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교총 대표회장단, 법인설립 위한 총회 7 20 개최결정

본회 대표회장단 회의가 6 11() 12:30 열려 법인설립을 위한 임시총회를 7 20 개최키로 하는 현안들을 처리했다.


 jtn2 한교총01.jpg


대표회장 전계헌, 최기학, 이영훈 목사가 참석한 이번 회의는 이전 회의 결의대로 사단법인 설립을 서두르기로 하고, 오는 7 20() 10 100주년기념관에서 임시총회를 개최키로 했다. 특히 정관 20명으로 되어 있는 법인이사 정수를 맞추기 위해 회원교단에 의뢰한 법인이사 추천 결과를 기다리기로 하는 것과 함께, 예장합동, 예장통합, 기감, 기하성여의도, 예장대신측에는 교단별 2인씩 추천토록 요청하며, 추천에 따른 이사분담금도 추가하여 납입토록 요청키로 했다. 이와 함께 회원 교단에는 6 말까지 이사추천과 분담금 완납을 요청하도록 하고, 6월말까지 접수된 인원을 기준으로 설립이사 정수를 결정하기로 했다.

 

jtn1 한교총02.jpg


사업결과 보고와 전문위원 위촉 승인

교류협력위원회가 주최한 교단개항 축구대회가 5 24 완료되었음과, 평화통일위원회가 주최하는 심포지엄이 6 28() 10:00~12:30, 한국교회 100주년 기념관에서 진행되는 건과, 협력단체와의 협약식 진행 경과로 한국교회봉사단 성시화운동본부 한국교회 공공정책협의회와의 협약식이 완료되었음을 보고하니 보고대로 받고, 실무협의가 끝난 평통연대와의 협약식은 이영훈 대표회장이, 월드비전과의 협약식은 전계헌 대표회장이, 기아대책기구와의 협약식은 최기학 대표회장이 각각 맡아 일정을 조정하여 진행토록 가결하다.

 

상임위원회가 요청한 전문위원 위촉 보고를 승인하였는데, 평화통일위원회 전문위원으로 윤은주 박사(평통연대 사무총장), 유영식 박사(한반도 통일선교 연구원 연구위원), 사회정책위원회 전문위원으로 오상열 목사(예장통합 사회봉사부 총무), 박명수 교수(서울신대), 이말테 목사(루터대교수), 한정애 교수(협성대 명예), 소강석 목사(새에덴교회), 안종숙(한국기독교성령역사 책임연구원), 김철영 목사(기공협 사무총장)이다.

 

한편, 지리산 노고단 선교사 수양관 관련 지방 검찰청 탄원서 제출을 승인하고, 북미정상회담, 지방선거 결과에 따른 성명 혹은 논평, 서울 교회의 담임목사 자격관련 법원 판결에 대한 성명 발표 등은 대변인에게 위임하여 작성하여 회람하고 발표키로 하였다.

 

, 7월에 진행되는 한국교회 퀴어축제 반대집회는 교단 연합 집회임으로 교단별로 참여하는 것을 원칙으로 확인했다.

 

한편, 7 20 임시총회에 맞춰 조찬으로 상임회장단회의와 신임총회장 초청 조찬을 가지며, 오찬으로는 본회 설립에 공헌한 인사들을 중심으로 간담회를 갖기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