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예영수 목사영계의 이중 연계성2 김성기 교수교회 음악


00256 015-02.jpg


 사)한국기독교보수교단협의회(대표회장 한홍교 목사-이하 한기보협) 지난 12 11() 오전 11 서울 종로구 연지동 여전도회관 14 2강의실에서 기도로 나라를 바로 세우자 주제로 15 신학세미나를 개최했다.

 

신학세미나에 앞서 1 백창준 목사(예장합동전통) 인도로 김성립 목사(예장제자총회) 기도, 김미선 목사(문화예술위원) 성경봉독( 37:1~9)하고, 문화예술위원회 찬양단의 특송에 이어 한치호 목사(새일꾼선교회 총회장)지명하여 부르시다 제하의 말씀을 선포했다. 따라서 김경아 교수의 헌금송과 박금옥 목사(예장호헌총회) 헌금기도, 대표회장 한홍교 목사의 인사가 있었다.

 

00256 008-01.jpg


따라서 사무총장 김준희 목사의 광고에 이어 임준제 목사(예장개혁합동 총회장) 축도로 1 예배를 마쳤다.

 

오후 2 세미나는 사무총장 김준희 목사의 진행으로 호헌총회 오동환 목사의 기도에 이어 1강은 예영수 박사가 강사로 나서 영계의 이중 연계성대해 번째 후일에 당할 일을 말하리라 주제로 강의했다. 강의에서 목사는 야곱이 요셉에 대해 예언적 축복을 4부분으로 나눠 첫째: 요셉의 열매의 많음(풍로움) 다루었고, 둘째: 요셉은 적개심에 공격보다 강하리라. 것과 셋째: 요셉이 하나님의 속성을 나타내는 이름들을 부르고 있으며, 넷째: 하나님의 복은 땅에서 찾을 있는 어떤 것보다도 위대하다. 것이다.

 

00256 023-03.jpg


 또한 1)포도나무와 무성한 가지들(열매의 많음, 풍요로움) 말하고, 2)요셉은 여러 면에서 쏘는 자들의 공격을 받았으며, 3)야곱의 전능자에 대해 다루었다. 요셉이 하나님께 의지함으로써 풍요롭게 되는 비밀을 설명하고, 하나님의 속성을 나타내는 이름들을 부르고 있다.

 

이날 예영수 목사는 영적 풍요롬의 축복을 결론으로 3:10만군의 여호와가 이르노라 너희의 온전한 십일조를 창고에 들여 나의 집에 양식이 있게 하고 그것으로 나를 시험하여 내가 하늘 문을 열고 너희에게 복을 쌓을 곳이 없도록 붓지 아니하나 보라 3:19지식을 초월하는 그리스도의 사랑을 알게 되기를 빕니다. 그리하여 하나님의 모든 충만함으로 충만해지기를 기원했다. 그러면서 예수님께서 자신의 몸을 버려 흘리시면서 우리의 몸에 박힌 모든 가시를 빼주시고 치유해 주셨는데 우리는 은혜에 어떻게 보답해야 할지! 라고 전했다.

 

이어 2강은 에녹총회 김성기 교수 교회 음악에 대해 심도 있게 다루어 강의했으며, 대표회장 한홍교 목사의 인사를 끝으로 조성근 목사의 축도로 2018년도 신학세미나를 마무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