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기보협 10 신학세미나 성황리에 마쳐

강사는 1강 임준제, 2강 박형철, 3강 선환규, 4강 장한국 교수


cpj-009.jpg


)한국기독교보수교단협의회(이하-한기보협 대표회장 지왕철 목사) 지난 10 26()오전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서울 종로구 여전도회관 14층 제 2강의실에서 100여명이 모인가운데 10 신학세미나(신학위원장 한홍교 목사) 기도와 찬양, 하나님의 말씀을 중심으로 시작되었으며 시종 영성회복에 화끈 달아올랐다.

 

cpj-005.jpg


신학위원장 한홍교 목사의 사회로 시작된 신학세미나 시간에 참좋은교회 협동목사이며 예장(개혁합동) 총회장 임준제 교수는영의 구조와 기능이란 주제로 강의했다. 교수는 크게 가지를 들어 1)인간 주조에 대한 성경적 이해2)기능론적 면에서의 삼분설 주장과 배경 대해서 다루었고, 번째는 ··육의 정체성과 기능에 대해 1)영혼육의 정체성, 영혼육의 유기적인 관계성을 주제로 강의했다.

 

jtntv 0001.jpg


번째 시간은 한우리교회 담임 박형철 교수 예장(호헌/신대원장) 성경원형 회복적 설교방법 대한 주제로 바울을 중심으로 방법1 대해 강의를 했다. 교수는 1. 성경원형 회복적 설교의 모본에서 1)예수께서 하신 설교방법과 2)사도들과 초기 기독인들의 설교방법, 3)바울의 설교방법에 대해 다루었으며, 성경원형회복적 설교로 돌아가지 못하는 이유에 대해서, 성경원형 회복적 설교 모본, 바울을 중심한 설교 등에 열강했다.

 

번째 시간에는 예수생명교회 담임 선환규 교수(예장 영신총회 신학교 학장) 강사로 천지창조에 대한 구속사에서 1. 광대하신 창조주 하나님, 1)첫째 빛을 만드시고 빛과 어둠을 나누셨다. 2)둘째 날은 물과 물을 나뉘시고 궁창을 만드심, 3)셋째 날은 물이 드러나고 땅이 풀과 채소와 나무를 , 4)넷째 날은 광명과 작은 광명과 별을 만드심, 5)다섯째 날은 생물로 번성하게 하심, 6)여섯째 날은 사람을 창조하심, 7)결론 등으로 강의했다.


cpjtv 001.jpg


이날 강의는 주사랑교회 담임 장한국 목사(예장(진리)총회장/JTNTV방송신문사 부이사장) 일곱영에 의한 종말구원역사 연구라는 주제로 강의했다. 목사는 요한계시록에서만 특별히 계시하고 있는 하나님의 일곱 영들이 과연 무엇을 가리키며 성령과 어떠한 관계인지, 그리고 하나님의 일곱 영을 통한 종말의 교회 성도들과 하나님의 종들로 이루시는 구원역사를 깊이 상고하자면서 1. 일곱 영에 대한 개관, 2. 스테반을 통해 잠재 계시하는 일곱 , 3. 영을 남종들과 여종들에게 부어주어 예언케 하리라( 2:18), 4. 요한계시록에서만 일곱 영을 계시하는가? 대해서 열강했다. 


cpj-004 JTNPD.jpg


결론에서 목사는 일곱 영으로 그들이 환난 날에 예언권세 받아 예언하게 하기 위하여 2:18 말씀대로 충만케 하여 이루실 것을 계시하신다. 종말의 환난 날에 순교한 모든 성도들에게 일곱 영을 부어주신다.( 7:55-60) 순교할 성도들에게 스데반같이 순교케 하실 것이며 하나님은 오늘날 이러한 순교자 수를 뽑으신다( 6:11, 7:9-). 하였다 


한기보협 신학위원장 한홍교 목사는 열강에 혼신을 다한 교수들과 강의를 끝까지 듣고 함께 기도한 많은 목회자들에게 감사의 인사와 축도로 마쳤다. 


한편 강의 내용은 동영상 JTNTV방송 (http://jtntv.kr)에서 자세히 있다.



cpj-010.jpg



cpj-002.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