넘겨 지심과 일으켜 지심

(사진)작은 구름의집 선교회 김수정 원장

작은 구름의집 선교회 원장 김수정 교수.jpg

로마서 4:25 예슈아는 우리의 범죄 때문에 넘겨지셨고 우리를 의롭게 하시려고 일으켜지셨습니다(직역성경). 야슈아 마쉬아흐(Yahshua Mashiyach)께서는 죄의 삯은 사망이요. 로만 사함을 얻을 있으므로 인류의 모든 죄를 담당하시기 위하여 죽임을 당하여 피와 물을 온전히 흘리신 후에 땅의 중심부에 내려가셔서 삼일 밤들과 삼일 낮들을 계시다가 죄가 없으시므로 사망의 권세와 악한 마귀의 권세를 이기시고 부활 하셨다. 야슈아 마쉬아흐(Yahushua Mashiyach)께서는 친히 죽임을 당하실 날이 유월절(逾月節)이라고 26:2절에 말씀하셨다.

 

무교절에는 장사지냄을 당하셨으며 초실절 날에 부활의 열매로 다시 살아나셨다. 26:2 이틀 후면 유월절임을 너희가 아나니, 사람의 아들이 십자가에 달리기위하여 배반당하여 넘겨지리라, 하시더라(권위역 제임스 성경). 구약의 말씀이 폐하여 것이 아니라 복음으로 인하여 육적인 이스라엘과 영적인 이스라엘에게 온전케 되어 하나님의 말씀이 성취되는 것이다.

 

또한 영원한 규례로 주신 것이 구약시대에는 문자적으로 행하여졌으나 신약시대에서는 의미적으로 적용하여 행해지므로 하나님의 말씀이 온전히 성취된다. 예로 보면 성막의 7 기구의 계시는 야슈아 마쉬아흐(Yahshua Mashiyach) 성품 의미를 깨닫게 하며, 성막의 7 예물의 계시는 야슈아 마쉬아흐(YahshuaMashiyach) 사역 의미를 깨닫게 하며, 성막의 7 절기의 계시는 야슈아 마쉬아흐(Yahshua Mashiyach) 생애 의미를 깨닫게 하여 성경대로 믿고 성경대로 행해하는 신앙인으로 되어 가게 하시어 성경대로 행하는 삶을 누려가게 하신다.

 

성경에는 야슈아 마쉬아흐(Yahshua Mashiyach)께서 돌아가시기 유월절 엿새 전부터 기록이 되어있다( 12: 1). 유월절 엿새 전날(1 8 )에는 죽었던 나사로 집에서 만찬을 나누실 야슈아마쉬아흐(Yahshua Mashiyach) 장례를 위하여 예비 두었던 향유(ointment) 마리아가 발에 부어드리는 기록이 있다. 향유의 병을 깨뜨려서 부어 드렸다는 다는 것은 병을 깨뜨린 것이 아니라 마개를 밀랍 것이 추운 때라 굳어져 있으므로 이것을 것이지 향유병을 것이 아니다.

 

이튿날 유월절 닷새 전날(1 9 )에는 예루살렘에 입성하시고 날이 어두워지므로 베다니로 나오셔서 주무시고 유월절 나흘 (1 10 )에는 성전을 청결케 하신다. 날은 계명의 안식일 이었다. 유월절 사흘전날(1 11 )에는 성전에서 21-25장까지의 말씀을 하셨다. 유월절 이틀 (1 12 )에는 문둥이였던 시몬의 집에서 만찬을 하실 야슈아 마쉬아흐(Yahshua Mashiyach) 머리에 장례를 위하여 예비 두었던 향유를 부어 드리는 이름이 없는 여인이 와서 행한 일이 기록되어 있다.

 

유월절 하루전(1 13일火)에는 제자들이 최후의 만찬을 준비하였고 저녁에 해가 지면서 유월절(1 14일水) 시작 되면서 야슈아 마쉬아흐(Yahshua Mashiyach)께서 제자들과 함께 최후의 만찬을 시작하신다. 유대인들은 무교절이 시작 되면서 만찬을 먹는 의식이 있는데 주님께서는 유월절에 돌아가셔야 하므로 하루 일찍 제자들과 의식을 행하시면서내가 유월절 양을 먹기를 바라고 바랐노라말씀하신다( 22:15). 22:15 그들에게 이르시되, 내가 고난을 받기 전에 너희와 함께 유월절 어린양 먹기를 바라고 바랐노라. 특별히 무교절 의식에는 무교병(죄가 없으신 야수아의 ) 포도즙(야수아의 보혈) 나물(고난) 소금물(고통의 눈물) 찍어 먹는다.

 

유대인들은 한주일 시작되는 밭에는 빵을 소금에 찍어먹으며 포도즙을 마시는 의식을 행하고 월삭이 시작되는 날에 일곱 명절이 시작되는 날에 행하면서도 수건이 가리워져서 지금까지도 행하고 있으나 의미를 모르고 있다. 주님께서는 생명의 빵과 보혈을 의미하는 포도즙을 나누면서 유월절이 시작되는 시간에 최후의 만찬을 시작하셨다.

 

시간은 일경 시간(해진 ~오후10시경) 행하셨고 게세마네 동산에서 기도와 잡히심은 이경 시간(오후 10시경~오전 1시경) 행해졌고 삼경시간(오전1~4시경)에는 종교재판으로 그해의 대제사장인 카야파스(Caiaphas)에게 끌려가셨다가 안나스(Annas)에게 후에는 공회를 열어서 사경시간(오전4~ 뜰때) 그해 총독인 필라토스(Pilate)에게 넘겨지셨다가 헤롣(Herod)에게 보내어졌다가 다시 필라토스(Pilate)에게 보내어 진후에 오전 6시경( 19:14) 십자가에 박도록 넘겨지신 후에 3시간동안 비아돌로로사(The ViaDolorossa) 길을 나무를 지시고 걸어가신 후에 3시경(오전 9) 박히시고 9시경(오후 3시경) 운명하셨다.

 

운명하신 후에 니고데모(Nicodemus) 가져온 몰약과 알로에(myrrh and aloes) 바르고 부자의 무덤인 아리마대 요셉(Joseph of Arimathaea) 묘에 장사되시고( 53:9, 27:57-60) 봉인되었다. 53:9 그는 사악한 자들과 더불어 자기 무덤을 만들었으며 죽어서는 부자와 함께하였으니 이는 그가 폭력을 행사하지 아니하였고 그의 입에 속임수가 없었기 때문이라.

 

27:57 저녁이 되었을 때에 요셉이라 하는 아리마대의 부자가 왔는데 그도 예수님의 제자더라. 27:58 그가 빌라도에게 가서 예수님의 몸을 달라고 간청하매 이에 빌라도가 몸을 넘겨주라고 명령하거늘 27:59 요셉이 몸을 가져다가 깨끗한 아마포로 싸서 27:60 바위 속에 자기의 무덤에 몸을 두고 돌을 굴려 돌무덤 입구에 놓고 떠나가니라.

 

무교절(1 15 )에는 명절의 안식일 이므로 여인들이 쉬었다가 무교절 번째날 (1 16 ) 기름을 붓고자하여 향료(spices) 향품(ointment) 사가지고 온다( 16:1, 23:56) 16:1안식일이 지났을 때에 막달라 마리아와 야고보의 어머니 마리아와 살로메가 가서 그분께 기름을 바르려고 이미 향품을 두었더라.

 

23:56 돌아가서 향품과 기름을 예비한 명령에 따라 안식일에 안식하더라. 무교절 세번 (1 17 ) 계명의 안식일이라 여인들이 쉬었다( 23:56) 무교절 네번 (1 18 주일) 야슈아 마쉬아흐(Yahshua Mashiyach)께서 안식일 끝나자 안식후 첫날이 되는 시간에 부활하셨다. 성경에는 자세히 기록되어 있다. 그런데 개신교인들은 성탄절은 태양신(太陽神) 축제일을 기독교 화하여 제정해서 지키고 있으며, 부활절은 월신(月神) 축제일을 기독교 화하여 제정하여 지킨다. 기독교의 가장 중요한 날들을 이방신의 축제일들에 맞추어서 지키고 있다.

 

하나님께서는 바벨화 것을 가장 미워하신다. 부활절(Easter day) 날짜를 결정할 때는 콘스탄틴 왕이 기독교를 공인 하고 기독론이 정리된 후에 기점을 춘분이 지나고, 음력(陰曆) 만월이 지난 후에 오는 주일을 부활절로 제정하여 지키기로 결의하였다. 그러나 기점은 성경에 근거하여 정하여진 것이 아니다. 성경과는 무관하고 사람들이 제정하여 지키는 일뿐이다. 기독교의 가장 중요한 날인 부활하신 날을 이방여신인Easter day라고 부르는 일은 참으로 참람 것이다.

 

교계는 사순절(四旬節) 마지막 주간(Holy Week) 수난주일 혹은 고난주일로 정하여 지키고 있다. 마지막 주간의 금요일을 성금요일로 야수아께서 돌아가신 날로 지킨다. 그러나 성경에서는 날은 어린양을 잡는 유월절 날이었다. 세상 죄를 제거하시는 하나님의 어린양( 1:29)으로 야슈아 마쉬아흐(Yahushua Mashiyach)께서 유월절 날에 3(오전 9) 시간에 박히시고 6시간 9(오후 3) 숨을 거두셨다.

 

1:29 보라 세상의 죄를 제거하시는 하나님의 어린양이시로다.(권위역 제임스성경) 주님께서 죽임을 당하신 후에 삼일 밤들과 삼일 낮들을 지내시고 유대인들이 구한 표적으로 요나의 표적을 예언 하신대로 예언의 성취로 죄가 없으시므로 사망의 권세와 악한 마귀의 권세를 이기시고 삼일 밤들과 삼일 낮들을 지내시고 삼일 후에 부활 하셨다. 안식이 끝나고 안식 첫째 날이 시작 하자마자 부활하셨으므로 야슈아 마쉬아흐(Yahushua Mashiyach)께서 돌아가신 날은 성금요일이 아니고 유월절 날이다. 주님께서 돌아가신 해의 죽으신 날은 유월절날이 금요일이 아니고 수요일이었다.

 

이스라엘 민족에게 출애굽 후에 광야 40년간 희생물을 드린 적이 있었느냐고(7:42) 말씀 하신 것처럼 해마다 부활절예배를 드리는데 바벨화 되고 진보와 보수가 나누어져 드렸던 예배를 받으셨겠는가 신앙으로 돌아서지 못하고 다시 거짓과 바벨에 속아 신앙생활을 잘하는 줄로 착각하는 데서 이제는 돌아서서 성경대로 믿고 성경대로 행하므로 헛되이 믿는 자리에서 돌아서야 한다(고전 15:2).

 

고전 15:2 너희가 만일 내가 너희에게 선포한 것을 기억하고 헛되이 믿지 아니하였으면 또한 복음으로 구원을 받았느니라. 이제까지 우리는 속고 있었다. 우리는 성경을 바로 깨달아서 회개하고 바르게 믿고 경배하여야 한다. 그러므로 거짓의 악한 영을 몰아낼 수가 있으며 종교행위의 삶이 아닌 신앙인의 삶을 살아서 헛되이 믿지 않으므로 구원에 이르고 또한 구원의 길로 인도하는 삶을 살아가게 것이다(고전15:1~4). 신실한 증인은 거짓말을 하지 아니하여도 거짓증인은 거짓말을 내느니라(14:5)라는 잠언의 말씀처럼 신실한 증인이 되어야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