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0이레와 남은 이레 비밀

주사랑교회 장한국 목사(진리 총회장/JTNTV방송 부이사장)


장한국 목사.jpg

(9:24-27) 우리 그리스도인들이 사모하는 재림이 7 환란이 있은 후가 되리라고 믿고 있는 것은 어디에 근거한 믿음일까? 바로 오늘 본문 말씀에 기인합니다. 따라서 오늘 70이레 비밀을 깨닫고 믿는 분들은 주님이 도적같이 임하지 않는 빛의 형제들이 것임을 성경은 말씀해 주십니다(살전5:4).

 

70이레는 백성, 거룩한 도성에 정해졌나니(24) 하심은 대상이 유대인임을 가리킵니다. 예루살렘 도성을 가리킵니다. 메시야가 오심을 그들에게 알려준 비밀인데 초림하신 메시야를 그들은 거부 했지요. 그러나 장래 그들은 회개하고 메시야가 예수 그리스도임을 믿게 것이요. 그들에게 주신 말씀 다윗 왕이 오리라다윗왕국을 세우신다는 것은 재림하시는 예수 그리스도를 그들이 맞게 것을 가리킴이요. 이것이 70이레가 차게 때입니다.

 

그러므로 69이레가 지나면 메시야 통치자가 오리라(25~26). 시작은 예루살렘을 건축하라는 명령이 나오는 때부터 임을 계시했습니다. 그때는 느헤미야2:1 아닥세르세스왕 20 닛산월이요. BC 445년입니다. 그로부터 69이레 483년이 지난 AD 32년에 정확히 메시야 이신 예수 그리스도가 초림 하시었습니다. 그가 십자가에 죽임당하고 부활 승천 하시어 유대인에게는 끊어진 것이 됐지요. 만일 유대인들이 말씀을 살펴 깨달아 믿고 있었다면 분명히 초림하신 그리스도를 영접했었을 것입니다.

 

69이레 통치자의 백성이 도성과 성전을 파괴 하리니 전쟁의 끝에는 황폐함이 정해졌다했지요. 이는 유대인에겐 공백의 기간임을 나타냈으나 이방인인 우리들에겐 예수 믿고 구원받고 교회 세워져서 하나님 섬기게 되는 이방인 구원의 , 2 간을 의미해 줍니다. 메시야를 거부한 이스라엘에 구원이 떠나고 이방인인 우리들에게 것이요. 보라 지금은 은혜 받을만한 때요 구원의 것입니다. 할렐루야!

 

그가 장차 1이레 언약을 맺으리라(27). 여기 그는 26절의 통치자의 백성의 통치자 로마 황제를 대명사로 받았는바 종말의 적그리스도를 가리켜 말씀한 계시입니다. 13:1 바다에서 올라오는 7머리 10 짐승 적그리스도가 역사 무대에 공식으로 나타남이 이스라엘과 1이레 7 평화조약을 체결함이 표가 됩니다. 이때로부터 7년이 지나면 70이레 완성 재림이 있게 됨을 계시 했으니 남은 1이레의 언약 체결 시점이 예수 재림계시의 시작인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1이레 중간에 그가 제사 예물을 금하니라. 이는 유대인에게 3 반에 환란이 임하게 됨을 계시했습니다. 절반의 3 반은 공백이지요. 이방인인 교회의 환란, 그리스도인들이 받을 환란의 때를 계시해 주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