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움 없는 학교, 프레임을 바꾸라!" 북토크 개최

사단법인 교육연구소 배움에서는 오는 1 23 오후 7 일산동구청에서 <배움이 없는 학교, 프레임을 바꾸라!> 이라는 주제로 번째 북토크 고양편을 개최한다. 이날 북토크는 배움교육연구소의 이성대 이사장의 최근 저서 배움이 없는 학교, 프레임을 바꿔라 토대로 학부모의 고민을 중심으로 이야기를 나누고 교육제도의 문제점과 개선방안에 대하여 다룰 예정이다.

 


jtntv00011.jpg


 이날 행사는 학부모 대변인 박재원 소장(아름다운배움 부설 행복한 공부 연구소) 대담자로 모시며, 앞으로 우리 아이들에 대한 올바른 배움이 무엇인지 현장에서 생생한 학부모의 생각을 들어보고 현장토크 중심으로 심도 깊게 대담을 나눌 예정이다.

 

주최자인 이성대 이사장은 현재 신안산대학교 교수로 재직 중이며 혁신학교의 창안자이다. 이사장은 전국의 교육청에서 벤치마킹하고 있는 지자체와 교육청의 교육협력사업인 혁신교육지구 사업을 최초로 기획하기도 교육정책전문가이다.

 

한편, 이번 지방선거에서 경기도교육감 후보로 3 입장을 밝히겠다고 이재정 교육감을 비롯해 이성대 사단법인 교육연구소 배움 이사장, 최창의 사단법인 행복한미래교육포럼 대표, 정진후 정의당 의원, 구희현 전교조 경기지부장과 함께 거론되고 있어 이번 북토크에서 이사장의 어떠한 입장 표명이 있을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