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을 빛낸 위대하고 자랑스런 인물들의 대잔치

새한일보 창간 15주년 기념식 대한민국을 빛낸 위대하고 자랑스런 인물대상 시상식 열려


gijtn 001 새한일보.jpg

새한일보 임직원 2018 대한민국을 빛낸 위대하고 자랑스런 인물대상 수상자들


 5 국회의사당 의원회관 대강당에서는 130분부터 530분까지 새한일보 창간 15주년 기념식 임원 취임식, 그리고 대한민국을 빛낸 위대하고 자랑스런 인물대상 시상식이 개최되었다. 이날 참석한 600여명의 내외빈과 수상자들은 정론직필을 위해 전력투구해온 새한일보의 15주년을 축하하며 앞으로 다가올 30, 100년을 이어갈 공명정대한 언론이 되어주기를 기원했다.

 

먼저 이날 15주년 기념식 행사는 심종환 SBS 아나운서의 사회로 진행됐으며, 박병선 상임회장의 환영사가 있었다. 이어 민승 목사, 신윤표 한남대 총장, 안동수 KBS 부사장이 축사를 이어갔다. 기념식과 함께 있었던 임원취임식에선 미국 L.A 헤필드대학교 벤자민 총장이 회장으로 취임하고 ()엠지씨라이프 송종길 대표이사가 상임이사로 임명되었다. 그리고 모범기자표창으로는 고양, 파주 출입기자인 이규환 본부장이 선정되었다.

 

이어서 열린 대한민국을 빛낸 위대하고 자랑스런 인물대상 시상식에선 정치, 경제, 사회, 문화 각계각층 52 인사들이 각자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해 공로를 쌓은 업적을 인정받아 영예를 얻게 되었다.

 

이날 시상식은 유병춘 고문의 대회선언으로 시작해 신유술 발행인이자 대표이사가 환영사를 이어갔다. 이래철 상임부회장의 인사말과 박병선 상임회장의 대회사가 있은 김영진 국회의원, 김호일 국회의원, 허석 월간 설화와인물 발행인, 김철영 뉴스파워 대표의 축사가 있었다.

 

이날 수상자들은 특별대상부터 1조에서 10조까지 편성됐는데 먼저 특별대상으로는 벤자민 헤필드대학교 총장이 교육대상을, 유현종 소설가는 예술대상 극작가 부문을, 민승 김상옥의사기념사업회 회장은 종교대상 사회봉사 부문을, 박경진 진흥문화() 회장은 기업대상 사회봉사 부문을 수상했다.

 

이어 국회의원으로 양승조·노웅래·홍문표·오신환·민경욱 의원이 의정대상을 수상했다. 그리고 양준욱 서울특별시의회 의장, 정기열 경기도의회 의장에겐 광역의정대상이 수여됐다. 공재광 평택시장에겐 지방자치대상 도시발전 부문이 돌아갔다. 연예인으로는 탤런트 김성환, 가수 김국환, 탤런트 김동철이 연예대상을 수상했다.

 

이날 행사는 대한민국을 빛낸 위대하고 자랑스런 인물대상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각계각층의 인사들이 자신에게 주어진 영예를 축하받고 격려하는 자리였다. 더욱이 자리를 빛내준 내외빈과 수상자들의 친지와 지인들은 수상자들에게 꽃다발과 악수를 건네며 앞으로도 꾸준히 자신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하는 시간이었다. 뿐만 아니라 대한민국을 빛낸 진정한 영웅은 보이지 않는 자리에서 묵묵히 자신의 의무와 책임을 다하는 보통 사람들임을 다시 되새기는 기회이기도 했다.

 

전체 수상자는 다음과 같다.

민승 목사, 유현종 소설가, 벤자민 총장, 박경진 회장, 양승조 의원, 노웅래 의원, 홍문표 의원, 오신환 의원, 민경욱 의원, 양준욱 의장, 정기열 의장, 김창수 시의원, 임동본 시의원, 공재광 시장, 김성환 탤런트, 김국환 가수, 김동철 탤런트, 임채룡 회장, 박병하 세무사, 이영하 원장, 김천기 목사, 오영대 목사, 김병준 지회장, 윤승지 대표, 김미성 가수, 임지훈 의장, 안극수 시의원, 이상숙 시의원, 이철승 시의원, 김종훈 회장, 김순열 소장, 김용호 회장, 전찬기 명예교수, 정동산 총재, 박철효 사무총장, 남상국 회장, 송종길 대표이사, 이금란 대표약사, 박관우 초빙교수, 이재문 부이사장, 김직란 대표, 박효희 대표, 이길영 실무관, 김진환 대표, 정연광 본부장, 주영수 팀장, 최성훈 대표이사, 노대래 대표, 김종해 대표, 최수동 대표, 장성철 이사장, 오수진 대표 (52)

정세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