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면의 민족들아 너희는 속히 와서 모일지어다

너희는 낫을 쓰라 곡식이 익었도다

편집인 정기남 목사(언론부흥사협의회 상임대표)

1고문 정기남 목사1.jpg

지난번 이어...

3:11-> ‘사면의 민족들아 너희는 속히 와서 모일지어다 여호와여 주의 용사들로 그리로 내려오게 하옵소서여기서사면은 세계 도처를, 12:6에서예비처, 11:38->‘광야와 산중과 암혈과 토굴로... 이들은 마지막 때 세상이 감당할 수 없는 자들이라고 했다. 그래서 11절에 1) 너희는 속히 와서 모일지어다. 2) 여호와여 주의 용사들로 그리로 내려오게 하옵소서(재촉), 했다.

 

1. 24:31->“그가 큰 나팔소리와 함께 천사들을 보내리니 그들이 그의 택하신 자들을 하늘 이 끝에서 저 끝까지 사방에서 모으리라고 하셨다.

 

2. 7:9->“이 일 후에 내가 보니 각 나라와 족속과 백성과 방언에서 아무도 능히 셀 수 없는 큰 무리가 나와 흰 옷을 입고 손에 종려 가지를 들고 보좌 앞과 어린 양 앞에서 서서 10-> 큰 소리로 외쳐 이르되 구원하심이 보좌에 앉으신 우리 하나님과 어린 양에게 있도다 하니 11-> 모든 천사가 보좌와 장로들과 네 생물의 주위에 서 있다가 보좌 앞에 엎드려 얼굴을 대고 하나님께 경배하여 12-> 이르되 아멘 찬송과 영광과 지혜와 감사와 존귀와 권능과 힘이 우리 하나님께 세세토록 있을지어다 하더라 아멘

 

13-> 장로 중 하나가 응답하여 나에게 이르되 이 흰 옷 입은 자들이 누구며 또 어디서 왔느냐 14-> 내가 말하기를 내 주여 당신이 아시나이다 하니 그가 나에게 이르되 이는 큰 환난에서 나오는 자들인데 어린 양의 피에 그 옷을 씻어 희게 하였느니라고 하셨다.

 

우리 모두는 성도로서 신앙의 정조를 지키고 말세에 하나님의 말씀으로 주의 군사로 무장하여 악의 영들과 전쟁에서 우리는 승리해야 한다. 크 환난이 닥쳐와도 반드시 승리하는 성도들이 되시기를 축원한다.

 

3:12“민족들은 일어나서 여호사밧 골짜기로 올라올지어다 내가 거기 앉아서 사면의 민족들을 다 심판하리로다여기서 민족들이 일어나서 여호사밧 골짜기로 올라올지어다고 했는데 여호사밧은 여호와 하나님이 심판하신다는 뜻인데, 내가 거기 앉아서 이는 백보좌 심판으로 다 심판하리라고 하셨다. 20:11~15에는 사탄의 패망과 크고 흰 보좌에서 심판의 역사가 이루어진다.

 

다시 욜 3:13->“너희는 낫을 쓰라 곡식이 익었도다 와서 밟을지어다 포도주 틀이 가득히 차고 포도주 독이 넘치니 그들의 악이 큼이로다아멘


다같이 사 5:1~7절까지 합동하여... 1. 나는 내가 사랑하는 자를 위하여 노래하되 내가 사랑하는 자의 포도원을 노래하리라 내가 사랑하는 자에게 포도우ᅟᅯᆫ이 있음이여 심히 기름진 산에로다 2. 땅을 파서 돌을 제하고 극상품 포도나무를 심었도다 그 중에 망대를 세웠고 또 그 안에 술틀을 팠도다 좋은 포도 맺기를 바랐더니 들포도를 맺었도다. 3. 예루살렘 주민과 유다 사람들아 구하노니 이제 나와 내 포도원 사이에서 사리를 판단하라 4. 내가 내 포도원을 위하여 행한 것 외에 무엇을 더할 것이 있으랴 내가 좋은 포도 맺기를 기다렸거늘 들포도를 맺음은 어찌 됨인고

 

5. 이제 내가 내 포도원에 어떻게 행할지를 너희에게 이르리라 내가 그 울타리를 걷어 먹힘을 당하게 하며 그 담을 헐어 짓밟히게 할 것이요 6. 내가 그것을 황폐하게 하리니 다시는 가지를 자름이나 북을 돋우지 못하여 찔레와 가시가 날 것이며 내가 또 구름에게 명하여 그 위에 비를 내리지 못하게 하리라 하셨으니 7. 무릇 만군의 여호와의 포도원은 이스라엘 족속이요 그가 기뻐하시는 나무는 유다 사람이라 그들에게 정의를 바라셨더니 도리어 포악이요 그들에게 공의를 바라셨더니 도리어 부르짖음이었도다. 아멘

 

오늘 말씀으로만 연결한다면 그들의 죄악상을 볼 수 있다. 2:20~22->“네가 옛적부터 네 멍에를 꺾고 네 결박을 끊으며 말하기를 나는 순종하지 아니하리라 하고 모든 높은 산 위에서와 모든 푸른 나무 아래에서 너는 몸을 굷혀 행음하도다 21/내가 너를 순전한 참 종자 곧 귀한 포도나무로 심었거늘 내게 대하여 이방 포도나무의 악한 가지가 됨은 어찌 됨이냐 22/주 여호와의 말씀이니라 네가 잿물로 스스로 씻으며 네가 많은 비누를 쓸지라도 네 죄악이 내 앞에 그대로 있으리니라고 했다.

 

또한 계 14:17~20->“또 다른 천사가 하늘에 있는 성전에서 나노는데 역시 예리한 낫을 가졌더라 18/또 불을 다스리는 다른 천사가 제단으로부터 나와 예리한 낫 가진 자를 향하여 큰 음성으로 불러 이르되 네 예리한 낫을 휘둘러 땅의 포도송이를 거두라 그 포도가 익었느니라 하더라 19/천사가 낫을 땅에 휘둘러 땅의 포도를 거두어 하나님의 진노의 큰 포도주 틀에 던지매 20/성 밖에서 그 틀이 밟히니 틀에서 피가 나서 말 굴레에까지 닿았고 천육백 스다디온에 퍼졌더라고 했다.

 

위에서 이미 언급했듯이 포도즙 틀에 포도송이를 던져넣고 밟으니까 피가 나서 1600 스다디온에 퍼졌다고 했는데 한 스다디온은 로마가 사용한 자로 606척이다. 그래서 1600 스다디온은 969600(606x1600)인데 약 200마일(340km)에 해당하는 지역까지 피가 넘칠 것을 보여 준다.

 

6:12~13에서여호와께서 사람들을 멀리 옮기셔서 이 땅 가운데에 황폐한 곳이 많을 때까지니라 13=> 그 중에 십분의 일이 아직 남아 있을지ᄅᆞ도 이것도 황폐하게 될 것이나 밤나무와 상수리나무가 베임을 당하여도 그 그루터기는 남아 있는 것 같이 거룩한 씨가 이 땅의 그루터기니라 하시더라

 

3:14“사람이 많음이여, 심판의 골짜기에 사람이 많음이여, 심판의 골짜기에 여호와의 날이 가까움이로다고 하셨다. 심판의 날은 두렵고 떨리는 날이다. 두렵고 떨리는 무서운 심판이 이루어진다.

 

7:13~14“좁은 문으로 들어가라 멸망으로 인도하는 문은 크고 그 길이 넓어 그리로 들어가는 자가 많고 14/ 생명으로 인도하는 문은 좁고 길이 협착하여 찾는 자가 적음이라

 

12:32“적은 무리여 무서워 말라 너희 아버지께서 그 나라를 너희에게 주시기를 기뻐하시느니라판결! 정말 두렵다. 10:22이스라엘이여 네 백성이 바다의 모래 같을지라도 남은 자만 돌아오리니 넘치는 공의로 파멸이 작정되었음이라넘치는 공의로 파멸이 작정되었다고 했다. 엄한 처벌이다.

 

3:15->“해와 달이 캄캄하며 별들이 그 빛을 거두도다아멘. 해는 진리를, 달은 증인들을 가리킨다. 캄캄하며=> 앞이 안 보이는 것 앞 날이 어떻게 될지 전혀 알 수가 없다는 말이다. 24:29~31절을 마지막 때 얼마나 두렵고 떨리는 날이 임할 것을 예수님께서 말씀하셨다.

 

다같이 마 24:29~31그 날 환난 후에 즉시 해가 어두워지며 달이 빛을 내지 아니하며 별들이 하늘에서 떨어지며 하늘의 권능들이 흔들리리라 30/그 때에 인자의 징조가 하늘에서 보이겠고 그 때에 땅의 모든 족속들이 통곡하며 그들이 인자가 구름을 타고 능력과 큰 영광으로 오는 것을 보리라 31/그가 큰 나팔소리와 함께 천사들을 보내리니 그들이 그의 택하신 자들을 하늘 이 끝에서 저 끝까지 사방에서 모으리라아멘.

 

유다서 1:13자기 수치의 거품을 뿜는 바다의 거친 물결이요 영원히 예비된 캄캄한 흑암으로 돌아갈 유리하는 별들이라영원히 예비된 캄캄한 흑암으로 돌아갈 유리하는 별들은 누구인가주의 종들이다.

 

3:16“여호와께서 시온에서 부르짖고 예루살렘에서 목소리를 내시리니 하늘과 땅이 진동하리로다 그러나 여호와께서 그의 백성의 피난처, 이스라엘 자손의 산성이 되시리로다아멘

 

시온=> 예수님의 명령과 천사들이 소리 내는 성스러운 하늘에서 울리는 곳, 예루살렘=> 아브라함의 믿음을 그대로 옮겨 받은 지상의 성스러운 교회와 성도와 주의 종이 있는 곳, 또한 내 백성의 피난처=> 하나님의 품! 예수그리스도의 품! 하나님이 예비하신 곳! 하나님의 보호처! 바로 이곳이 이스라엘 자손의 산성이시다.

 

13:13=>‘그러므로 나 만군의 여호와가 분하여 맹렬히 노하는 날에 하늘을 진동시키며 땅을 흔들어 그 자리에서 떠나게 하리니

 

다같이 시 18:1~9=>‘나의 힘이신 여호와여 내가 주를 사랑하나이다 2=> 여호와는 나의 반석이시요 나의 요새시요 나를 건지시는 이시요 나의 하나님이시요 내가 그 안에 피할 나의 반석이시요 나의 방패시요 나의 구원의 뿔이시요 나의 산성이시로다 3=> 내가 찬송 받으실 여호와께 아뢰리니 내 원수들에게서 구원을 얻으리로다 4=> 사망의 줄이 나를 얽고 불의의 창수가 나를 두렵게 하였으며 5=> 스올의 줄이 나를 두르고 사망의 올무가 내게 이르렀도다 6=> 내가 환난 중에서 여호와께 아뢰며 나의 하나님께 부르짖었더니 그가 그의 성전에서 내 소리를 들으심이여 그의 앞에서 나의 부르짖음이 그의 귀에 들렸도다 7=> 이에 땅이 진동하고 산들의 터도 요동하였으니 그의 진노로 말미암음이로다 8=> 그의 코에서 연기가 오르고 입에서 불이 나와 사름이여 그 불에 숯이 피었도다 9=> 그가 또 하늘을 드리우시고 강림하시니 그의 발아래는 어두캄캄하도다아멘

 

애청자 여러분 감사합니다. jtpress@hanmail.net(jtntv 편집부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