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신년메시지

2018 신년 아침에 한국기독교총연합회 대표회장 엄기호 목사


4 2018년 신년메시지.jpg

주의 성령이 내게 임하셨으니 이는 가난한 자에게 복음을 전하게 하시려고 내게 기름을 부으시고 나를 보내사 포로된 자에게 자유를 눈먼 자에게 다시 보게 함을 전파하며 눌린 자를 자유케 하고 주의 은혜의 해를 전파하게 하려 하심이라 하였더라( 4:18-19)

 

2018 새로운 소망의 한해를 맞이하면서 한국교회 성도와 대한민국 국민과 세계 위에 하나님의 충만하신 은혜와 평강이 가득하기를 기도합니다.


지난 2017년은 우리 사회에 정치적으로 혼란과 혼동의 정국이었고, 극명한 대립과 갈등이 여과 없이 표출되었습니다. 문제를 넘어 변화의 시작이 되어야 시점에 적폐청산이라는 하나의 정쟁은 여전히 우리 사회를 과거에 머물게 하고 있는 것이라 있습니다.

 

문제를 해결하는 일은 중요하지만, 그것이 다른 갈등을 야기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못한 방향이라 여겨집니다. 이제는 대립과 갈등을 극복하고 새소망의 미래를 열어나가야 시점입니다.

 

지난 동안 교계는 종교개혁 500주년이라는 기치 아래 온전히 말씀으로 돌아가자는 개혁 운동을 펼쳤습니다. 종교개혁자들은 하나님의 은혜 앞에서 어떤 인위적인 노력을 부정하며 복음의 순수함을 회복하기를 바랐던 것입니다.

 

은혜의 복음은 우리가 죄인임에도 불구하고 예수 그리스도의 대속적 사랑으로 인하여 구원을 얻게 되었다는 사실입니다. 예수 그리스도를 통하여 우리에 베푸신 하나님의 놀라운 사랑을 받아들이기만 하면 누구든지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권세를 주신 것입니다.

 

새소망의 2018, 우리가 세상을 향해 외칠 것은 자유와 회복입니다. 은혜를 경험한 자들이 말할 있는 또한 오직 은혜 밖에 없습니다. 억눌리고 갇힌 자들을 자유케 하는 것과 상처받고 병든 자들을 회복시키는 책임이 우리에게 있습니다.

 

교회와 사회, 성도와 국민, 대한민국 곳곳에서 은혜로 말미암은 자유와 회복의 물결이 일어나기를 소망합니다. 죄인임에도 불구하고 우리를 품으시고 용서하신 사랑을 기억하며, 사랑의 증거자들로서 세상의 어두움을 밝히는 빛이 되기를 기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