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교도소짜장면 맛있데이행사 개최

수용자들에게 사랑의 마음담은 짜장면 전달 고마움


cpj004.jpg


14 화요일 매서운 날씨에 훈훈한 마음이 전달되는 행사가 포항교도소(소장 성맹환)에서 있었다. 교도소에 훈훈한 사랑을 단체는 미소짜장면 봉사회(회장 : 한달근)이다.

 

미소짜장면 봉사회에서는 마다 교도소나 사회의 어려운 곳에 온기외 마음을 흐믓하게 주는 단체로 사전에 성맹환 소장님께 수용자들에게 짜장면을 통해 사랑의 마음을 전달하고 싶다. 성맹환 소장(포항교도소 소장) 오히려 미소짜장면 봉사회에 감사함을 전하면서 그릇의 짜장면을 통해 우리 사회와 이웃의 따뜻한 사랑이 수용자들의 마음에 전파되어, 새로운 희망과 의지가 싹트는 계기가 것으로 믿는다. 했다.

 

cpj001.jpg

한편, 성맹환 소장은 기관장으로 부족한 것이 많이 있지만 직원들에게 수용자 사람, 사람을 가족처럼 생각하고 혹여 문제가 있을 때에도 먼저 수용자의 인격을 배려하고 사랑으로 마무리 달라고 직원들에게 당부한다. 한다.

 

이번 짜장면 맛있데이의 행사는 미소 짜장면 봉사회(회장 한달근) 후원으로, 교도소 취사장에서 소장을 비롯한 직원들과, 미소짜장면 봉사회원, 교정위원 등이 직접 조리한 짜장면 1,500그릇을 수용자에게 제공하였다.

 

수용자 A씨는 생각지도 못했던 맛있는 짜장면을 대하고 아련한 어린시절의 추억을 떠올리며 가족에 대한 그리움을 달랠 있었다. 봉사단에 고마움을 표현하고 사랑을 빚졌다고 생각하고, 출소 후에는 봉사를 실천하는 사람이 되겠다. 눈시울을 붉히기도 하였다.

 

cpj002.jpg


포항교도소 성맹환 소장은 생업의 바쁜 중에서도 소외된 이웃에 대한 사랑을 실천하고 있는 미소 짜장면 봉사회에 감사장을 전달하며 고마움을 전했다.

포항 이기학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