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도 신년사

웨신총회 총회장 허창범 목사


01 총회장 허창범목사.jpg

할렐루야!! 새해를 주신 하나님께 찬양과 영광 올려드립니다.

지난해에 베풀어주신 에벤에셀의 하나님께 감사드리고 항상 우리와 함께 하시는 임마누엘의 하나님을 또한 찬양하며 새해에도 모든 것을 넉넉히 예비하시고 준비해주실 여호와이레의 하나님을 기대합니다.

 

사랑하고 존경하는 웨신총회원 여러분!

2018년도 새해에는 새로운 소망과 비전을 가지시고 힘을 내시길 바랍니다.

(29:11)~너희를 향한 나의 생각을 내가 아니니 평안이요 재앙이 아니니라 너희에게 미래와 희망을 주는 것이니라”하였습니다.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미래와 비전과 희망을 주실 것입니다.

 

따라서 웨신총회원 여러분!

신년을 맞이하여 세 가지를 당부 말씀 드리고자 하오니 함께 협력하여 선을 이루시길 부탁드립니다. 첫째, ‘일어나 복음의 진리로 세상을 밝히는 데 주력하는 총회와 노회 그리고 산하 지교회가 됩시다.

 

(60:1-2)“일어나라 빛을 발하라 이는 네 빛이 이르렸고 여호와의 영광이 네 위에 임하였음이니라 보라 어둠이 땅을 덮을 것이며 캄캄함이 만민을 가리려니와 오직 여호와께서 네 위에 임하실 것이며 그의 영광이 네 위에 나타나리니 나라들은 네 빛으로, 왕들은 비치는 네 광명으로 나아오리라“

 

우리 총회가 지금까지도 노력했지만 새해는 국가의 안보위기, 지진, 사회적불안과 Post-modernism철학사상으로 인해 진리가 혼잡하고 동성애, 이슬람문제 등으로 복잡한 사회속에서 더욱 힘써 기도하며 그리스도 예수의 진리의 복음을 전해야 될 줄 믿습니다. 복음의 빛으로 어둠을 헤치며 죽어가는 영혼 살리고 잠자는 영혼 깨우며 병든 영혼 일어나게 하여서 어둔 세상을 밝히는 살아있는 총회가 되도록 노력합시다. 우리는 영적으로 한국사회 곳곳에 있는 에스겔 골자기를 보아야 합니다. 사명자답게 일어납시다. 이를 위하여 지 교회마다 전도하는 교회, 복음전하는 교회, 그리스도의 사랑을 나누는 교회, 복음의 진리의 깃발을 흔드는 교회가 됩시다.

 

둘째, 새롭게 변화하고 개혁하는 총회가 됩시다.

우리는 시간이 갈수록 새롭게 변화되어 주님 닮아야 합니다. (고후5:17)“너희는 그리스도 예수안에서 새로운 피조물이아 보라 이전 것은 지나갔으니 새것이 되었도다” 2018년에는 옛것은 지나고 새것이 되고 변화된 모습의 총회원이 되길 바랍니다. 더욱 그리스도의 성품과 인품을 닮고 그리스도의 사명을 받은 자답게, 목회자답게, 양을 치는 목자답게, 그리스도의 착하고 충성된 종답게 변화되고 개혁되길 바랍니다.

 

사랑하는 웨신가족여러분!

내가 변화될 때 나의 가족, 나의 교회, 나의 주변사회와 국가가 변화 될 줄 믿습니다. 우리 모두가 말씀과 진리에 합당하게 말씀으로 돌아가서 주님께서 기뻐하시는 총회가 되도록 노력하는 공동체가 됩시다. 그리하기 위하여 <36:25-27>의 말씀처럼 우리에게 여호와의 영을 부어주시고 정직한 영으로 우리 마음을 새롭게 하시고 우리 마음을 부드럽게 하여 말씀에 순종하는 주의 백성 되어 기도하는 우리 모두의 총회원이 되어야 될 줄 믿습니다.

 

또한 이제는 뒤에 있는 일은 잊어버리고 앞에 있는 것을 잡으려고 푯대를 향하여 그리스도예수안에서 부르신 부름의 상을 위하여 달려갑시다.(3:12-13) 그렇습니다. 과거집착하지 말고 현재 충실하면서 새롭게 변화되고 개혁되어 미래를 행하여 전진하는 총회원들이 됩시다.

 

셋째는 성장하고 부흥하는 총회를 만듭시다.

새해에는 반드시 새 일을 행하시는 하나님의 능력과 손길을 체험하시게 될 것입니다. 시편기자는 (시편37:7)에 ‘여호와 앞에 잠잠하고 참고 기다리라 자기 길이 형통하리라~“하였습니다. 우리 하나님의 간절한 소원이 있다면 하나님 나라가 확장, 성장, 부흥하는 것입니다. 그러기위하여 하나님의 간절한 소원이 이루어지기 위하여 지 교회마다 전도, 양육, 파송하여 양적 질적으로 부흥하는 교회가 되어 노회가 양적 질적으로 부흥되고 총회가 성장하며 한국교회가 부흥되고 하나님나라가 확장되는 2018년도 새해가 되길 소망합니다.

 

2018년 새해에는 하나님이 함께하시고 역사하시면서 웨신가족 여러분의 가족과 지교회, 노회, 총회위에 하나님의 놀라운 은총과 평안과 축복이 임하시길 간절히 축원합니다. 또한 여러분들의 기도와 소원들이 이루어지고 응답받는 한해가 되길 기원합니다. 다시 한번 새해를 허락하신 하나님을 찬양하며 이에 신년사를 가름합니다. 감사합니다.

 

2018년 월 일

대한예수교 장로회 웨신총회

총회장 허창범목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