소득 여성청소년들이 슈베스 생리대를 통해 건강한 일상생활을 할 수 있기를 진심으로 응원한다고 전했다.


지파운데이션 사회공헌 담당자는 생리대는 여성의 인권이자 필수품이다라며, “여성청소년들에게 따뜻한 응원을 보내주신 이오스트에 진심을 다해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오스트의 프리미엄 유아º생활용품 브랜드 슈베스는 2016년 깔창 생리대 파동 이후 부담되지 않는 가격의 안전한 생리대를 만들기 위해 오랜 연구 끝에 2018년 슈베스 생리대를 출시했으며 2020년 지파운데이션에 첫 유아용품 기부 이후 두 번째 기부를 이어나갔다.


지파운데이션은 2016년 외교부로부터 인가를 받은 국제개발협력NGO이며, 국내 아동·청소년지원사업, 독거노인지원사업, 사회적경제사업 등을 비롯해 해외 개발도상국을 대상으로 교육지원, 보건의료사업 등 활발한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