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존의 하나님과 동행

하나님을 직접 대면했던 선지자들

JTNTV 주필 송택규 박사 지음

cpj주필 송택규 목사.jpg

지난호에 이어서...

(3) 하나님은 인격(人格)을 가지신 실체라는 원리

실존의 하나님은 인격자이시므로 모든 것을 다, 보시고(11:11-14), 들으시고(17:1, 6), 아시고(4:12, 139:4), 감찰하시고(11:5, 16:13), 판단(심판)하고 계신다(2:1-3, 삼상 2:3). 영성운동은 하나님과 동행하는 운동이다. 즉 실존의 하나님과 동행하며 하나님의 면전(Coram Deo)에서, 실제적으로 하나님의 성품으로 바뀌어져서, 그분처럼 온전하고 의로운 삶을 살아가는 믿음생활을 말한다.

 

ʻ두려워 말라 내가 너와 함께 함이니라 놀라지 말라 나는 네 하나님이 됨이니라 내가 너를 굳세게 하리라 참으로 너를 도와주리라 참으로 나의 의로운 오른손으로 너를 붙들리라ʼ(41:10) ʻ여호와의 손이 짧아 구원치 못하심도 아니요 귀가 둔하여 듣지 못하심도 아니라 오직 너희 죄악이 너희와 너희 하나님 사이를 내었고 너희 죄가 그 얼굴을 가리워서 너희를 듣지 않으시게 함이니ʼ(59:1-2)

 

(4) 하나님은 행한 대로 보응하신다는 원리

현재의 상황은 우리가 행한 것의 결과이다. ʻ이제 가서 내가 네게 말한 곳으로 백성을 인도하라 내 사자가 네 앞서 가리라 그러나 내가 보응할 날에는 그들의 죄를 보응하리라ʼ(32:34) ʻ하나님께서 각 사람에게 그 행한 대로 보응하시되ʼ(2:6) ʻ여호와께서 모세와 아론에게 일러 가라사대 나를 원망하는 이 악한 회중을 내가 어느 때까지 참으랴 이스라엘 자손이 나를 향하여 원망하는 바 그 원망하는 말을 내가 들었노라 그들에게 이르기를 여호와의 말씀에 나의 삶을 가리켜 맹세하노라 너희 말이 내 귀에 들린 대로 내가 너희에게 행하리니 너희 시체가 이 광야에 엎드러질 것이라ʼ(14:26-29)ʻ보라 의인이라도 이 세상에서 보응을 받겠거든 하물며 악인과 죄인이리요ʼ(11:31)

 

2) 반드시 성령세례를 받으라(3:1-10).

인간들은 하나님의 형상대로 지음을 받았다. 이 말은 하나님의 성품인 하나님의 영으로 지음을 받았다는 말이다. 그러므로 하나님의 영인 성령으로 거듭나야만(원상회복) 하늘나라로 들어갈 수 있다는 것이다. 이것이 하늘나라에 들어가는 조건이다.

 

(1) 예수 그리스도와 연합되라(접붙임, 14:20, 11:17-20, 왕하 18:6). 성령으로 거듭난 자는 예수 그리스도와 연합되어야 한다. 즉 신랑된 예수 그리스도와 연합되어 살아가는 것이 성화의 단계이다. 신랑인 예수와 접붙임이 된다는 것은 하나님의 성품을 배우고 그분의 법도대로 살아가는 것을 의미한다. 접붙임 된 자는 그의 뿌리에서 나오는 진액으로 살아가야 하기 때문이다.

 

(2) 하나님을 만나라(열 처녀 비유, 25:10, 19:9).

실존의 하나님을 만나면 다음과 같은 현상들이 나타난다. 주와 동행하는 역사가 일어난다. 하나님과 교통이 이루어진다. 자유함과 당당함이 생긴다. 근심과 걱정이 없어지고 항상 기뻐하며 쉬지 않고 기도하게 되며 범사에 감사가 온다. 세상을 이기는 능력자가 된다. 가정이 행복해지고 형통의 역사가 따른다. 천국을 맛보며 기쁨으로 살게 된다. ʻ천사가 내게 말하기를 기록하라 어린 양의 혼인 잔치에 청함을 입은 자들이 복이 있도다 하고 또 내게 말하되 이것은 하나님의 참되신 말씀이라 하기로ʼ(19:9)

 

(3) 하나님과 동행하려면 같은 길을 가야 한다.

아모스 33절에서는 ʻ두 사람이 의합(意合)지 못하고야 어찌 동행하겠으며ʼ라고 말씀하시고, 에베소서 213-18절에서는 ʻ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막힌 담이 허물어지고 서로 하나님과 결합하여 한 몸이 이루어질 때 동행하며 진정한 평안이 이루어진다ʼ고 말씀하셨다.

 

그러므로 동행하려면, 방향이 같아야 한다. 목적지가 같아야 한다. 가는 길이 같아야 한다. 속도가 같아야 한다. 서로 마음이 맞아야 한다. ʻ예수께서 가라사대 네 마음을 다하고 목숨을 다하고 뜻을 다하여 주 너의 하나님을 사랑하라 하셨으니 이것이 크고 첫째 되는 계명이요, 둘째는 그와 같으니 네 이웃을 네 몸과 같이 사랑하라 하셨으니 이 두 계명이 온 율법과 선지자의 강령이니라ʼ(22:37-40)

 

ʻ여호와의 손이 짧아 구원치 못하심도 아니요 귀가 둔하여 듣지 못하심도 아니라 오직 너희 죄악이 너희와 너희 하나님 사이를 내었고 너희 죄가 그 얼굴을 가리워서 너희를 듣지 않으시게 함이니ʼ(59:1-2)

 

(4) 믿음을 단순화 하라.

예수와 연합되는 것은 신랑 예수와 신부인 나와 결합되는 것을 의미한다. 결혼 하면 처녀 총각 때 만나던 사람들을 다 정리하고 한 사람만 바라보고 동심일체(同心一體) 되어 서로 존경하고 사랑하며 살아간다. 진리는 단순한 것이다. 진리는 이론이나 학설이 아니고 그저 진리일 따름이다. 진리를 복잡하게 하지 말라. 진리는 그저 진리로 믿어라.

다음호에 계속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