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대통령상(대상), 국무총리상(금상)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은상)

수여되는 전국의 장애인합창단들의 화합의 무대

 

 장애인합창단-01.jpg

 

세계 장애인의 날은 세계 곳곳의 장애인들의 권리신장과 인권 회복을 촉구하기 위해 UN이 지정한 날입니다. 이러한 뜻 깊은 날을 기념하여 사)국제장애인문화교류협회중앙회(이사장 최공열)에서는 장애인합창의 예술적 가치를 인식시키고, 삶의 질 향상과 사회적 친화력의 증대를 도모하며 전국장애인이 하나 되는 화합의 장을 마련하고자 매년 전국장애인합창대회를 개최합니다.

 

올해는 세계 장애인의 날’ 27주년으로 온 국민의 희망으로 이어가는 합창축제인 전국장애인합창대회를 전국의 장애인합창단 중 지역예선을 거친 17개팀이 오랜시간 함께 연습하고 노력한 소중한 결실을 맺는 장을 펼치고자 합니다.

 

 장애인합창단-02.jpg

  

참가팀으로는 서울 골프존파스텔합창단’, 대구 장미합창단’, 인천 예그리나합창단’, 광주 한울림합창단’, 대전 향나들가족합창단경기 화성시장애인합창단’, 강원 라온합창단충남 가온누리합창단’, 전북 '전북여성장애인합창단' 전남 '여수시장애인나누미합창단', 경북 'YES구미합창단', 경남 '거제두바퀴합창단', 제주 '띠앗합창단',전국발달장애합창대회'광명 다소니합창단', 충북'행복모아합창단', 울산'한길소리합창단'과 부산 엘린 합창단참가하여 17개지역에서 17팀의 장애인합창단과 봉사자 및 관람객 1600여명이 참여하게 될 예정입니다.

 

축하공연으로는 전년도(2018년전국장애인합창대회) 대상팀 하남시장애인합창단의 공연과 민요자매 (이지원과 이송연)을 비롯 국장협나눔쳄버오케스트라의 축하공연이 펼쳐졌다.

 

 장애인합창단-03.jpg

 

합창대회는 17팀의 자유곡으로 경연이 펼쳐지며 심사는 표현력(음악성) 40, 협동성, 참여도, 무대매너 각 20점으로 평가된다는 심사위원장의 심사평이었다. 시상으로는 대상1팀에게 대한민국 대통령상, 금상 1팀에게는 국무총리상, 은상1팀에게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과 트로피 및 상금이 전달되며, 동상 1팀에게는 본대회의 공동주최인 부산광역시장상이 수여되며, )국제장애인문화교류협회중앙회 이사장상(하모니상, 인기상, 화합상, 비전상)이 수여되고, 시상식은 제27회 세계장애인의 날인 123일 서울 여의도 글래드 호텔에서 진행 됩니다.

 

이번 17개 장애인합창단은 지역을 대표해서 출전하여 장애인합창단원의 자부심과 긍지를 가지고 자기고장의 홍보대사 역할을 담당한다는 자긍심을 갖게 될 것이며, 아름다운 화음으로 장애인과 비장애인에게 희망을 전해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