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늘에 속한 몸과 영광

주사랑교회 장한국 목사(예장진리 총회장/지저스타임즈 부이사장)

장한국 목사.jpg

(고전15:40-42)우리는죽은 자가 어떻게 일으켜지며 어떤 몸으로 오는가? 부활의 방법에 대한 답을 오늘 말씀으로 듣고 깨닫게 하십니다.

 

먼저 하늘에 속한 몸과 영광임을 말씀합니다. 땅의 , 하늘의 몸을 잘못 보면 땅에 사는 , 죽어 하늘에 있는 자로 오해하기 쉽습니다. 하늘에 속한 몸은 그리스도 안에서 하늘나라에 속한 신앙생활을 땅에서 하는 자들을 가리킵니다. 이들은 그리스도와 하나로 연합된 그리스도의 것으로 하늘의 시민권을 가진 자들로서 하늘에 소속이요, 위엣 것을 보며 위엣 것에 마음을 두는 자로서 살아갑니다. 그리고 환란 날에도 예수 그리스도와 하나님 말씀으로 인해 순교할 자들이며 재림 하늘로부터 주님과 함께 강림할 자들이 하늘에 속한 몸이요. 그들의 영광은 땅이 아닌 오직 하늘나라에서의 영광을 받아 영원히 누리는 그런 하늘영광인 것입니다.


반대로 땅에 속한 몸은 육체대로 사는 육적 신앙인들을 가리킵니다. 설령 그들이 예수 믿고 형식적으로 세례를 받았을지라도 그들의 소속은 세상이요, 그들의 마음은 세상을 보며 세상에 두어진 자입니다. 그러므로 그들이 추구하는 것은 세상의 복과 부귀영광인 것입니다. 결국 환란 날에 주님을 부인배도타락할 자들이 것이며 재림 주님의 심판진노를 받아 그들은 땅에서 애곡하며 음부로 떨어져 버리게 것입니다. 이것이 땅에 속한 몸이요, 그의 영광은 하늘나라가 아닌 오직 세상에서 사람들로부터의 존귀칭찬 받고 세상의 부귀영광인 것이요. 땅을 떠날 세상영광은 없어져 멸망으로 끝나게 것입니다.

 

우리는 어떠한가요? 하늘에 속한 몸이라면 오직 성령 안에서 행하며 육신을 거슬려 육신과 반목하기 때문에 육신의 하고자 하는 것을 못하게 합니다. 그리고 오직 성령의 열매 맺는 생명으로 충만합니다(5:22). 반면 땅에 속한 자라면 성령을 거슬려 욕심 부리며 서로 격분시키고 시기하며 헛된 칭찬, 영광을 구하는 자가 것입니다.

 

그러면 하늘에 속한 영광에서 3가지의 영광으로 세분하여 살피면 해의 영광, 달의 영광, 별들의 영광 있습니다. 이를 깨닫게 함은 12:1 입은 여자 보며 종말의 교회, 성도의 계시를 깨닫는 것입니다. 해의 영광은 진리의 말씀으로 직접 영혼을 살리는 것이요(84:11), 달의 영광은 율법계명을 통해서 어두움 가운데 있는 영혼들을 깨우치고 회개시켜 가운데로 나오게 하는 것이요, 별의 영광은 복음진리 말씀으로 많은 영혼들을 잘못된 길에서 바꿔 옳은 길로 인도하여 살리는 것입니다. 할렐루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