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사코너-241-

7년 흉년 대비 식량을 저장하면 살리라

주사랑교회 장한국 목사(예장진리 장한국 목사, CJTN TV 부이사장)


 6-3 장한국 목사.jpg  (41:32-36) 이것이 하나님께서 파라오에게 행하실 일을 미리 보여주신 것입니다(41:28). 하나님이 정하시고 그대로 행하시는 것을 요셉 당시만이 아니라 온 세상 천지간에, 또 그때로부터 오늘까지, 또 종말까지 똑같이 오직 하나님의 주관 섭리 하에 행하시는 것임을 가리킵니다. 꿈이 단지 꿈만이 아닌 실제 그대로 하나님이 이루신 것이요. 기록하여 우리들이 오늘 본문을 읽습니다.

 

이처럼 전에 기록된 모든 성경은 우리에게 교훈으로 인한 것인바(15:4), 우리로 소망을 갖게 하시는 것입니다. 그 당시 요셉 통해 7년 흉년 시 굶어 죽지 않고 살리신 것과 같이 오늘날 종말에도 요셉처럼 하나님이 세운 종을 통해 장차의 끔찍한 환란에서 능히 이기고 구원받게 하실 것을 계시합니다. 풍년 시에 모든 식량을 거두어 간직하라고 했지요. 풍년이 계속될 때 사람들은 그 부요함에 취해서 안주하고 매너리즘에 빠집니다.

 

그러나 하나님의 지혜를 받아 지혜로운 자는 풍년 후에 있을 흉년을 바라보면서 자신이 이 풍년에 어찌해야 할 것인지를 생각합니다. 주님은 너희들에게 시대의 표적을 분별치 못하느냐?, 화 있으리라. 책망했습니다. 우리는 이들처럼 책망 받지 않는 시대의 표적을 분별해야 됩니다. 즉 지금은 영적으로 풍년과 같은 때입니다. 은혜 시대요, 이방인의 구원의 때이지요. 지금은 은혜 받을 만한 때요 구원의 날이로다(고후6:2).

 

얼마든지 성령 충만 받을 수 있고 얼마든지 영적으로 쑥쑥 자라갈 수 있는 은혜 주시는 때입니다. 그러나 이때가 끝나면 구원이 유대인으로 넘어가고 우리 그리스도인들은 환란의 때가 오는 것을 깨닫는 자가 된다면, 곧 지혜 있는 자요. 성령의 인도받는 복된 자들이 됩니다. 왜요? 내가 지금 무엇을 해야 하는지, 무엇을 준비해야 하는지 알 수가 있기 때문입니다.

 

그 식량을 장차 임할 7년의 흉년을 대비 저장하면 멸망치 않으리라(36). 여기서 흉년에 멸망한다는 것은? 굶어 죽는다는 뜻이지요. 종말성도들에게는 7년 대 환란 날에 배도 타락하면 멸망된다는 뜻이지요. 이 멸망은 자신들이 하늘에서 누릴 영광을 다 무너뜨리고 불태운 것이 됨을 가리킵니다.

 

그럼 어찌 대비해야 할까요? 두 가지 있으니 첫째는 환란 날 이길 수 있는 믿음을 오늘날 준비하는 것이요. 이는 곧 순교할 믿음의 예비를 말합니다. 또 두 번째는 환란 날에 이길 수 있는 말씀을 오늘날 미리 우리 심령창고에 저장하는 것이지요. 이런 믿음과 말씀은 노아 때 방주 예비한 것과 같이하면 됩니다. 잣나무 같은 첫째 부활의 진리로써, 일곱 영으로 충만함 받음으로써 순교 직전의 감추인 만나, 새 이름이 새긴 흰 돌을 받음으로써 환란을 이길 수 있게 하는 말씀들을 가리킵니다.

 

끝으로 아모스 선지자로 하신 주님의 경고의 말씀입니다. 요셉의 환란을 인해 슬퍼하고 대비치 않는 자는 사로잡히는 자 중에 첫째로 사로잡히리라. 이는 환란 날의 두 짐승인 적그리스도와 거짓 선지자요, 이들에게 그리스도인들 특히 교회 지도자들이 배도 타락하며 짐승에게 사로잡히게 될 것을 경고하시는 말씀입니다. 사랑하는 분들이여! 요셉처럼 7년 환란의 때를 대비하여 자신도 살고 남도 살리는 자가 되십니다. 할렐루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