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는 말씀을 전파하라

주사랑교회 장한국 목사(예장진리 총회장/지저스타임즈 부이사장)

6-3 장한국 목사.jpg

(딤후4:1-5) ‘내가 하나님 앞과 그리스도 앞에서 네게 명하노니라고 시작하는 명령은 특별합니다. 여기 하나님은 아버지 하나님이시니 그분은 너희를 낳아서 창세전 그리스도 통해 거룩하게 하실 것 택하시고 구원하시며 언제, 어떻게 하실 것을 예정하시고 이뤄 가시는 아버지 앞에서 엄명한다는 것입니다.

 

또 예수 그리스도 앞에서니 다시 재림하실 분이요. 또 심판하실 분 앞에서 엄명한다는 것입니다. 재림하실 주님은 환란 통해 순교케 해 주시어 너를 신부로 세우실 재림 주요. 또 예수님과 그의 말씀을 믿고 열매 맺는 산 자들을 상급 심판하실 분이시고 또는 거부하고 불신앙하는 죽은 자를 친히 심판하실 예수 그리스도 앞에서 엄명한다는 것입니다. 무엇을? 말씀을 전파하라. 때를 얻든지 못 얻든지 항상 말씀 전파하라. 이 은혜시대에 맞는 복음의 말씀으로 또는 이 때가아닌 환란 날에의 영원한 복음, 첫째 부활의 진리를 증거 할 수 있도록 항상 대비하며 또 전파하여 영혼들을 살리는 것을 우리에게 엄히 명령하십니다.

 

그러나 건전한 교리를 견디지 못하고 가려운 귀를 즐겁게 해 줄 선생을 많이 두는 때가 오리라. 또 진리에서 떠나 꾸며낸 이야기로 돌아서는 때가 오리라. 이때에 너희는 오래 참음으로 또 교리로써 견책하고 권고하라고 하십니다. 건전한 교리는 구원의 도, 부활의 도, 주 재림의 예언의 말씀으로 그리스도 신부되는 도를 지금까지 증거 받았지만 장차있을 환란 날 순교해야 될 것을 믿음으로 받아 갖고 있지 못할 때 결국 넘어지게 된다는 것입니다.

 

혹자가 실제 목 베임을 받는 일은 없으리라. 산 순교적 신앙생활 하는 것이 바로 순교다. 라고 미혹한다든지, 아예 환란도 없고 첫째 부활도 없다고 마음을 육적으로 편안하게 하고 하나님의 말씀을 외면하면서 미혹할 때에 쉽게 넘어지게 됨을 가리킵니다. 건전한 교리가 바로 진리인즉 이는 오직 예수그리스도를 믿는 것, 오직 주님의 말씀을 절대적으로 믿는 것인바 너희는 모든 일에 정신을 차리고 네 직무를 완수하라고 하십니다.

 

자나 깨나 진리의 말씀에 一念, 사로잡힌 바 되어 푯대를 향해 달리라. 그럴 때 고난이 당연히 따르지만 주님과 함께 고난받음이 주님과 함께 영광에 참여할 기쁨과 소망으로 이기리라. 또 자신이 맡은바 본분을 다하여 늘 그리스도 심판대 앞에 선 것 같이하라고 말씀하시는 것입니다. 할렐루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