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와 함께 하지 않는 자는 반대하는 자요

주사랑교회 장한국 목사(예장진리 총회장/CTN TV 부이사장)


 6-3 장한국 목사.jpg (12:30) 주님이 말씀하시는 어떤 왕국이나 성읍이나 가정이 갈라지면 패망하리라는 것은 일반적인 의미가 아닌 본문 28절 말씀에서 그 바른 뜻을 알 수 있는바 하나님 나라, 교회, 하나님의 가정을 가리킵니다. 내가 하나님의 영을 힘입어 귀신을 쫓아내면 그때는 하나님 나라가 너희에게 임한 것이다. 마귀가 주인으로 있던 곳을 예수님이 이를 쫓아내고 주님이 주인으로 바꿔지면 그곳이 하나님 나라요. 그리스도가 주인인 교회요. 그리스도를 모신 하나님의 가정이 되는 것이 아니겠습니까? 그러나 마귀나 귀신의 역사로 인해 갈라지면, 즉 배도하면 결국 그 나라가 서지 못하리라.

 

주님은 나와 함께 하지 않는 자는 나를 반대하는 자라고하십니다. 주안에 거룩하게 하시고 그의 부르심 받은 자들이 함께하는 것이 곧 교회라고 했지요(고전1:2). 교회는 주님이 머리요 그에게 붙은 우리는 그의 몸이니 주님과 함께 하는 것은 교회에 속한 한 몸, 한 공동체 됨을 가리킴이요. 나와 함께 하지 않는 자는 곧 교회에서 일탈 된 자로 자기 임의로 사는 자를 가리킵니다. 특히 종말에는 재림하실 주님을 맞이할 자들로 세우는 금촛대교회가 있고 그에 속한 자이냐 아니면 금촛대교회에서 떠나므로 그 교회의 머리되신 주님을 반대하는 자이냐를 또한 말씀하신다고 봅니다.

 

또한 주님은 나와 함께 모으지 아니하는 자는 흩뜨리는 자니라라고 말씀하십니다. 주님은 나는 전도하러 왔노라 하셨고(1:38), 유대인이건 이방인이건 자기백성들을 불러 예수 믿게 하고 함께 있게 하시며 주님이 세우시는 교회에로 모으십니다. 또 주님은 함께 있는 제자들에게 둘씩 둘씩 짝지어 나가서 전파하게 하였고(6:7), 전파한 후 다시 돌아와서 주님께 보고한 후 역시 주님과 함께 있습니다(6:30). 이는 주님도 전도하시고 또 제자들도 전도케 하심으로써 즉 나와 함께 모으는 자가 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함께 모으지 아니하고 일탈하는 자는 흩뜨리는 자들이다라고 하셨습니다. 자신도 금촛대교회에서 떠날 뿐만 아니라 주님이 그 교회 통해 역사하는 영광의 복음과 첫째부활의 진리 전파를 훼방하거나 거치게 하는 것 등은 그리스도 신부를 모으는 주님의 역사를 흩뜨리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주님은 너희는 하나님 말씀을 들려준 자의 믿음을 따르라. 악한 자들로부터 속지 말고 네가 누구에게 배웠는지를 잘 알아서 지혜롭게 구원에 이르도록 하라고하십니다. 할렐루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