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사코너-292-

스테판이 믿음과 능력이 충만함

주사랑교회 장한국 목사(예장진리 총회장/CJTN tv 부이사장)

  장한국 목사.jpg  (6:8) 믿음(은혜) 충만함은 행6:5의 믿음의 차원이 아닌 오직 스테판 만이 세 번째로 성령충만한 단계인 믿음(은혜) 충만함입니다. 즉 모든 것을 하나님의 은혜로 받고 감사하는 높은 신앙입니다. 이는 구약, 욥을 통해서 잘 깨달을 수 있는바, 욥이 순식간에 열 자녀가 태풍에 몰살당했는데도 불구하고 하나님께 원망은커녕 송축했음을 말합니다.


   또 욥의 소유물의 그 많은 재산과 종들이 다 사베인, 갈대아인들에게 도둑 당했고 나머지는 화재 사고로 다 불타져 버려 깡그리 전 재산이 없어졌음에도 욥1:22의 반응은 땅에 엎드려 하나님께 경배하며 욥1:21에 말하기를 내가 내 어미 태에서 맨몸으로 나왔으니 내가 맨몸으로 그리 돌아가리이다. 주신 분도 주시요, 빼앗아 가신 분도 주시니 주의 이름을 송축하나이다.” 라고 하나님께 오히려 감사 찬송하는 욥입니다. 이것이 은혜 충만한 신앙의 본입니다.


  하나님이 모든 것을 주관 섭리하심을 믿고 사탄의 역사도 그 하나님의 주권 안에서 허락 됐음을 깨닫고 그분께만 영광 돌리는 것이 욥이요. 6:8의 은혜 충만한 자가 되는 것입니다. 더욱이 종말에 사는 우리 그리스도인들은 7년 대환란을 하나님이 주시는 떡으로 받으라(7:9-11)고 말씀하십니다. 왜 하나님이 사랑하는 자녀에게 7년 대환란을 주시는가? 이는 그분의 사랑이요. 가장 좋은 것으로 주시는 복된 기회임을 깨닫고 환란을 기쁘게 받아 들이는 자가 된다면 곧 믿음(은혜) 충만한 자입니다.


   그 다음 스테판이 또 네 번째로 능력이 충만했음을 우리에게 나타내줍니다. 그가 이적과 표적을 행하여 백성들에게 나타냈다고 했습니다. 정녕 순교로 자신의 몸을 하나님께 바쳐진 신앙이라면 그 예수 그리스도 이름으로 그분께서 공생애에 행하셨던 이적, 표적들과 같은 똑같은 역사가 예수 그리스도 이름으로 나타남이 당연하지요. 더구나 종말에 사는 우리는 이뿐만 아니라 7년 대환란 날에 이기는 능력이 더 큰 능력이 될 것입니다. 금촛대교회에서 배출된 자들은 7년 환란을 이기는 자가 됨을 계시한 것처럼 그 이김이 곧 능력 충만한 것입니다.


  이는 그리스도를 믿고 그 신앙 정절을 지키므로 인해서 고문당하고 사형장에서 순교로 목이 떨어질 때에 감추인 만나를 받고 새이름을 기록한 흰돌을 받음으로써 능히 이기게 하시는 일곱 영의 능력 충만의 역사인 것입니다. 또 생사여탈권을 갖고 휘두르며 위협하는 적그리스도 앞에서 정면 대항하여 담대히 그 정체, 그들의 악한 것들을 폭로하며 싸워 이기는 것이야말로 철장권세를 받아야만 가능한 일이며 이 권세로 이기는 능력이 곧 능력 충만입니다. 오늘날 우리가 이같은 은혜·능력충만하기를 위해 기도하며 사모해야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