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교연 한가위 앞두고 탈북민 100 초청해

도라전망대, 3땅굴 최전방 안보체험 프로그램 실시


0001.jpg


한국교회연합(대표회장 정서영 목사) 지난 28 한가위를 맞아 고향땅을 떠나 외롭게 실고 있는 탈북민들에게 최북단 도라전망대를 비롯해 3땅굴 등을 돌아보는 안보체험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풍성한 한가위 선물과 식사를 대접하고 위로했다.

 

한교연 여성위원회(위원장 권복주 장로) 주관한 이날 행사는 북한에 살다가 탈북했으나 한가위 명절을 앞두고 두고 가족과 친지들을 그리워하는 탈북민들을 초청해 전방 도라산역, 도라전망대, 3땅굴 등을 견학하고, 민통선 생태보존지구인 해마루촌에 들러 농촌 생태체험에 참여하며 즐거운 한때를 보냈다.

 

탈북민 100여명과 여성위원회 위원, 한교연 임직원 120여명이 참여한 이번 행사는 오전 9 한국기독교연합회관잎에서 버스 3대에 나눠타고 출발해 임진각내 평화누리공원 통일기원 돌무지에서 개회예배를 드리고 한가위 선물을 전달하는 시간을 가졌다.

 

0002.jpg


여성위원회 회계 김순희 장로의 사회로 열린 이날 예배는 여성위원장 권복주 장로의 환영사와 김경원 권사의 기도, 대표회장 정서영 목사의 설교, 한교연 탈북민상담소장 동영진 목사의 축사에 이어 기획홍보실장 훈장로의 진행으로 참석한 탈북민에게 기념품과 선물 전달식을 가졌으며, 사무총장(대행) 최귀수 목사가 광고하고 정서영 목사의 축도로 마쳤다.

 

정서영 목사는 설교에서 북한 정권의 폭정과 자유에 대한 갈망으로 정든 북한 땅을 떠나 목숨을 걸고 자유 대한민국에 오기까지 동행하신 하나님을 찬양하며하나님의 사랑과 은혜가 탈북민 형제 자매 모두에게 임하시기를 기도하며 축복한다 전했다.

 

0003.jpg


목사는 우리 모두는 고향을 떠난 나그네요 이방인이라면서 결국 우리 모두는 본향인 하늘나라를 소망하며 여러 곳에 흩어져 사는 하나님의 백성 디아스포라들이기 때문에 장차 하늘나라를 소망하며 살아야 하는 이라고 강조하고 하나님의 은혜로 하루빨리 남북이 서로에게 겨누었던 총부리를 내려놓고 얼싸안고 평화통일의 노래를 부르는 날이 속히 오게 되기를 함께 기도하자 역설했다.

 

여성위원장 권복주 장로는 환영사에서 한국교회연합 여성위원회가 주관하는 탈북민 초청 힐링캠프는 목숨을 걸고 탈북해 대한민국 땅에 정착하신 탈북민 여러분을 위로하고 함께 애환을 나누자는 취지에서 시작되어 올해로 4회째를 맞게 됐다. 특별히 올해는 남북이 대치하고 있는 전방에 와서 안보 현장체험을 통해 대한민국이 처한 현실을 모두가 눈으로 확인하고 애국심과 함께 나라를 위해 기도하는 마음을 갖기 위한 프로그램을 갖게 되었다 말햇다.

 

장로는 이어 우리 모두를 여기까지 인도하신 하나님께 감사드리며, 여러분들 모두가 대한민국에서 행복한 2 인생을 펼쳐나가시기를 바라며 주님께서 여러분의 친구가 되셔서 위로와 평안을 주실 것이며, 미력하나마 저희 한국교회연합 여성위원회도 여러분의 정착을 위해 힘을 보태겠다 약속했다.