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찬사

시대에 필요한 믿음의

서울 용산구 한강대로 46 6 정우빌딩 205

T. 02-798-0147.8 F. 02-798-0145 E. octo0691@naver.com

 


하나님의 뜻대로 홍보용-01.jpg


1. 서지 정보

제목 : 하나님의 뜻대로 하는 기도

장르 : 기독교

저자 : 토마스 켐피스. 마틴 루터. 찰스 스펄전. 앤드류 머리.

출간일 : 2018.05.31..

저자 : 임은묵 페이지수 196,

판형 : 신국판 변형(140*205mm)

ISBN : 978.89.7439.451.6

 

2. 소개

책은 교회사 속에서 매우 영향력을 끼쳤던 토마스 켐피스, 마틴 루터, 찰스 스펄전, 앤드류 머리가 남긴 기도에 관한 성경적 가르침을 하나로 묶은 것입니다. 독자는 이들의 글을 따로따로 읽어도 은혜를 입을 것이 분명합니다. 그런데도 굳이 하나로 묶은 이유는 기도생활과 중보사역이 온전해지고 열매를 맺게 하기 위함입니다. 명의 영적 거장들이 우리에게 남겨준 주옥 같은 기도의 가르침들과 모범 기도문들을 사용하여 평생 주님과 동행하고 뿌리 깊은 영성을 누리기를 바랍니다.

 

3. 저자 소개

*토마스 켐피스(1380-1471)

독일의 수도자이며 그리스도교 사상가였다. 라인강 하류지방 켐펜에서 태어나 데벤터의 공동생활형제회의 학교에서 공부하고, 1399 15 위인 요안네스가 원장이었던 아우구스티누스 참사회의 수도원에 들어갔다. 1413 사제가 되어 세월을 수도원에서 보냈으며, 네덜란드 암스테르담 근교의 즈볼레에서 생을 마감했다. 대표적인 저서로는 그리스도를 본받아 (예찬사 역간) 있으며, 책은 다음으로 많은 이들에게 읽힌 책이라는 명성을 얻었다.


*마틴 루터(Martin Luther, 1483-1546)

비텐베르크 대학교의 교수였으며, 로마 가톨릭의 면죄부 판매를 회개가 없는 용서, 거짓 평안이라 비판하고 믿음을 통하여 의롭다함을 얻는 이신칭의를 주장했다. 1517 10 31 비텐베르크 대학교 교회 문에 95 논제를 게시함으로써 종교개혁을 시작했다. 1520, 교황 레오 10세에게 모든 주장을 철회하라는 요구를 받았으나 성경에 어긋나는 가르침들을 거부하였다. 1521, 보름스 회의에서도 신성로마제국의 황제인 카를 5세에게 같은 요구를 받았으나 거부함으로써 교황에게 파문당했다. 그의 종교 개혁은 당시 교회와 사회에 영향을 주었다.


*찰스 스펄전 (Charles Haddon Spurgeon, 1834-1892)

설교의 황태자, 사도 바울 이후 가장 영향력 있는 설교자, 불붙은 떨기나무등의 칭호를 얻었다. 그는 영국의 경건한 목회자 가정에서 태어났으며, 16세부터 설교하기 시작하여 19세에 뉴파크스트리트 채플의 담임 목사가 되었다. 칼빈주의 목회자로서 3,600편의 설교와 49권의 저서를 남겼으며, 찬송가와 성가집을 펴내기도 했다. 사역 6,000석의 메트로폴리탄 타버너클을 세웠으며, 당대에 가장 유명한 설교자로 알려졌으며, 그가 남긴 유산은 현대 그리스도인들에게도 영향을 끼치고 있다.


*앤드류 머리(Andrew Murray, 1828-1917)

스코틀랜드의 화란개혁교회로부터 남아프리카로 파송 받아 선교사로 사역했던 앤드류 머리 Sr. 마리아 수산나 스테그만 사이에서 둘째 아들로 태어났다. 초등교육부터 대학원교육(1845) 이르기까지 스코틀랜드에서 학습했으며, 이후에는 네덜란드의 위트레흐트 대학교에서 신학을 전공했다. 아버지의 영향을 받아 남아프리카의 선교사로 활동하면서 목회와 저술과 지도자 양성에 전력했으며, 성령의 강력한 능력을 체험한 후로 경이로운 부흥의 열매들을 다량 수확하게 되었다. 웨일스 부흥의 주역이었던 제시 루이스가 그에게서 영향을 받은 것과 세계적으로 고명한 신학자들과 목회자들이 그의 240 권의 저서를 통해 뜨거운 감동을 받고 있는 것은 현저한 열매들 중의 하나다.


4. 역자 약력

IGSL에서 M.A. in Transformational Leadership, 국제신학대학원대학교에서 M.DIV., PCU에서 Ph.D. in Religious Studies 공부했다. 저서는 전가 기도법, 전능하신 의사 예수, 치유의 기름부음을 주옵소서(이상 예찬사), 성령과 7 감각(교보 퍼플) 여러 권이 있다. 역서는 사역과 제자도 앤드류 머리(샘솟는기쁨), 그리스도인에 대한 황금률 A.W. 토저, 예수 갈망 데이빗 윌커슨(이상 예찬사), 위로하시는 성령님 브라이언 베일리(은혜), 리더십의 성벽을 쌓아라 글렌 존슨(예영), 제자 만들기 랄프 무어(믿음의말씀사) 60 권이 있으며, amazon.com(검색어 EUN MOOK LIM)에서도 다수의 저서와 역서를 만날 있다. slem77@naver.com

 

5.

1 토마스 켐피스의 하나님의 뜻대로 하는 기도

1. 하나님의 안식을 구하는 기도11

2. 하나님의 은혜를 구하는 기도14

3. 하나님의 사랑을 구하는 기도16

 

2 마틴 루터의 간단한 기도 방법

1. 간단한 기도 방법 21

2. 주기도문으로 기도하기24

3. 십계명으로 기도하기37

4. 사도신경으로 기도하기 .53

 

3 찰스 스펄전의 성령을 구하는 기도

1. 성령을 구하는 기도59

2. 진실한 기도는 진실한 응답을 낳습니다65

3. 최상의 기도는 확실한 응답을 낳습니다 75

4. 가장 광버위한 기도가 최상의 응답을 낳습니다 84

 

4 앤드류 머리의 31 중보기도

1. 쉬지 말고 기도하기91

2. 기도 방법94

3. 기도제목96

4. 기도응답98

5. 기도회99

6. 누가 이것들을 족하게 여깁니까?101

7. 31 중보기도103

 

6. 본문 중에서

*토마스 켐피스의 하나님의 뜻대로 하는 기도

1. 하나님의 안식을 구하는 기도

가장 사랑하는 예수님, 주님이 저에게 베푸실 있는 세상의 모든 것들이 아니라 오직 주님 안에서 제가 안식할 있도록 하소서. 제가 건강과 아름다움, 영광과 존귀, 권능과 위엄, 지식과 기술, 명성과 칭찬, 친절과 위안, 소망과 약속, 공로와 갈망, 주님이 우리에게 베푸시고 내려주실 있는 선물과 은혜, 우리가 이해하고 있는 기쁨과 환희, 천사들과 천사장들과 하늘에 있는 천군, 보이는 것과 보이지 않는 모든 것이 아니라 주님 안에서 안식하게 하소서. 나의 하나님, 주님은 만유를 초월하십니다. 주님만이 가장 높으시고 강하시며, 가장 충분하시고 완전하시며, 가장 친절하시고 위안이 되시는 분입니다.

 

주님만이 아름다움과 영광으로 가장 충만하시며, 과거에 있었던 것과 현재에 있는 것과 미래에 있을 모든 선한 것들이 주님 안에서 완전하게 존재합니다. 그러므로 주님 외에 저에게 주시는 모든 것은 매우 사소하고 마음을 충족시키지 못합니다. 제가 주님을 완전히 소유할 있도록 주님 자신을 저에게 나타내고 약속하시기 전에는 제가 만족할 없습니다. 이는 주님의 선물들과 만물을 저에게 주신다 해도, 마음이 주님 안에서 안식하기 전에는 진정으로 안식하거나 온전히 만족할 없기 때문입니다. 예수 그리스도여, 주님은 영혼의 동반자입니다.

 

주님은 저를 순수하게 사랑하시는 분과 창조주이시며, 제가 주님께로 날아가서 안식할 있도록 저에게 완전한 자유의 날개를 달아주십니다. 나의 하나님, 제가 언제 자유롭게 되어 주님의 아름다움을 맛볼 있겠나이까? 주님의 사랑은 모든 사람들이 알거나 인식하거나 측량할 없기에, 제가 언제 주님께 전념하게 되겠나이까? 많은 악한 일들이 슬픔의 휘장 안에서 일어나면서 자주 저의 길을 방해하고 슬프게 하고 어둡게 하기에, 제가 지금 슬퍼하며 불행한 운명에 탄식합니다. 그들은 자주 저를 방해하고 가로막고 미혹하고 혼란스럽게 만들어서 제가 주님께 자유로이 다가가거나 주님이 복된 영혼들을 위해 예비신 사랑의 받아들임을 누릴 없도록 합니다. 예수님, 영원한 영광의 빛이시며 순례자의 안식이시여,

 

저의 부르짖음을 들으시고 저의 지독한 외로움에 주목하소서. 주님 앞에서는 제가 아무 수가 없으니, 저의 침묵이 저를 위해 말하게 하소서. 주님은 저에게 언제 오시렵니까? 주님, 가엽고 하찮은 저에게 오셔서 기쁨을 주소서. 주님의 손을 내미시어 제가 당하고 있는 모든 불행과 고통으로부터 저를 건지소서. 오소서, 주님! 주님 없이는 시도 행복하지 않습니다.

 

주님 없는 식탁은 손님 없는 식탁입니다. 이는 주님이 저의 유일한 기쁨이기 때문입니다. 슬픔은 저의 운명이오니, 저는 주님이 임재의 빛으로 저를 새롭게 하시고 친구처럼 얼굴을 보여주시기 전에는 감옥에 갇히고 쇠사슬에 매인 사람과 같습니다. 저의 소망과 영원한 구원이신 하나님이여, 다른 사람들은 주님이 아닌 다른 것들을 구할지라도, 저는 주님 외에 다른 것에서 기쁨을 찾지 않을 것입니다. 저는 주님의 은혜가 다시 임하여 제가 주님의 음성을 듣고 마음이 뛸때까지 잠잠하지 않을 것이며, 절박한 기도를 멈추지도 않을 것입니다. 아멘

 

*마틴 루터의 주기도문으로 기도하기

십계명과 그리스도께서 하신 말씀들을 읊조리므로 당신의 마음이 뜨거워질 , 무릎 꿇거나 채로 손을 모으고 하늘을 우러러보며 다음과 같이 간략히 말씀드리거나 생각할 있습니다.하늘에 계신 사랑의 아버지 하나님이여, 저는 불쌍하고 가치 없는 죄인입니다. 저는 주님을 바라보거나 주님께 손을 뻗거나 기도할 자격이 없는 자입니다. 그러나 아버지께서 우리에게 기도하라고 명령하셨고, 우리의 기도를 들으실 것을 약속하셨고, 사랑하시는 아들 예수 그리스도를 통하여 어떻게 기도해야 하는지, 무엇을 기도해야 하는지를 가르쳐주셨기에, 말씀에 순종하고 자비로운 약속을 신뢰하므로 아버지께로 나아옵니다. 저는 땅에 모든 성도들과 그리스도인들과 더불어 예수님이 가르쳐주신 바와 같이 하늘에 계신 우리 아버지... 시작으로 마지막 간구까지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드리는 바입니다.

 

번째 간구: 이름이 거룩히 여김을 받으시오며

주기도문의 부분인 이름이 거룩히 여김을 받으시오며라고 후에 다음과 같이 기도하십시오. 나의 하나님 아버지시여, 아버지의 이름이 우리 안에서와 세상에서 거룩히 여김을 받으소서. 가증한 것들과 우상숭배와 터키인들의 이교신앙과 교황의 이단사설과 하나님의 이름을 잘못 사용하고 욕되게 하고 수치를 주는 거짓교사들과 광신자들을 제거하고 뿌리를 뽑아주소서. 그들은 자신들이 주님의 말씀과 교회의 법을 가르친다고 끈덕지게 자랑하지만, 실상은 하나님의 이름으로 마귀의 기만과 속임수를 사용하여 세상의 불행한 다수의 영혼들을 비열하게 미혹합니다.

 

그들은 심지어 다수의 무죄한 사람들을 죽이고 피를 흘리게 하며, 이런 박해를 통해서 자신들이 하나님께 신령한 예배를 드리는 것으로 믿습니다. 사랑하는 하나님, 그들을 변화시켜주시고 제지하여 주소서. 회심해야 하는 사람들을 돌이키게 하시고, 그들이 우리와 함께 참되고 순수한 교리와 선하고 거룩한 삶으로 하나님의 이름을 거룩하게 하고 찬양하게 하소서

 

*앤드류 머리의 중보기도

7. 31 중보기도

1 성령님의 능력을 받도록

이러므로 내가 하늘과 땅에 있는 족속에게 이름을 주신 아버지 앞에 무릎을 꿇고 비노니 그의 영광의 풍성함을 따라 그의 성령으로 말미암아 너희 속사람을 능력으로 강건하게 하시오며( 3:14-16).사도와 함께 모이사 그들에게 분부하여 이르시되 예루살렘을 떠나지 말고 내게서 들은 아버지께서 약속하신 것을 기다리라( 1:4).

 

성령님의 복된 은혜와 능력이 충만하게 나타나면, 하나님의 계시된 뜻에 반대되는 모든 것이 제거되고, 우리가 성령님을 근심시키지 않게 됩니다. 그러면 성령님이 그리스도께 영광을 돌리고, 영혼들에게 복을 주시기 위하여 교회 안에서 강력한 능력으로 역사하실 있습니다. 하나님은 영광 받으신 아들을 통하여 가지 약속을 하셨습니다. 우리의 주님은 교회에 주실 은사를 가지고 계시며, 교회는 필요한 것이 있습니다. 모든 기도는 성령님의 능력을 구하는 것으로 결합됩니다. 성령님의 능력을 구하는 기도를 드리십시오.

 

기도의 방법: 어린아이가 아버지에게 구하는 것처럼너희 중에 아버지 자로서 누가 아들이 생선을 달라 하는데 생선 대신에 뱀을 주며 알을 달라 하는데 전갈을 주겠느냐 너희가 악할지라도 좋은 것을 자식에게 알거든 하물며 너희 하늘 아버지께서 구하는 자에게 성령을 주시지 않겠느냐 하시니라( 11:11-13). 어린아이가 떡을 구하는 것처럼 꾸밈없고 정직하게 구하십시오. 하나님이 여러분의 마음에 아들의 보내주셔서 아빠 아버지라고 부르도록 하셨기에, 여러분은 꾸밈없고 정직하게 구할 있는 것입니다. 여러분 안에 계신 성령님은 여러분에게 어린아이 같은 확신을 주십니다. 성령님이 여러분 안에서 간구하신다는 것을 믿는 믿음을 가지고 성령님의 능력을 모든 곳에 나타내시도록 구하십시오. 성령님의 능력이 특별히 임하기를 기도하는 장소들이나 기도회들을 언급하십시오

 

특별한 기도

응답받은 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