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교총, 공동대표회장 3·상임회장 11 추대

- 2 총회 개최 법인설립 재추진 결의

한교총제2회정기총회 018-01.jpg


한국교회총연합(한교총) 지난 12 6() 오전 11 서울 한국교회100주년기념관 소강당에서 2 정기총회를 개최하고, 공동대표회장에 이승희(예장 합동 총회장)·박종철(기침 총회장)·김성복(예장 고신 총회장) 목사를 추대했다.

 

한교총제2회정기총회 011-08.jpg


 정기총회 개회에 앞서 전명구 감독(대표회장, 기감 감독회장) 인도로 1 예배가 시작되어 윤기순 목사(상임회장, 예성 총회장) 기도를, 홍동필 목사(예장합신 총회장) 성경(37:15-17)봉독하고, 정재헌(뮤지컬배우) 찬양, 여의도순복음교회 이영훈 목사(대표회장, 기하성 대표총회장) 하나가 되리라 제목으로 설교했다.

 

이어 한교총은 대한민국 평화와 안정된 발전을 위하여 임원종 목사(그교협 총회장), 한국교회의 건강한 부흥과 교회간의 협력을 위하여 김경인 목사(예장합동 선목총회장) 등이 특별기도에 나섰으며 전계헌 목사(대표회장) 축도로 마쳤다.

 

한교총제2회정기총회 042-07.jpg


 제2 축하와 인사에 이어 3 희의를 개회하고 공동대표회장단과 함께 주요 의사결정 조직인 11명의 상임회장단은 림형석(예장 통합 총회장)·전명구(기감 감독회장)·이주훈(예장 백석대신 총회장)·이영훈(기하성 대표총회장)·윤성원(기성 총회장)·서익수(예장 개혁 총회장)·윤기순(예성 총회장)·홍동필(예장 합신 총회장)·김영희(예장 합동중앙 총회장)·김영수(나성 총회감독)·임종원(그교협 총회장)목사 등이다.

 

한교총제2회정기총회 025-02.jpg


아울러 공동회장과 법인이사 감사를 각각 선임하고, 총무에는 엄진용 목사(기하성), 김진호 목사(기성) 임명했다. 한교총은 지난 7 1-1 총회에서 법인설립을 결의했으나 동안 한국기독교연합(한기연)과의 통합을 추진하면서 이를 유보했었다.

 

한교총제2회정기총회 093-06.jpg


 이날 총회에서는 한교총 법인 설립에 대한 안건도 결의됐다. 한기연과의 통합을 추진하면서 보류했던 법인설립 추진은 현재 공증 절차를 마치고, 서울시에 허가 요청서를 제출한 상태다. 그러나 한교총은 한국기독교연합과의 통합을 마무리하지 못한 대한 아쉬움을 밝히며, 연내 통합을 이루지 못한 부분을 회개하면서 내년에도 통합의 작업은 계속 추진하겠다는 계획이다

 

한교총제2회정기총회 047-03.jpg


 신구임원 교체 의장을 맡은 이승희 목사는 "한교총이 한국교회와 사회에 아름다운 연합의 모범을 보였으면 좋겠다" 소감을 전했다. 이어 2회가 사업계획과 예산안 등을 심의·의결했다. 2019 주요 사업은 3.1운동 100주년 기념사업과 부활절 연합예배, 쪽방촌 방문 등이다.

 

한교총제2회정기총회 066-04.jpg


한교총은 이날 채택한 총회 결의문 낭독에서 민족의 화해, 조국의 평화공존과 통일을 위해 헌신 사회구조적 모순으로 인한 어려운 이웃 돌봄 병역거부자로 인해 발생하는 역차별 우려 동성애 옹호하는 차별금지법 제정 시도 반대 헌법적 가치인 종교의 자유 수호 새로운 한국교회 연합운동 추진을 결의했다.

 

한교총제2회정기총회 085-05.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