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양칼럼21-

죄의 세력에서 벗어나려면

                     불순종과 죄로 인한 실패와 좌절을 허락하신 이유

2 목양칼럼 조영만 목사(시온교회).jpg

지난호 이어서

구원받아 하나님의 자녀가 우리도 천국 가는 여정에서 많은 불평과 원망으로 인해 불뱀에 물려 고통 당할 때가 많이 있습니다. 하나님께서 하와를 뱀에게 흙을 먹으라고 하신 것처럼 원수 마귀는 흙으로 지음 받은 사람을 주관하여 범죄하게 만들어 가난과 질병과 저주와 실패와 사망과 환난에 빠지게 합니다. 하지만 하나님과 모세를 원망하고 불평하다가 불뱀에 물려 죽게 이스라엘을 위해 놋뱀을 장대 위에 달아 쳐다보게 함으로써 구원의 방법을 베푸신 하나님께서자신의 연약함과 죄악으로 인해 좌절과 고통을 당하는 우리에게도 동일한 구원의 방법을 베푸셨습니다.

 

그러면 장대 위에 달린 놋뱀은 무엇을 의미하며 불뱀에 물려 죽게 이스라엘 백성들이 장대에 달린 놋뱀을 쳐다보니 살게 경험의 영적인 의미는 무엇입니까? 먼저 놋뱀은 아담과 하와의 범죄로 인해 뱀이요 원수마귀의 자식이 인류를 구원하시기 위해 있는 육신의 모양으로 땅에 오신 예수님을 상징합니다. 장대에 달린 놋뱀이 불뱀의 모양을 하고 있었으나 안에 독이 없었던 것처럼 예수님도 있는 육신의 모양을 입고 땅에 오셨으나 안에는 죄가 없으셨습니다.

 

율법이 육신으로 말미암아 연약하여 없는 그것을 하나님은 하시나니 죄를 인하여 자기 아들을 있는 육신의 모양으로 보내어 육신에 죄를 정하사( 83). 그가 우리 죄를 없이 하려고 나타내신 것을 너희가 아나니 그에게는 죄가 없느니라(요일 35). 불뱀에 물려 죽게 이스라엘 백성들이 장대에 달린 놋뱀을 쳐다보니 살게 영적인 의미는 바로 인류의 모든 죄를 짊어지시고 나무 십자가 위에 달리신 예수님을 믿음으로 바라보는 것입니다. 이럴 원수마귀에게 물려 죽게 데서 살게 되는 것입니다.

 

모세가 광야에서 뱀을 것같이 인자도 들려야 하리니 이는 저를 믿는 자마다 영생을 얻게 하려 하심이니라( 3:1415). 도저히 버리지 못하는 죄악과 환경에 대한 불평과 원망으로 인해 원수마귀에게 물려 가난과 저주와 실패와 사망과 환난에 빠져 좌절과 고통을 당하고 계십니까? 기뻐하고 감사하십시오! 십자가에 달리 우신 예수님이 우리의 구세주가 되셨습니다. 혈기라는 독이 퍼져 고통 받고 계십니까?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를 바라보십시오! 혈기라는 독이 해독되어 살게 것입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를 아무리 쳐다봐도 된다고요? 믿음은 바라는 것의 실상이요 보지 못하는 것들의 증거니( 11: 1)라는 하나님의 말씀이 틀렸습니까? 당신의 잘못된 체험과 경험으로 인해 하나님을 거짓말쟁이로 만드십니까? 그럴 수는 없습니다. 오직 하나님만이 참이시고 그분의 모든 말씀은 우리에게 ! 됩니다.

 

어떤 자들이 믿지 아니하였으면 어찌하리요 믿지 아니함이 하나님의 미쁘심을 폐하겠느뇨 그럴 없느니라 사람은 거짓되되 오직 하나님은 참되시다 할지어다 기록된바 주께서 주의 말씀에 의롭다 함을 얻으시고 판단 받으실 때에 이기려 하심이라 함과 같으니라( 334).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를 바라본다는 것은 주님의 죽으심과 부활하심을 믿고 마음 안에 받아들인다는 것입니다.

 

예수는 우리 범죄함을 위하여 내어줌이 되고 또한 우리를 의롭다 하심을 위하여 살아나셨느니라( 425). 혈기라는 독이 퍼져 고통 당하는 성도는 먼저 때문에 십자가에 못박혀 고통 중에 죽으시고 흘려 주심으로 죄를 이미 씻어 주신 주님을 믿어야 합니다. 또한 죄를 이기셨기 때문에 사망 권세를 깨뜨리고 부활, 승천하셔서 하나님 보좌 우편에 앉으사 만왕의 만주의 주가 되신 주님을 믿어야 합니다.

 

끝으로 주님께서 전능하신 하나님으로 자신 안에 거하시므로 죄에서 이미 자신을 해방시키셨다는 것을 믿고주님을 의지하여 죄를 대적하기만 하면 승리하게 되는 것입니다. 이와 같은 방법으로 우리를 고통스럽게 하고 좌절하게 만드는 원수 마귀의 모든 독을 소멸하여 가난 대신에 부유함을, 질병 대신에 강건함을저주 대신에 복을실패 대신에 형통함을, 사망 대신에 영생을, 환난 대신에 즐거움을 누리는 하나님의 자녀로 오직 하나님께 영광 돌리시기를 예수 그리스도의 존귀하신 이름으로 축복합니다.

 

17. 불순종과 죄로 인한 실패와 좌절을 허락하신 이유

하나님이 모든 사람을 순종치 아니하는 가운데 가두어 두심은 모든 사람에게 긍휼을 베풀려 하심이로다 깊도다 하나님의 지혜와 지식의 부요함이여 그의 판단은 측량치 못할 것이며 그의 길은 찾지 못할 것이로다( 113233).

 

대저 의인은 일곱 넘어질지라도 다시 일어나려니와 악인은 재앙으로 인하여 엎드러지느니라( 24:16). 우리는 속에서 하나님께 대한 불순종과 죄로 인한 실패와 좌절로 고통을 겪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이런 우리의 염려와 근심을 하나님께서 알고 계실까요? 물론 알고 계십니다. 그렇다면 전능하신 하나님께서는 우리를 이러한 하나님께 불순종과 죄로 인한 실패와 좌절에서 건지지 못하시는 것입니까? 물론 하나님은 모든 것에서 우리를 건지셨을 뿐만 아니라 십자가에서 구원의 섭리를 마치시고 이루었다. 외치신 주님을 우리에게 선물로 주셨습니다. 다만 우리가 사실을 믿음으로 화합하지 않았기 때문에 유익을 얻지 못한 것입니다.

 

저희와 같이 우리도 복음 전함을 받은 자이나 그러나 들은바 말씀이 저희에게 유익되지 못한 것은 듣는 자가 믿음을 화합지 아니함이라( 42). 참새 마리가 앗사리온에 팔리는 것이 아니냐 그러나 너희 아버지께서 허락지 아니하시면 하나라도 땅에 떨어지지 아니하리라 너희에게는 머리털까지 세신 되었나니 두려워하지 말라 너희는 많은 참새보다 귀하니라( 10: 2931) 하심 같이 하나님은 우리의 일거수 일투족을 보고 계시며우리가 행하는 불순종과 범죄까지도 하나님께서는 허락하고 계십니다. 우리의 불순종과 범죄까지도 하나님께서 허락하고 계시다는 것은 믿겠다고요? 하지만 참새 마리도 하나님의 허락 없이는 땅에 떨어지지 않는다고 말씀하셨습니다.

다음에 이어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