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웨신총회 1차 강도사고시 성은 중 성료


268A313630-03.JPG


 대한예수교장로회총회(총회장 허창범 목사 이하-웨신)는 지난 22() 오전 11시 서울시 영등포구 신길로 총회 교육관에서 2019년도 1차 강도사고를 고시부장 박정균 목사의 진행으로 시행되었다.

 

고시위원 하종우 목사의 인도로 1부 예배가 시작되어 고시위원 신언창 목사가 기도를, 고시부장 박정균 목사는 마 5:1~3절을 중심으로행복하여라고 설교했다. 이날 박 고시부장은 개척교회를 시작으로 크고 작은 어려움과 여러 가지 시행착오 가운데 바로 깨달은 것은 오직 주님이 원하시는 목회, 주님의 뜻을 전하는데 중점을 두고 두 무릎을 꿇고 기도드릴 때 하나님께서 성령 충만과 능력을 주심으로 그토록 힘들었던 목회가 풀리면서 교회가 부흥되기 시작했다.

 

 268A3111-01.JPG

 

 또한 하나님께서 주신 능력으로 내 방법이 아닌 하나님의 뜻을 따라 아버지의 방법을 따라 목회를 하면서 힘들게 설교를 하지 않아도 성도들은 은혜를 받고 솔선하여 기도에 불이 붙었고, 전도를 강요하지 않았는데도 성도들이 자진해서 나가서 전도하는 역사가 일어났고 급기야는 성도들이 5060명 계속해서 부흥되고 있다는 경험담을 전하면서 강도사 고시에 응하는 후배 여러분도 이를 교훈삼아 목회의 계획을 정하고 오직 기도로서 하나님께서 내게 무엇을 원하시는지를 깨닫고 내 방법이 아닌 오직 주님의 방법대로 목회를 시작한다면 하나님께서는 역사해 주신다며 고시에 응한 생도들을 격려하고 용기를 북돋아 주었다.

 

 268A3127-03.JPG

 

 이어 총회장 허창범 목사는 고시생들을 환영하고 격려하면서 축복을 기원했다. 아울러 본 총회 회계 미순덕 목사의 광고, 증경총회장 이영풍 목사의 축도로 1부 예배를 마쳤다.

 

 268A3126-02.JPG

 

 이어진 2부 고시 및 면접 시행은 마순덕 목사의 기도로 1. 필기고사를 비롯해 2. 설교실기, 3. 면접, 4. 논문심사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3부 고시부장 박정균 목사의 진행으로 광고 총무 이준영 목사, 총회장 허창범 목사의 축도로 2019년도 1차 강도사고시를 은혜 가운데 마쳤다.

 

한편 고시위원은 위원장 박정균 목사, 위원 이영풍 목사, 신언창 목사, 하종우 목사, 허창범 목사, 마순덕 목사...

 

고시 시행자 : 김성광, 김영기, 박성훈, 문찬석, 허성준, 홍호회, 정석봉, 최정환, 최소영, 전병직, 이정숙, 안호애 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