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사코너-161-( 10:32-37)

하늘에 좋고 영구한 재산이 있다

주사랑교회 장한국 목사(예장진리 총회장)


3 장한국 목사.jpg

 오늘은 너희가 빛을 받고 고난의 싸움을 싸웠던 지난 일들을 기억하라 먼저 말씀하십니다. 여기의 너희 누구일까? 히브리서의 수신자는 히브리인이지요. 그리스도를 믿는 영적 히브리인을 가리킵니다. 마디로 건넌 자요, 육의 강을 건넌 최초의 히브리인 아브라함같이 본토 친척 아비집을 떠나 하나님 나라를 본향으로, 성령 하나님을 가장 가까운 분으로, 하늘나라 아버지 기업만을 위하여 사는 영적인 그리스도인이 됐으면 히브리인인 것입니다.

 

먼저 히브리인 됐고 등불 바울을 통해 복음의 빛을 받고 후의 너희들이 고난의 싸움을 견뎌냈도다. 이는 구체적으로 본문 33-34절로써 말씀하고 있으니 오직 그리스도를 위해 사는 너희가 비방과 고난을 받은 , 옥에 갇힌 바울과 함께 동고동락하며 고난을 같이 하고 죄수같이 여김 받은 , 재산을 빼앗긴 것도 기꺼이 당했다는 등입니다. 오늘날 실로 그리스도 안에서 경건하게 살고자 하는 모든 사람은 박해를 받으리라(딤후 3:12). 이것이 복음진리의 빛을 받은 영적 히브리인 표인 것입니다.

 

이와 같이 것은 하늘의 좋고 영구한 재산이 있음을 알기 때문이라는 것입니다. 세상의 금은보화보다 좋은 것이요. 잠시 있다가 없어져버릴 재산이 아닌 영원히 누리며 행복하게 영구한 재산이 하늘나라에 위해 마련해 두셨다는 것입니다. 이를 벧전 1:4에서도 너희를 위해 하늘에 썩지 않고 더럽지 않고 쇠잔하지 않는 유업을 간직해 두셨다. 했습니다. 얼마나 기쁘고 놀랄 일이 아닌가? 영생의 하늘기업을 사모하는 영적 히브리인이 되십시다.

 

따라서 너희의 확신을 버리지 말라. 조금 있으면 오실 이가 오시리라. 확신은 11:35 좋은 부활의 영광의 약속 굳게 믿는 것입니다. 그래서 악형을 받되 구차히 면치 않으며 끝까지 고난을 견디며 순교할 있는 것이요. 그러면 약속을 받게 됩니다. 좋은 부활의 영광에 마침내 들어가리라. 조금 있으면 오실 이가 오시리라.이는 주의 재림이 가까운 것을 말씀합니다. 이를 7:1-3에서도 확신할 수가 있지요. 잠시 후에 오실 주님은 그의 신부들과 함께 오시리라. 자리에 우리가 있음을 확신하며 소망하라는 말씀입니다. 할렐루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