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사코너-238-

네 소망의 이유를 답변할 것을 늘 준비하라

주사랑교회 장한국 목사(진리총회 총회장, CJTN TV부이사장)

6-3 장한국 목사.jpg

(벧전3:14-15) 누가 우리에게 갑자기 질문하면 거침없이 즉각 답하거나 또는 머뭇거리면서 즉답을 못하는 두 경우가 있겠지요. 순식간에 답할 수 있는 것은 상시 자신의 철학,신념과 같이 자기중심에 자리 잡고 있으니까, 또 불타는 소원으로 열망하고 있으면 주저 없이 답하게 됩니다. 이처럼 오늘 하나님은 우리들에게 우리의 소망에 관해서 그 이유를 묻는 자들에게 늘 답변을 예비하라고 하십니다.

 

이렇게 하기 위해서는, 먼저 너희가 의를 위해 고난을 당하면 복 있는 자이다 라고 하십니다. 왜요? 이는 하늘에서 너희의 상이 큼이니라. 주님이 12제자들을 높은 산상으로 데려 가시어 산상설교 하실 때도 이같이 말씀하셨습니다(5:10-12). 왜 제자들이나 또 오늘 날 제자 신앙의 자리에서 살고 있는 그리스도인들이 고난을 당할까요? 참인 복음, 진리를 증거 했기 때문이지요. 오직 주님만을 위해 살면서 모든 다른 것들을 마다했기 때문입니다.

 

특히 장차 있을 큰 환란 날에 적그리스도의 위협과 핍박과 또 죽이는 역사를 보고 두려워하지 말고 동요치 말라 하십니다. 왜요? 이것이 하나님의 허락하신바 된 그분의 주권과 섭리 하에 되기 때문입니다. 우리에게 가장 복된 역사임을 깨닫고 그런 위협을 이기라는 것입니다.

 

또 너희 안에 있는 소망에 관하여라 하심은 여기 너희가 누구인지가 중요합니다. 너희는 베드로서신의 수신자요. 그들은 베드로와 똑같은 믿음 가진 자, 그의 영광 을 똑같이 받을 자들임을 말씀합니다(벧후1:1). 즉 너희 안에 있는 소망은 순교할 자들이 가진 소망을 가리킴이요. 이는 주 재림시의 첫째부활의 영광인 것입니다. 환란 날 순교 통해 받게 될 첫째부활이 이들의 소망이지요.

 

그 소망에 관한 이유를 묻는 모든 자들에게 답변할 것을 준비하라고 하십니다. 왜 우리가 첫째부활의 영광을 소망하나요? 이는 예수 그리스도께서 우리 믿는 자들에게 약속 하셨기 때문이지요. 주님 재림하신다는 약속이요, 재림 시 그의 왕국을 세워 순교자들을 부활 시켜 그 왕국에서 1천 년간 함께 통치하게 하시리라는 약속을 하셨기 때문입니다(14,20,22). 또 다른 이유는 우리가 그리스도의 신실한 증인이 됐기 때문입니다. 증인은 주를 위하여 목숨 걸고 증거하는 자들이지요. 이 두 가지 이유로써 당당히 묻는 자들에게 거침없이 말할 수 있도록 늘 예비하여야 되리라.

 

그런데 온유와 두려움으로 예비하라고 하십니다. 예수님과 같은 온유로써 예비하라(11:29). 즉 이 소망은 그리스도의 것 된 우리이니 오직 주님의 뜻이요, 주님의 이름을 위해서 주님이 내 안에서 역사하는 그 역사를 따라 주님의 힘으로 이뤄질 것임을 믿고 소망함을 가리킴이라. 또 두려움으로 예비하라. 우리의 앞날의 될 구원을 오직 두려움으로 온전히 이루라(2:12). 말씀하신 것처럼 우리안의 소망이 이뤄진다는 것은 오직 하나님의 은혜 베푸셔야 만이, 또 오직 긍휼히 여겨 주셔야 하는 하나님만이 하실 수 있는 것이요. 우리는 전혀 무능합니다. 그러니 두렵고 떨림으로 그분만을 바라보며 그분의 처분을 따라야 하지 않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