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7개국 살리자22 세계선교대회 열려

60개국 6,100여명 참가, 모든 민족을 치유하는 선교다짐해


rutc01.jpg

 

 세계복음화전도협회(이사장 류광수 목사, 이하 전도협회) 세계선교총국이 주최하는 22 세계선교대회(대회장 장인성 목사) 13 서울 강서구 예원교회(담임 정은주 목사) 컨퍼런스홀에서 60개국 6.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번 대회는 모든 민족을 치유하는 선교운동 슬로건으로 3RUTC시대의 응답으로 선교의 방향을 찾고 차세대 선교의 비전을 준비하는 대회, 모든 교회와 성도가 선교로 Oneness 되어 237개국 나라 선교의 배경이 되는 대회, 2018 한해 동안 인도 받아갈 선교의 응답과 비전을 소통하는 대회로 진행되었다.


 대회장 장인성 목사는 이번 세계선교대회를 통하여 선교사님들이 은혜를 받고 치유서밋, 영적서밋으로 무장하여 모든 선교현장을 살리고 치유하게 것입니다. 또한 개교회마다 자체 선교대회를 통하여 선교의 바람이 일어나며 선교의 바람을 타고 차세대 선교사들이 있게 일어나게 것이며 개혁교단 모든 교회가 복음과 선교로 원니스 되어 본격적인 선교운동이 일어나게 것입니다. 이런 선교축제에 오신 모든 선교사님들과 모든 분들을 환영합니다.라고 환영인사를 했다.

 

 선교대회는 뜨거운 환호와 박수 속에 대회기 60개국 기수 단이 입장했다. 대회기는 김세희 선교사가 대회장 장인성 목사에게 전달했다. 이어 장인성 목사가 22 세계선교대회 개회를 선언합니다.라고 대회선언과 함께 축하폭죽이 터지며 힘차게 개막되었다.

 


이어 rutc02.jpg


이어서 정은주 목사(전도협회 협회장), 박지온 목사(증경총회장) 선교사님들에게 환영축사를 했다. 또한 선교관련 영상과 함께 음악공연이 이어지며 잔잔한 감동을 자아냈다. 특히 방글데시 살람 목사가 현지에서 개종하라며 살해 위협과 살인누명을 씌워 감옥에 갇힌 간증은 선교를 향한 마음을 더욱 강하게 했다.

 

 이어 류광수 목사(전도협회 이사장) 환영사를 전했다. 시대마다 전도자들은 핍박을 받았으까요? 그것은 오직 복음만 전했기 때문입니다. 다원론자들은 오직 복음 싫어하기 때문입니다. 사단은 오직 복음을 무서워하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은 핍박받는 선교사님들을 언약의 손으로 인도하실 것을 확신합니다.라고 환영사를 전했다.

 

이번 대회에서는 3명의 선교사 파송과 8명의 선교사 위촉식이 진행되었다.

하와이 김세희선교사, 인도네시아 김종욱 목사, 필리핀 문철 목사가 파송을 받앗으며, 탄자니아 조명현 목사, 필리핀 조찬석 목사, 미얀마 kam khan Hau 목사, 러시아 Duishenov Aibek목사, 우즈베키스탄 Tsoy Sergey목사, 끼르끼즈스탄 Ushurov Arken목사 아시아 K.S.B목사, H.C.M 목사 8명을 선교사로 위촉했다

 

파송선교사를 돕는 시스템인 6 나라 담당자를 임명했다. 나이지리아 정근모 목사, 스리랑카 김찬우 목사, 스위스 박광채 목사, 에디오피아 최만순 목사, 인도 신현관 목사, 체코 이양희 목사를 임명했다.

 

이날 대회에서 류광수 목사는 237 치유하라 선교사의 사명, 237개국 서밋을 찾으라주제로 2강의 메시지를 전했다. 대회 마지막 순서로 김동권 목사(전도협회 상임위원장) 축도로 대회를 마쳤다.

 

한편, 선교대회에 앞서 지난 7일부터 10일까지 자신의 현장에서 언약성취를 확인한 60개국 1,200여명의 제자들이 모인선교사 합숙이 진행되었다. 선교사합숙은 60개국선교사와 다민족제자, 차세대선교사 1200 명의 제자들이 참석해 말씀에 집중했다. 전년대비 8개국 137명이 늘어난 합숙에는 다민족제자가 300여명으로 눈에 띄게 늘었고 개강예배부터 개막식 모든 순서에 모두 참여했다. 이중 덴마크의 힐다(Hilda T. Rivera)선교사는 필리핀에서 다락방훈련을 받고 남편과 함께 지난2009 덴마크로 이민해 덴마크현장에서 렘넌트 살리는 사역을 지속하고 있다.

 

인도 바라나시 지역의 라케시(Rakesh Kumar)목사는 지난해 10월결혼하고 신혼여행으로 이번 선교대회에 참석했다. 라케시 목사는저의 나라는 힌두교 발생지이고 석가모니가 태어나고 죽은 곳인데 핍박이 많다. 지난해 세계렘넌트대회에 참석해 많은 은혜를 받고 부인과 함께 참석했다. 밝혔다.

 

미국의 유명 CCM음악가 데이빗헌싱어(David Huntsinger.새벽과 묵상 피아노독주 앨범과 전도자의기도 앨범을 연주 ) 이번 대회에 처음으로 참여해 대회오프닝공연에서 연주를 했다. 류광수 목사는 선교사합숙에서 중직자 집중훈련, 렘넌트 집중훈련, 1.2.3 RUTC운동 제목으로 3강의 메시지를 전했다.

제공 윤광식 기자(kidokilbo@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